이것저것 리뷰/카페 후기

김포 카페 추천 | 엄마의 거리(Mama's Avenue)

그란이 2021. 7. 19. 21:35

김포 넓고 쾌적한 카페 추천 '엄마의 거리(Mama's Avenue)'

안녕하세요. 그란이 입니다. 오늘 포스팅은 오랜만에 김포 카페 추천 포스팅이에요! 건강보험공단 김포지사 옆쪽에 위치한 엄마의 거리(Mama's Avenue)라는 곳인데, 굉장히 넓은 규모와 쾌적한 실내 공간이 인상적이었던 카페였어요.

 

 

 

 

라베니체 상가에서도 멀지 않아서 라베니체에서 산책이나 식사하고서 와도 괜찮은 거리 같아요.

 

엄마의거리-입구
김포카페-엄마의거리

처음에 지도 검색으로 주변에 가까운 카페가 뭐가 있나.. 검색하다가 알게 된 곳인데 '엄마의 거리'이름이 왠지 정감 가고 해서 작은 베이커리 카페구나 했는데 규모가 상당히 컸습니다.

 

엄마의거리-주차장입구엄마의거리-주차장
엄마의거리-주차장

주차장은 카페 건물 앞쪽과 뒤쪽 두군데가 있어요. 건물 뒤편 주차장이 넓고 편해서 되도록 뒤쪽으로 주차하는 게 좋을 것 같아요.

 

엄마의거리-베이커리
엄마의거리-베이커리

주차장과 가까운 옆문으로 들어가니 베이커리존이 먼저 보였어요. 꽤 다양한 종류의 빵들이 있었어요. 사진에 보이는 것 외에도 조각 케이크가 있었어요. 저희는 밥을 먹고 간 상태라 빵은 먹지 않았습니다.

 

엄마의거리-음료메뉴
엄마의거리-메뉴

체온 측정, QR체크인 후 주문을 했어요. 커피, 에이드, 스무디, 요거트 등 음료 메뉴도 다양했습니다.

 

달달한 커피가 마시고 싶어서 바닐라빈 라떼를 주문했어요. 원두는 #1 마마스 원두(브라질, 콜롬비아, 에티오피아, 인도/묵직하고 달콤한 농도감과 초콜릿티한 애프터)와 #2 비뉴 원두(에티오피아/꽃차를 마시는 듯한 화사한 산미의 깔끔한 애프터) 두 가지 선택할 수 있는데, 저는 산미를 싫어해서 마마스 원두를 선택했어요.

 

*주문 메뉴 : 바닐라빈 라떼(6,500원)

 

 

주문받으신 분이 조금 나이 있으신 남자분이셨는데 사장님이신지.. 엄청 친절하시고 설명도 잘해주시더라고요. 카페 들어가서 분위기에 기분이 좋았었는데 주문을 너무 친절하게 받아주셔서 더 기분이 좋아졌었네요. ㅎㅎ

 

엄마의거리-1층
엄마의거리-내부

음료 기다리면서 내부 구경을 했어요. 2층으로 올라가는 부분에도 좌식으로 앉을 수 있도록 되어있어요. 층고도 높고 전체적으로 개방감이 있어서 더 넓어 보이는 것 같아요.

 

오른쪽에 살짝 보이는 공간에서는 제빵사님들이 베이커리 제조 중이었어요. 오픈 주방인데 엄청 깔끔했습니다!

 

엄마의거리-1층-소파자리
엄마의거리-1층

계단 쪽에서 바라보는 1층 모습이에요. 이쪽으로는 형형색색의 소파 자리가 마련되어있었습니다.

 

엄마의거리-2층-책장
엄마의거리-2층

음료를 받아 2층으로 올라가니 바로 보이는 것은 이 큰 책장이었어요. 옆에는 Papa's Library라고 적혀있네요. 그러고 보니 공간마다 Uncle's Dining, Mom's Pantry 등 가족 이름으로 명칭이 정해져 있었어요. ㅎ

 

엄마의거리-2층에서-내려다본-모습
엄마의거리-2층

2층에서 내려다본 모습이에요. 생각보다 경사가 좀 있어서 살짝 무섭기도 했네요. ㅋㅋ

 

엄마의거리-2층
엄마의거리-2층좌석

2층에는 1층보다 많은 좌석이 있었어요. 저는 2층 입구 쪽에 앉았는데 안쪽으로도 넓게 자리가 마련되어있었습니다.

 

엄마의거리-2층-통유리
엄마의거리-통유리

창가 좌석은 이렇게 통유리창으로 되어있어서 시원하고 참 좋았어요.

 

엄마의거리-그림
엄마의거리-그림전시

또한가지 특징은 1, 2층 군데군데 그림 전시가 되어있던 점이에요. 옆에 그림 정보와 가격이 명시되어있던 것으로 보아 판매도 하는 작품인 것 같았습니다.

 

엄마의거리-라떼
엄마의거리-커피

중요한 커피맛! 제가 시켰던 바닐라빈 라떼는 수제 바닐라빈 시럽이 들어간 달콤한 라떼인데요, 달달한 거 먹고 싶을 때 딱인 메뉴예요.

 

커피맛도 평균 이상이었지만 여기는 무엇보다 분위기가 좋아서 자주 오고 싶은 곳이에요. 처음에 주차하면서 평일 치고 차가 꽤 많다 싶었는데 내부가 워낙 넓어서 주변에는 사람이 거의 없을 정도였어요.

 

 

커피 다 마시고 나가면서 베이커리를 그냥 지나치기 아쉬워서 에그타르트와 소시지가 들어간 빵을 사 왔는데 사진을 못 찍었네요. ㅠㅠ 소시지 빵은 소시지가 너무 짜서 그저 그랬는데 에그타르트가 정말 맛있었어요! 다음에 다시 오면 아메리카노와 달달한 에그타르트 먹으려고요.

김포에서 분위기 좋고 넓은 카페 찾으신다면 엄마의 거리(Mama's Avenue) 추천드립니다. :)

 

 

김포 가성비 좋은 오마카세 스시 | 파파스시

 

김포 가성비 좋은 오마카세 스시 | 파파스시

김포 분위기 좋은 초밥집 추천 '파파스시' 안녕하세요. 그란이 입니다. 어제 올린 블루보틀 삼청 카페 방문한 날 저녁에 신랑이랑 손세차를 하고 외식을 했어요. 초밥이 먹고 싶어서 검색하다가

taeranstory.tistory.com

김포 분위기 좋은 레스토랑 & 카페 | 뱀부 15-8

 

김포 분위기 좋은 레스토랑 & 카페 | 뱀부 15-8

서울 근교 데이트 장소 추천, 김포 뱀부 포레스트 안녕하세요. 그란이 입니다. 지난주 평일에 엄마와 김포 베이커리 카페 뱀부 15-8에 다녀왔어요. 네이버에는 뱀부 15-8, 다음에는 뱀부 포레스트

taeranstory.tistory.com

이천 도자기 예술 마을 '예스파크'

 

이천 도자기 예술 마을 '예스파크'

이천 가볼 만한 곳 추천 '예스파크' 안녕하세요. 그란이 입니다. 집에 일이 있어서 며칠 블로그를 쉬었는데.. 하마터면 평생 쉴뻔했어요. ㅎㅎ 다시 마음 다잡고 열심히 포스팅해야겠습니다! 오

taeranstory.tistory.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