요리

홈메이드 레몬 디저트 추천 '레몬젤리'

그란이 2022. 8. 7. 21:04

안녕하세요. 그란이입니다. 바로 이전 포스팅에서 레몬청으로 애플민트 레모네이드 만드는 방법 포스팅했었는데요, 오늘은 레몬청 만들고 남은 레몬을 활용한 레몬젤리 만드는 방법 포스팅해보려고해요.

 

레몬젤리는 몇 달 전 방문했던 레스토랑 이그조틱에서 디저트로 나왔었어요. 살짝 쌉싸름하고 상큼한 젤리 맛이 참 좋았던 기억이 있어서 꼭 한번 만들어 보고 싶었던 디저트였습니다. ㅎㅎ

 

김포 분위기 좋은 파스타, 리조또 맛집 '이그조틱'

 

김포 분위기 좋은 파스타, 리조또 맛집 '이그조틱'

김포 분위기 좋은 파스타 맛집, 이그조틱 안녕하세요. 그란이 입니다. 오늘은 김포 장기동에 새로 생긴 양식 레스토랑 이그조틱 방문 후기를 써보려고 합니다! '이그조틱'은 일산 화정에서 이미

taeranstory.tistory.com

 

마침 '우리의 식탁' 어플 레시피에 올라와있길래 한번 따라서 만들어봤어요.

 

진짜 레몬으로 만드는 레몬젤리

레몬젤리

▷기본재료 레몬 3개, 판 젤라틴 3~4장(5~6g), 설탕 6큰술, 물(레몬 과육 즙과 동일한 양)


레몬젤리-준비물
레몬젤리-재료

레몬젤리 재료는 레몬과 판 젤라틴, 물, 설탕 네 가지로 굉장히 간단해요. 레몬은 베이킹소다로 문질러 깨끗하게 준비해주는데요, 저는 레몬청 만들 때 미리 세척을 해놓아서 가볍게 물로 씻어서 준비해주었습니다.

 

 

판젤라틴
판젤라틴

처음 구매해보는 판 젤라틴! 근처 대형마트에서 쉽게 구매할 수 있었어요. 마트에서 구매하신다면 보통 홈메이드 재료 혹은 밀가루 있는 쪽에서 보실 수 있을 것 같아요.

 

제가 구매한 판 젤라틴은 독일산 루프 RUF 제품이고, 12장 (20g)에 3,990원이었어요. 가격은 판매처마다 많이 다른 것 같아요.

 

레몬-판젤라틴판젤라틴-불리기
판젤라틴-불리기

판 젤라틴은 찬물에 10분정도 담가 불려주고, 레몬은 세로 방향으로 반씩 잘라 준비해주었어요.

 

레시피에 나와있는 레몬과 판젤라틴 비율은 레몬 2개에 판젤라틴 4g이었어요. 저는 좀 꾸덕한 젤리가 좋아서 5장, 약 8g을 넣고 만들었는데 좀 많이 꾸덕하더라고요. ㅎㅎ 레몬 3개 기준 3~4장(5~6g) 정도가 좋을 것 같아요.

 

레몬-과육분리
레몬-과육분리

레몬 과육을 분리할 때는 큼직한 숟가락을 이용했어요. 레몬 껍질은 젤리 틀로 사용할 거라 최대한 모양 변형 없이 떼어내도록 심혈을 기울였어요. 은근히 힘들었습니다. ㅎㅎ

 

레몬즙
레몬즙

레몬 과육은 채반에 걸러 즙을 내줍니다. 이렇게 나온 레몬즙은 약 100ml 정도 양이 나왔어요.

 

중탕
중탕

레몬즙에 레몬즙과 동일한 양의 물 100ml과 설탕 6큰술을 넣고, 불려둔 판 젤라틴은 물기를 꽉 짜서 같이 넣어줍니다. 마지막으로 뜨거운 물에 중탕으로 판 젤라틴이 녹을 때까지 살살 저어주면 돼요.

 

젤라틴이 은근히 잘 안 녹아서 '왜 이렇게 안 녹지..' 싶을 때쯤 녹았던 것 같아요. ㅎㅎ 사진 찍은 시간을 보니 대략 7분 정도 걸렸네요.

 

레몬젤리-굳히기
레몬젤리-굳히기

이제 레몬 껍질을 젤리 틀 삼아 부어줍니다. 굳으면서 부피가 줄어들기 때문에 최대한 꽉 채워 부어주는 게 좋은데요, 레몬 껍질이 가만히 있지를 않아서 끝까지 붓는 게 쉬운 일이 아니었어요. ㅠㅠ

 

다 부어준 레몬젤리는 냉장고에서 3시간 이상 굳혀주면 됩니다.

 

 

레몬젤리-냉장
레몬젤리-냉장

저녁 늦게 만들어서 다음날 꺼내 본 레몬젤리 모습이에요. 끝까지 안 채워서 그런지 표면에 빈 공간이 많이 보였어요. 최대한 채워 넣어야 잘랐을 때 예쁜데.. 조금 아쉬웠습니다.

 

레몬젤리
레몬젤리

잘 굳은 레몬젤리는 반씩 잘라 플레이팅도 해보구요,

 

레몬젤리
레몬젤리-한입

한입 먹어봅니다.

 

위에서 말한 것처럼 젤라틴 비율이 높아서 많이 꾸덕한 젤리가 되어버렸어요. 젤리보다 양갱 식감에 가까운.. ㅎㅎ 젤라틴 비율만 줄이면 더 맛있는 디저트가 될 것 같아요.

 

레몬젤리
레몬젤리

식감은 조금 아쉬워도 맛은 괜찮았어요. 제가 원하는 적당히 쌉싸름하고 적당히 달달한 맛! 무엇보다 레몬젤리는 먹고 나면 입안이 깔끔해져서 식후에 한두 개씩 먹으면 개운하고 좋은 것 같아요.

 

같은 방법으로 여러 과일을 활용해 젤리를 만들 수 있다고 해요. 판 젤라틴도 남았겠다 다음에 다른 과일로 한번 더 만들어 봐야겠습니다. ㅎㅎ

 

 

간단하게 만들 수 있는 레몬젤리, 이색 디저트로 어떠신가요? 만들어보시길 추천드려요. :)

 

홈카페 밀크티 캡슐시럽 추천 '어텐션 시럽'

 

홈카페 밀크티 캡슐시럽 추천 '어텐션 시럽'

집에서도 카페 분위기 낼 수 있는 밀크티 시럽, 어텐션 시럽 안녕하세요. 그란이 입니다. 오늘은 집, 회사, 야외 어디서든 즐길 수 있는 밀크티 캡슐시럽, 어텐션 시럽 구매 후기를 써보려고해요.

taeranstory.tistory.com

청평 북한강 드라이브길 카페 '라이프워크 메가스토어 청평점'

 

청평 북한강 드라이브길 카페 '라이프워크 메가스토어 청평점'

조용한 분위기에서 힐링 가능한 카페, 라이프워크 메가스토어 청평점 안녕하세요. 그란이입니다. 오늘 포스팅은 지난번 포스팅한 청평 돌짜장에서 식사 후 다녀온 카페 라이프워크 메가스토어

taeranstory.tistory.com

강릉 스카이베이 경포 호텔 1박 투숙 후기

 

강릉 스카이베이 경포 호텔 1박 투숙 후기

스카이베이 경포 호텔 후기 안녕하세요. 그란이 입니다. 지난주에 1박 2일로 짧은 강릉여행을 다녀왔어요. 강릉에는 세인트 존스, 썬크루즈, 씨마크 등 유명한 호텔이 많죠. 저희는 스카이베이

taeranstory.tistory.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