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행/국내 여행

제주 가볼 만한 곳 추천 '스누피 가든'

그란이 2022. 1. 17. 17:11

포토존 가득한 제주시 명소, 스누피 가든

안녕하세요. 그란이입니다. 오늘은 바로 이전에 포스팅한 '제주 회심'에서의 식사 후 들렀던 스누피 가든 방문 후기입니다! 스누피 가든은 가려고 계획은 해놨었는데 입장료가 18,000원으로 비싼 편이고, 시간 여유가 많지 않아서 갈까 말까 많이 고민했었어요. 근데 언제 또 오겠다 싶은 마음에 들어갔는데.. 입장료가 아깝지 않다고 생각될 만큼 좋았어요!

 

입장료를 내고 들어가는 공간에는 내부 테마 홀과 외부 야외 가든으로 구성되어있는데, 테마 홀은 피너츠 에피소드 속 이야기를 잘 담아 꾸며놓아서 볼거리가 정말 다양했고, 야외 가든도 굉장히 넓은 규모라서 산책 겸 구경하면서 돌아다니기 좋았습니다. 모든 공간이 포토존이라서 여기서만 사진을 몇백 장은 찍어온 것 같아요.

 

 

 

스누피 가든

영업시간

하절기(3~9월) 09:00 - 19:00

동절기(10~2월) 09:00 - 18:00

연중무휴(비 오는 날에도 관람 가능)

 

입장료

성인 18,000원 청소년 15,000원 소인 12,000원

 

관람시간 약 2시간 소요

*테마 홀 종료 1시간 전 입장 마감

*카페 스누피 종료 30분 전 주문 마감

주차 가능

[2022.01 기준]

 

스누피가든-입구
스누피가든-입구

스누피 가든은 회심에서 차로 30분정도 걸렸어요. 주차장은 스누피 가든 건물 앞쪽에도 있고, 가든 건너편에도 넓게 있어요. 제가 갔을 땐 안쪽 주차는 만차라서 건너편에 주차하고 들어갔습니다.

 

스누피가든
스누피가든

들어가기 전부터 이런 거대한 스누피가..! 스누피 천국이구나 싶었어요. ㅎㅎ

 

스누피-석상
스누피-석상

이것도 들어가기 전에 있었던 스누피예요. 자세히 안 보면 그냥 지나칠 수도 있을 것 같아요.

 

피너츠-스토어
피너츠-스토어

이때까지만 해도 날씨도 우중충하고 쌀쌀해서 관람해야 하나 고민하던 때라.. 입장료 없이 들어갈 수 있는 기념품샵과 카페있는 건물을 먼저 들어가 봤어요.

 

스누피-자석스누피인형
스누피가든-스토어

방문한 시간이 대부분 관람 후 퇴장하는 시간대였는지 스토어에 사람이 정말 많았어요. 제주 에디션도 있고 귀여운 피너츠 제품들이 가득해서 눈이 돌아갈 뻔했지만, 계산대 줄이 너무 길어서 포기하고 2층에 있는 카페 스누피로 올라갔습니다.

 

카페스누피-컵
카페스누피-컵
카페스누피-좌석카페스누피-창가좌석
카페스누피

다행히 카페 쪽은 사람이 별로 없었어요. 카페 내부도 귀염귀염한 피너츠 캐릭터들로 꾸며져 있었어요.

 

피너츠
피너츠
스누피-카페-루프탑스누피-카페-옥상
스누피-카페-루프탑

루프탑도 있었는데 바람이 많이 불고 추워서 저희는 2층에 자리 잡고 앉았습니다.

 

카페스누피-메뉴
카페스누피-메뉴

*주문 메뉴 : 카푸치노 6,500원, 슈뢰더의 우유 아이스크림 4,500원

 

스누피-카페-주문메뉴
스누피-카페-주문메뉴

카페 스누피에서는 스누피 얼굴이 올라간 카푸치노가 유명해서 따뜻한 카푸치노, 그리고 아이스크림을 주문했어요. 메뉴들이 생각보다는 비싸지 않은 가격이었던 것 같아요. 커피 맛도 좋았고 아이스크림도 진한 우유맛이라 맛있었습니다.

 

스누피-카푸치노
스누피-카푸치노

스누피 얼굴 사라질라.. 조심스레 마셨네요. 사라져 가는 얼굴 모양도 너무 귀여웠어요. ㅎㅎ

 

스누피가든-내부
스누피가든-내부

커피를 마시며 몇 번을 고민하다가 들어간 스누피 가든! 입장하면서 노란색 팔찌를 받아서 손목에 착용하고 들어갔어요.

 

네이버 예매로 입장료를 구매하고 들어갔는데, 입장료가 할인이 된다거나 하지는 않았어요. 혜택이라고 한다면.. 네이버 페이 구매 적립 포인트와 리뷰 포인트 정도였습니다.

 

검색해보니 스누피 가든 입장료는 할인되는 경로는 거의 없고, 네이버 예매에서 일 100매 한정으로 판매하는 '아침동백만나기' 오전 11시 이전에 입장하는 입장료(성인 기준 14,400원)를 구매하고 방문하는 게 가장 저렴하게 가는 방법인 것 같아요.

 

스누피가든-스탬프투어
스누피가든-스탬프투어

매표소에 스누피 가든 맵이 그려진 팜플렛이 있는데, 뒷면에 스탬프 투어 하도록 안내되어있는 부분이 있더라고요. 그려진 동선은 야외 가든에 해당되는 코스이고, 총 8개의 스탬프를 찍으면 피너츠 스토어에서 기념품을 받을 수 있다고 나와있어요. 팜플렛은 따로 챙겨주지 않으니 인원수에 맞게 직접 챙기시는 게 좋을 것 같습니다!

 

 

스누피
스누피

입장하면서부터 기대감 높여주는 스누피 존재들.. 여기부터 사진 엄청 찍으며 들어갔네요. ㅎㅎ

 

연먹는-나무
연먹는-나무

스누피 가든 내부 전시는 대부분 피너츠의 스토리를 기반으로 꾸며놓았어요. 위 사진도 찰리 브라운의 연을 잡아먹는 연 먹는 나무. ㅎㅎ 사실 저는 스누피 캐릭터 자체를 좋아하고, 가끔 인생 명언이 나오는 장면 장면을 좋아했지 만화를 본 적은 없어서 스토리는 잘 몰랐어요. 그래도 옆에 설명이 자세히 되어있어서 내용을 잘 몰라도 재밌게 관람할 수 있었습니다.

 

스누피-미니가든-선인장스누피-미니가든-우주
스누피-미니가든

중간중간 야외 공간에는 이렇게 미니 가든으로 꾸며놓은 곳도 있었어요. ㅎㅎ

 

스누피-책스누피-만화
스누피-만화

벽면에도 피너츠 만화의 스토리를 볼 수 있도록 되어있었어요.

 

스누피가든-워크숍공간스누피가든-엽서
스누피가든-엽서

빈 엽서에 피너츠 캐릭터들의 도장을 찍어 엽서를 꾸밀 수 있는 공간도 있었어요. 엽서는 1인 2매 사용 가능했습니다. 엽서 만드는 워크숍 공간 옆에는 스누피, 샐리, 라이너스가 그려진 공중전화도 있었는데 수화기를 들면 각 캐릭터들 목소리가 나오더라고요. ㅎㅎ 아이들이 좋아할만한 요소들이 많았어요.

 

스누피가든-포토존
스누피가든-포토존

참 아기자기하게 잘 꾸며놓았죠? 옆쪽 벽에 보이는 구멍을 들여다보면 스누피 모습이 보이는데, 나무벽 안쪽에 있는 스누피를 몰래 보는 것 같은 느낌을 주더라고요.

 

스누피가든-야외스누피가든-맵
스누피가든-야외

내부 테마 홀을 다 둘러보고 밖으로 나가봤어요. 테마 홀은 사진 올린 것 외에도 볼거리가 참 많았는데 용량이 너무 커서 사진 골라내는데도 한참 걸렸네요. ㅠㅠ

 

스누피-지붕
스누피-지붕

야외 가든 첫 번째 공간인 '소설 왕 스누피 광장'을 시작으로 스탬프 투어를 시작했어요. 야외 나간 시간이 5시쯤이었는데 영업시간이 6시까지라서 정말 허겁지겁 돌아다니면서 구경했던 것 같아요. ㅎㅎ

 

스누피가든-도장
스누피가든-도장

스탬프 투어의 스탬프는 이렇게 생겼어요. 도장 모양은 같은데 색이 각각 다르게 되어있었습니다. 도장 찍는 곳을 숨겨둔 건지..? 투어 동선을 따라가면 갈수록 은근히 찾기 힘들었어요. ㅎㅎ

 

스누피-폭포
스누피-폭포

개인적으로 가장 귀엽다고 생각한 곳이에요. 스누피와 우드스탁이 쪼르르 있는 모습!

 

스누피가든-우든어드벤처스누피가든-캠핑장
스누피가든-우든어드벤처

우든 어드벤처는 스카우트 캠핑장 느낌으로 꾸며놓은 곳인데, 흔들거리는 나무다리, 그물망 다리 등 어드벤처를 잘 구성해놓았더라고요.

 

돌하르방-스누피
돌하르방-스누피

제주도 느낌 물씬 나는 돌하르방 스누피도 있었고요. ㅎㅎ

 

스누피가든-푸드트럭
스누피가든-푸드트럭

중간에 푸드트럭도 있었는데 영업 종료시간이 다 되어서 그런지 마감 중이셨어요. ㅠㅠ

 

 

루시의-레모네이드-카페
루시의-레모네이드-카페

야외 가든 안에도 카페가 하나 있었어요. 사진 속 모습은 카페 뒤편 모습인데 하귤 밭도 넓게 함께 있었습니다. 날씨 따뜻할 때 야외좌석 앉아서 차한잔 하면 참 좋을 것 같았어요.

 

호박대왕-호박밭
호박대왕-호박밭

스탬프 투어 여섯 번째 공간인 호박밭! 사진에서도 볼 수 있듯이 공간 하나하나 디테일하게 신경 써서 잘 꾸며놓은 걸 볼 수 있었어요.

 

찰리브라운-야구장
찰리브라운-야구장

'찰리 브라운의 야구장'은 투어 순서 초반에 있는 곳인데 경로를 잘못 선택해서 거의 막바지에 구경했어요. 슬슬 어두워지기 시작해서 조명도 들어왔네요.

 

페퍼민트-패티
페퍼민트-패티

5시 반이 넘어가면서 더 어두워지고 영업 종료 15~20분 전부터는 슬슬 나오라는 안내방송이 나왔어요. 못 둘러본 곳 많은데 ㅠㅠ 아쉽지만 도장은 다 찍어야겠고.. ㅋㅋ 마지막에는 도장 있는 곳만 서둘러 찾아 찍고 나왔습니다. 출구 나온 게 여섯 시 거의 다 된 시간이라 나오자마자 바로 스토어로 가서 기념품 교환했어요.

 

스누피가든-기념품

그렇게 해서 받은 기념품인 스누피 가든 배지. ㅎㅎ 뭔가 허무하면서도 뿌듯한 기분이 들었네요.

 

스누피가든-야경

야간 조명도 잘해놔서 참 예뻤습니다. 야외 가든 산책하기도 좋고 정말 잘해놨던데.. 시간에 쫓겨서 자세히 둘러보지 못한 게 많이 아쉬웠어요. 관람시간으로 최소 2시간 이상 생각하고 여유 있게 관람하는 걸 추천드려요!

 

야외 가든은 캐릭터 조형물 외에 꽃나무와 숲길 조성도 잘 되어있어서 봄, 여름에는 산책하기 더 좋을 것 같아요. 날씨 따뜻할 때 한번 더 오고 싶네요. ㅎㅎ

 

스누피 가든은 아이와 온다면 말할 것도 없이 좋을 것 같고, 어른들끼리 와도 힐링하며 즐길 수 있는 장소라고 생각해요. 꼭 가보시길 추천드려요. :)

 

 

제주 공항 근처 소바 맛집 '회심'

 

제주 공항 근처 소바 맛집 '회심'

생활의 달인 고등어참깨소바, 제주 회심 안녕하세요. 그란이 입니다. 이번 달 초에 남편과 짧은 제주 여행을 다녀왔어요. 거의 3년 만의 제주 여행이라 설레는 마음 가득했는데, 이전처럼 마음대

taeranstory.tistory.com

파주 출판단지 감성 문구 갤러리 카페 '아르디움 카페'

 

파주 출판단지 감성 문구 갤러리 카페 '아르디움 카페'

파주 출판단지 갤러리 카페 추천 '아르디움 카페' 안녕하세요. 그란이 입니다. 이번 주 날씨 좋았던 평일날에 파주 출판단지에 있는 아르디움 카페에 다녀왔어요. 파주에 예쁜 카페 찾아볼까 하

taeranstory.tistory.com

서울 신라호텔 호캉스 후기 #1 (주차, 디럭스 룸 남산뷰, 산책로)

 

서울 신라호텔 호캉스 후기 #1 (주차, 디럭스 룸 남산뷰, 산책로)

서울 호캉스 후기 '신라호텔 서울' 안녕하세요. 그란이 입니다. 오늘은 지난달에 여름휴가 겸 다녀온 서울 신라호텔 호캉스 후기입니다! 짧게 1박 다녀오긴 했는데 사진을 많이 찍어와서 오늘 포

taeranstory.tistory.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