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것저것 리뷰/맛집 후기

김포 고급 한우 맛집 '태백산' 후기

그란이 2021. 11. 3. 17:18

김포 고급 룸 식당 추천! 소고기 구이 전문 고깃집 '태백산'

안녕하세요. 그란이 입니다. 참 오랜만에 하는 포스팅이네요. 무려 3주 만에.. ㅎㅎ

 

오랜만에 하는 오늘 포스팅은 단체 모임, 혹은 프라이빗한 식사 하기 좋은 김포 고급 고깃집 태백산 후기입니다! 태백산은 '진또배기(도끼생갈비)'라고 하는 메뉴가 유명한 김포 한우 맛집이에요. 인스타그램에서 가끔 본 곳인데, 얼마 전 지인분께서 한우 사주신다고 하셔서 방문하게 되었어요.

 

 

 


태백산-주차장
김포-태백산-주차장

생긴 지 얼마 안 된 건지 외관이 상당히 깔끔했습니다. 1층이 주차장, 위에 2층이 식당으로 되어있는 구조여서 주차장도 널찍했어요.

 

태백산-입구
태백산-입구

여러 방송매체에서 맛집으로 소개된 곳인가 봐요. ㅎ 들어가면서부터 깔끔하고 고급스러워서 기대됐습니다.

 

 

태백산-룸
김포-룸식당

미리 룸으로 예약하고 가서 룸 안에 인원수에 맞게 세팅이 되어있었어요. 룸, 좌석 예약은 네이버 예약으로 가능하다고 해요!

 

태백산-기본반찬
김포-태백산-룸

여섯 명이 방문한 거라 한 테이블에 세명씩 앉도록 차림이 되어있었습니다. 독특하게 홍삼음료도 1포씩 놓여있더라고요. ㅎㅎ 기본 반찬들도 다양하고 정갈하게 나와있었어요.

 

태백산-셀프바
태백산-셀프바

기본 반찬과 쌈 종류는 입구쪽 셀프바에서 추가 이용할 수 있었어요.

 

태백산-메뉴-진또배기태백산-메뉴-한우
태백산-메뉴-한우
태백산-메뉴-한돈태백산-메뉴-식사류
태백산-메뉴-한돈

저희는 태백산의 메인 메뉴인 진또배기로 주문을 했습니다. 메뉴판에서부터 상당히 기대되는 비주얼을 볼 수 있었어요. 메뉴 설명을 보니 진또배기라고 하는 도끼 생갈비는 한우 갈비 부위중에서도 으뜸으로 치는 5번, 6번 부위 갈비만 엄선한 특미 부위로, 짝갈비 고유의 맛을 위해 갈빗대를 그대로 살려 정형한 부위라고 합니다. 소 한마리에서 정형할 수 있는 부분이 한정되어있어서 한정 판매하고 있다고 해요!

 

도끼생갈비
진또배기-도끼생갈비

곧이어 나온 도끼생갈비.. 비주얼이 정말 어마어마했습니다.

 

태백산-진또배기-갈비
태백산-진또배기

도끼 생갈비는 룸에서 직접 썰어주세요. 두툼한 고깃살이 참 먹음직스러워 보여요. ㅎㅎ

 

태백산-진또배기

정갈하게 썰어진 갈비.. 후다닥 불판에 올려 구웠어요.

 

태백산-소고기
태백산-소고기

고기는 직원분께서 직접 구워주시는데 저희는 테이블 두개로 나눠 앉았어서 안쪽 테이블에 앉은 사람들은 직접 구워 먹었어요. 고기 구워주시는 직원분은 왔다 갔다 정신없으실 텐데 반찬, 고기 다 신경 써주셔서 좋았어요!

 

태백산-소고기-생와사비
소고기-생와사비

다 구워진 고기는 소금을 찍어 생와사비 올려 먹었습니다. 와.. 정말 입에서 살살 녹았어요. 마블링이 많은 부위라서 느끼할 수 있는데 기본 반찬으로 나온 장아찌와 같이 먹으니 느끼함이 확 가셨습니다. 장아찌 종류로는 마늘쫑 장아찌와 차요테 장아찌가 있었는데, 마늘쫑 장아찌는 평소 먹던 것과는 약간 달랐고 식감이 더 좋았어요.

 

 

차요테 장아찌는 처음 먹어봤는데 무, 감자와 비슷한 식감이었어요. '차요테'라는 재료 자체를 처음들어봐서 검색해봤어요. 멕시코에서 유명한 채소로 면역력 등 여러 가지 몸에 좋은 효능이 있어서 최근 우리나라에서도 재배를 많이 한다고 하네요!

 

근데 고기사진은 이게 다네요.. 진또배기 다 먹은 후 황제 갈빗살 메뉴도 추가해서 먹었는데 구워서 바로바로 먹기 바빠서 찍지 못했어요..ㅋㅋㅋ 고깃집 가면 항상 고기 나온 이후 사진이 별로 없는 것 같아요.

 

육회
태백산-육회,천엽

육회와 천엽은 서비스로 주셨어요. 육회도 시원하고 정말 맛있었습니다.

 

선지해장국
태백산-선지국

서비스 주시면서 같이 나온 선지해장국! 처음에 된장찌개인 줄 알았는데 선지국이더라구요. 저는 원래 선지국을 좋아하고 신랑은 별로 안 좋아하는데 신랑이 더 감탄하면서 먹었던 것 같아요. 시원 칼칼해서 소고기와 아주 잘 어울렸습니다.

 

된장찌개
태백산-된장찌개

된장찌개는 별도로 나와서 각자 개인 접시에 담아주셨어요. 된장찌개도 굿굿!

 

후식비빔냉면
태백산-후식냉면

고기를 다 먹고서 후식 냉면을 먹었어요. 비냉이 맛있긴 했는데 제 입에는 조금 매웠어요. 양념을 조금 빼고 먹을 걸 그랬어요. ㅠㅠ

 

기본 반찬부터 고기, 찌개, 후식 메뉴까지 정말 맛 없는 게 하나도 없었던 것 같아요. 룸이 넓으면서 아늑한 분위기라 조용하게 일행들끼리 식사할 수 있던 점이 가장 좋았고, 직원분들도 다 친절하셔서 기분 좋게 먹고 왔네요.

 

 

이번에는 얻어먹은 거라 정확히 얼마 나왔는지는 모르겠는데 여섯 명 배부르게 먹고 30만 원 후반대 나왔던 것 같아요. 가격대가 있어서 자주 오지는 못하겠지만 특별한 날, 대접하고 싶은 분 있을 때 모시고 오면 참 좋을 것 같습니다.

 

김포에서 고급 한우 고깃집, 룸 식당 찾으신다면 태백산 강추합니다. :)

 

나만 알고 싶은 연어덮밥 맛집 '부부정 돈부리'

 

나만 알고 싶은 연어덮밥 맛집 '부부정 돈부리'

김포 장기역 근처 일식당 추천 '부부정' 안녕하세요. 그란이 입니다. 모두들 추석 연휴 잘 보내셨나요? 저는 어제까지 쉬고 오늘에서야 일상으로 돌아왔어요. ㅎㅎ 오늘 포스팅은 추석 바로 전에

taeranstory.tistory.com

진한 멸치육수가 맛있는 '공릉동 멸치국수'

 

진한 멸치육수가 맛있는 '공릉동 멸치국수'

김포 운양동 잔치국수 맛집 추천 '공릉동 멸치국수 운양동점' 안녕하세요. 그란이 입니다. 오늘 포스팅은 김포 운양동에 위치한 잔치국수 맛집 공릉동 멸치국수 운양동점 후기입니다! 저는 잔치

taeranstory.tistory.com

미트지엥 Flex 스테이크 '부채살 스테이크' 후기

 

미트지엥 Flex 스테이크 '부채살 스테이크' 후기

마켓컬리 플렉스 스테이크 '부채살 스테이크' 솔직 리뷰 안녕하세요. 그란이 입니다. 오늘은 마켓컬리에서 구매한 Flex 스테이크 리뷰입니다! 마켓컬리는 저번에 샛별배송 후기 쓴 이후로 잘 이

taeranstory.tistory.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