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것저것 리뷰/맛집 후기

일산 손만두 맛집 | 평양손만두 (포장 후기)

그란이 2021. 11. 14. 19:51

일산 만둣국 맛집 추천 '평양손만두'

안녕하세요. 그란이 입니다. 오늘 포스팅은 일산에서 만두 맛집으로 유명한 평양손만두 포장 후기를 써보려고 해요.

 


일산-평양손만두
일산-평양손만두

평양손만두는 일산 가좌동에 위치해있어요. 3~4년 전에 가보고 오랜만에 가본 건데 이번 방문 때도 여전히 사람이 많았어요! 먹고 갈까 하다가 대기줄도 꽤 있어서 2인분 포장해서 나왔습니다. 포장도 바로는 안되고 번호 받아서 기다려야 했는데 10분 정도 걸렸던 것 같아요. 주차는 가게 바로 앞에 가능하고, 가게 주변에도 주차할 만한 곳이 꽤 있어서 주차하는 데는 어렵지 않았습니다.

 

*브레이크 타임 15:30 - 16:30 동안에는 매장 식사는 안되지만 포장은 가능하다고 하니 참고해주세요!

 

평양손만두-포장
평양손만두-포장

만둣국이 주 메뉴이고 매운맛, 순한 맛 두 가지 종류가 있어요. 매운 고명이 올라가고 안 올라가고 차이인데 포장할 때는 고명을 따로 주기 때문에 매운맛, 순한 맛 고르지 않고 몇 인분인지만 말씀드리면 되더라고요. 가격은 두 가지 모두 10,000원으로 동일했습니다.

 

 

평양손만두-만두만두육수-반찬
평양손만두-포장-구성

만둣국 1인분에 손만두 5개가 들어있고, 육수, 고명, 단무지, 백김치 이렇게 구성되어있어요. 만두피가 아주 쫀득쫀득한데 개별 받침으로 되어있는 종이를 잘 떼내야 해요. 저는 생각 없이 막 뜯다가 만두 몇 개 터졌어요. ㅠㅠ

 

만둣국-육수
만둣국-육수

육수 2인분 양이예요. 냄비가 커서 양이 많아 보이지 않은데 육수 양이 정말 넉넉합니다.

 

평양손만두-만둣국
평양손만두-만둣국

포장해온 만두는 육수에 넣고 팔팔 끓여서 먹으면 돼요.

 

만둣국
만둣국

터지지 않은 만두로 얌전히 담아봤어요. ㅎㅎ만두 크기도 작지 않은 편입니다. 만두 넣다가 만두피에 구멍이 꽤 났었는데 내용물이 많이 나오진 않았어요.

 

단무지-소고기고명
단무지-소고기고명

평양손만두 만둣국은 육수와 기본 손만두가 맛있지만, 바로 이 소고기 고명! 이게 정말 맛있어요. 고명이 많이 매워서 저는 조금씩 올려 먹는데 그 감칠맛이 정말 최고예요. ㅎㅎ

 

만둣국-고명
만둣국-고명

이렇게 조금씩 올려먹어도 먹다 보면 눈물, 콧물이.. ㅋㅋㅋ 그래도 끝까지 올려먹었어요. 계속 당기는 맛이거든요. 만두 다섯 개 먹었더니 정말 배불렀는데, 육수가 남아서 고명 한입 육수 한입 계속 먹었네요.

 

이미 일산에서 만둣국 맛집으로 유명한 곳이라 근처 사시는 분들은 다들 가보셨을 것 같아요. ㅎㅎ 아직 못 드셔 보셨으면 꼭 드셔 보세요. 매운 거 좋아하신다면 고명 팍팍 올려서 드시는 거 추천드립니다. :)

 

 

스마일 감성 베이커리 카페 | 폴콘 파주본점

 

스마일 감성 베이커리 카페 | 폴콘 파주본점

파주 카페 추천 '폴콘(Vollkorn)' 안녕하세요. 그란이 입니다. 지난 주말에 귀여운 스마일 감성이 가득한 베이커리 카페 폴콘 파주본점에 다녀왔어요. 폴콘 파주본점은 파주시 월롱면에 꽤 넓은 규

taeranstory.tistory.com

파주 한옥 카페 | 아티장 베이커스

 

파주 한옥 카페 | 아티장 베이커스

베이커리가 맛있는 파주 한옥 카페 추천 '아티장 베이커스' 안녕하세요. 그란이 입니다. 이번 주 평일에 언니 쉬는 날에 맞춰서 파주로 드라이브 다녀왔어요. 전에 알아놓은 카페 중에 아티장 베

taeranstory.tistory.com

김포 분위기 좋은 레스토랑 & 카페 | 뱀부 15-8

 

김포 분위기 좋은 레스토랑 & 카페 | 뱀부 15-8

서울 근교 데이트 장소 추천, 김포 뱀부 포레스트 안녕하세요. 그란이 입니다. 지난주 평일에 엄마와 김포 베이커리 카페 뱀부 15-8에 다녀왔어요. 네이버에는 뱀부 15-8, 다음에는 뱀부 포레스트

taeranstory.tistory.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