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것저것 리뷰/맛집 후기

김포 삼겹살, 소갈비살 맛집 | 육가식당

그란이 2021. 10. 8. 14:58

김포 프리미엄 소 생갈비 맛집 '육가식당'

안녕하세요. 그란이 입니다. 오늘은 김포 양촌에 위치한 고깃집 육가식당 방문 후기를 써보려고 합니다! 육가식당은 프리미엄 소 생갈비와 직화 숙성 한돈을 주 메뉴로 하는 곳이에요. 원래 삼겹살이 먹고싶어서 검색하다가 알게된 곳인데 식당 모습도 깔끔하고 음식도 정갈하게 잘 나오는 것 같아서 방문해봤어요. 고기는 남편돈 남편산!

 

 

 


육가식당-외부
육가식당

육가식당은 큰 음식점들이 많이 모여 있는 양촌읍 석모리에 크게 자리 잡고 있어요. 건물 자체 규모가 커서 주차장도 널찍하게 되어있었습니다.

 

육가식당-고기숙성
육가식당-고기숙성

들어가자마자 입구에서 고기가 숙성 중인 모습을 볼 수 있었어요.

 

 

육가식당-쌈
육가식당-쌈

그리고 바로 신선한 쌈채소 모습이! 육가식당 가기 전에 인터넷으로 메뉴판을 먼저 살펴봤는데, 메뉴판에 쌈채소의 종류와 효능에 대해서 자세히 쓰여있더라고요. 특이하다 싶었는데 쌈에 진심인 고깃집이구나.. 싶었어요. ㅋㅋ 근데 신랑이나 저나 쌈을 잘 안 싸 먹는 스타일이라 상추 3장씩 정도만 맛봤네요.

 

육가식당-메뉴
육가식당-메뉴

자리에 앉아서 안심콜 체크인하고 주문을 했습니다. 삼겹살을 먹기로 했으니 삼겹살을 먼저 주문했는데, 아무래도 소고기가 주력인 식당인 것 같아서 소갈비살도 추가로 주문했어요. ㅎㅎ

 

*주문 메뉴 : 삼겹살 15,000원 (x2인분), 소갈비살 小 39,000원, 된장찌개 3,000원, 공깃밥 1,000원, 후식냉면 4,000원

 

육가식당-기본반찬육가식당-샐러드
육가식당-기본반찬

주문 후 나온 기본 반찬들이에요. 소금, 고추냉이, 명이나물, 장아찌, 대파 김치, 무쌈 등등 나왔고 파채와 샐러드도 있었어요. 일부 반찬들은 쌈채소 있는 옆쪽에서 셀프로 리필이 가능했습니다.

 

육가식당-김치찌개-마늘
육가식당-불판

불판 위에는 마늘과 소량의 김치찌개가 올려졌어요. 엄청 오래 끓인 김치찌개 맛이어서 맛있었는데 제가 워낙 신김치를 잘 못 먹어서 많이는 못 먹었어요. ㅠㅠ

 

육가식당-삼겹살
육가식당-삼겹살

가장 먼저 나온 삼겹살 2인분! 1인분에 180g이라 그런지 양이 좀 적어 보였어요. 같이 나온 새송이 버섯에는 귀엽게 육가식당 이름이 새겨져 나왔습니다. 요즘 이게 유행인 거 같아요. ㅎㅎ 자주 보이네요.

 

육가식당-된장찌개
육가식당-된장찌개

곧이어 나온 된장찌개입니다. 된장찌개는 밥이 별도라서 따로 공깃밥 2개를 추가해서 먹었어요. 맛은 엄청 맛있지도 않고 그렇다고 맛없지 도 않은.. 무난했습니다!

 

 

삼겹살삼겹살-구이
삼겹살구이

배가 고팠어서 정신없이 먹었던 것 같아요. ㅋㅋ 육가식당 돼지고기는 240시간 이상 습식 숙성을 했다고 하는데 사실 특별한 맛은 못 느끼겠더라고요. 일반 삼겹살과 별 차이 없이 그냥 맛있었어요.

 

소갈비살
육가식당-소갈비살

삼겹살 다 먹어갈 즈음 추가한 소갈비살이에요. 小사이즈 400g입니다. 확실히 돼지고기에 비해 빛깔이 다른 느낌이.. 근데 정말 열심히 먹었나 봐요. 이 사진 찍고 다음부터 사진을 안 찍고 먹었네요. ㅋㅋ 소갈비살은 야들야들 부드러웠어요! 돼지고기보다 훨씬 가성비 좋고 맛도 더 있었습니다.

 

이후에 후식냉면으로 비빔냉면도 시켜먹었는데 비냉은 별로였어요. ㅠㅠ 같이 나온 물냉 육수는 맛있던 걸로 보아 비냉보다는 물냉이 훨씬 맛있을 것 같았어요. 육가식당 식사 후 내린 결론은 돼지고기보다는 소고기, 비냉보다는 물냉!

 

소고기 메뉴의 大 800g은 할인된 가격으로 먹을 수 있으니 다음에는 소고기 먹고 싶을 때 와야겠어요. ㅎㅎ 넓고 깔끔한 분위기의 소고기 맛집 찾으신다면 김포 육가식당 추천드립니다. :)

 

 

나만 알고 싶은 연어덮밥 맛집 '부부정 돈부리'

 

나만 알고 싶은 연어덮밥 맛집 '부부정 돈부리'

김포 장기역 근처 일식당 추천 '부부정' 안녕하세요. 그란이 입니다. 모두들 추석 연휴 잘 보내셨나요? 저는 어제까지 쉬고 오늘에서야 일상으로 돌아왔어요. ㅎㅎ 오늘 포스팅은 추석 바로 전에

taeranstory.tistory.com

김포 석모리 중식당 태양짬뽕 솔직후기!

 

김포 석모리 중식당 태양짬뽕 솔직후기!

김포 석모리 중식당 '태양 김포점' 안녕하세요. 그란이 입니다. 오늘 포스팅은 저번 달에 다녀온 태양 김포점 리뷰를 써보려고 해요. 김포 석모리에 위치한 태양짬뽕은 해물짬뽕이 너무 먹고 싶

taeranstory.tistory.com

서울 신라호텔 호캉스 후기 #2 (룸서비스, 더 파크뷰 조식)

 

서울 신라호텔 호캉스 후기 #2 (룸서비스, 더 파크뷰 조식)

신라호텔 서울 룸서비스 후기 안녕하세요. 그란이 입니다. 오늘은 지난 포스팅에 이어서 서울 신라호텔 호캉스 후기 두 번째 포스팅이에요. 이번 포스팅에서는 저녁식사 겸 룸서비스로 주문한

taeranstory.tistory.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