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것저것 리뷰/맛집 후기

나만 알고 싶은 연어덮밥 맛집 '부부정 돈부리'

그란이 2021. 9. 24. 13:38

김포 장기역 근처 일식당 추천 '부부정'

안녕하세요. 그란이 입니다. 모두들 추석 연휴 잘 보내셨나요? 저는 어제까지 쉬고 오늘에서야 일상으로 돌아왔어요. ㅎㅎ

오늘 포스팅은 추석 바로 전에 다녀온 연어덮밥(사케동) 맛집 부부정 돈부리 다녀온 후기를 써보려고 해요. 분위기도 좋고 맛도 너무 좋아서 혼자만 알고 싶은 식당이라는 생각까지 했던 곳이에요. ㅎㅎ

 


부부정-입구부부정-간판
부부정돈부리-입구

'부부정 돈부리'는 장기역 사거리 롯데리아 골목 초입에 위치해있어요. 원래는 점심때도 장사를 하셨던 것 같은데 최근 안내를 보니 16시~22시(월요일 휴무)에만 영업 중이라고 하네요.

 

*카카오 맵에서는 부부정, 부부정 돈부리 둘 다 검색이 되는데 네이버 지도에서는 부부정으로 검색해야 나오니 참고해주세요!

 

부부정-메뉴
부부정-메뉴

입구에 메뉴가 귀엽게 쓰여있었어요. 스끼야끼도 하는 줄 몰라서 살짝 고민하긴 했는데 애초부터 사케동을 먹으러 간 거라 이번에는 사케동을 주문했어요!

 

 

*주문 메뉴 : 소유 사케동 13,000원, 돈까스 카레 9,000원

 

사케동에는 사케동, 소유사케동 두 가지 종류가 있었어요. 메뉴 설명을 보니 사케동은 고소한 뱃살을 올린 연어덮밥, 소유 사케동은 수제 간장에 숙성한 연어덮밥이라고 해요. 저는 왠지 달달 짭조름할 것 같은 수제 간장이 땡겨서 소유 사케동으로 주문했어요. ㅎ

 

부부정-내부
부부정-내부

식당 내부는 바깥 인테리어처럼 아늑한 분위기였어요. 은은한 분위기의 조명이 정말 예뻤습니다. ㅎㅎ

 

부부정-좌석
부부정-좌석

자리는 많지 않은 편이에요. 위 사진처럼 되어있는 바 좌석이 길게 되어있고 벽 쪽에 2인 테이블이 두 개 정도 있었습니다. 제가 갔을 땐 바 자리에 다른 손님이 한 팀이 있어서 2인 테이블 좌석에 자리 잡고 앉았어요.

 

부부정-테이블
부부정-테이블좌석

테이블 자리 한쪽에는 컵과 칠리 페퍼 가루, 수저가 있었고 물은 자리에 앉으니 가져다주셨습니다.

 

부부정-기본반찬
부부정-기본반찬

기본 반찬으로 생강절임, 단무지, 고추절임과 장국이 나왔어요. 모자라는 반찬은 바 좌석에 있는 반찬동에서 리필해왔어요. ㅎ

 

연어덮밥
소유사케동-연어덮밥

생각보다 금방 나온 소유 사케동! 윤기 나는 연어살이 빼곡하게 덮여있었어요. 보기만 해도 침 고이는 비주얼이에요.

 

간장에 절인 연어는 적당히 짭조름하고 달달하고 고소했어요. 밥 위에 연어, 양파, 무순 올려 먹으니 정말 맛있었습니다. 연어가 큼직해서 특히 더 맛있었어요. 연어를 별로 좋아하지 않는 남편은 그렇게 층층이 올려 먹으면 연어초밥이랑 같은 것 아니냐고 했지만... 엄연히 다른 맛!! ㅋㅋㅋ

 

돈까스카레
돈까스카레

남편이 시킨 돈가스 카레도 비주얼 참 좋았어요. 돈가스에 뿌려먹는 고추기름도 같이 나왔습니다. 연어덮밥에 너무 감탄을 해서 그런지 비교적으로 돈가스와 카레는 무난한 맛이었어요.

 

새우튀김
새우튀김

새우튀김은 연어덮밥을 시키면 같이 나오는 거라고 해요. 새우튀김도 통통하니 맛있었는데 무엇보다 함께 나온 소스가 일반 타르타르소스와는 조금 다르게 더 달달해서 맛있었습니다.

 

 

부부정은 혼밥 하기 좋은 분위기라 그런지 혼자 오시는 손님도 많더라고요. 점심 장사도 하시면 점심에 혼밥 하러 자주 올 텐데.. 조금 아쉬웠어요. ㅎㅎ 그래도 동네에 이런 사케동 맛집이 있어서 너무 좋습니다. 자주 먹으러 가야겠어요. 다른 후기 보니 오꼬노미야끼 평도 좋던데 다음에는 오꼬노미야끼와 스끼야끼 먹어봐야겠습니다!

 

김포 가성비 좋은 오마카세 스시 | 파파스시

 

김포 가성비 좋은 오마카세 스시 | 파파스시

김포 분위기 좋은 초밥집 추천 '파파스시' 안녕하세요. 그란이 입니다. 어제 올린 블루보틀 삼청 카페 방문한 날 저녁에 신랑이랑 손세차를 하고 외식을 했어요. 초밥이 먹고 싶어서 검색하다가

taeranstory.tistory.com

김포 분위기 좋은 신상 카페 | CAFE PER

 

김포 분위기 좋은 신상 카페 | CAFE PER

김포 장기동 분위기 좋은 카페 'CAFE PER' 안녕하세요. 그란이 입니다. 저희 집 근처에는 분위기 좋고 아담한 카페가 참 많은데, 최근에 제가 정말 좋아하는 분위기의 신상 카페가 오픈했어요! CAFE P

taeranstory.tistory.com

김포 카페 추천 | 엄마의 거리(Mama's Avenue)

 

김포 카페 추천 | 엄마의 거리(Mama's Avenue)

김포 넓고 쾌적한 카페 추천 '엄마의 거리(Mama's Avenue)' 안녕하세요. 그란이 입니다. 오늘 포스팅은 오랜만에 김포 카페 추천 포스팅이에요! 건강보험공단 김포지사 옆쪽에 위치한 엄마의 거리(Mam

taeranstory.tistory.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