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것저것 리뷰/맛집 후기

김포 아귀찜 맛집 추천 '입큰아구'

그란이 2021. 12. 2. 22:08

김포 아귀찜(아구찜) 맛집 '입큰아구찜&알곤이찜 김포한강점'

안녕하세요. 그란이 입니다. 오늘 포스팅은 입큰아구찜&알곤이찜 김포한강점 배달 리뷰입니다!

 


저는 배민에서 배달 주문했는데, 배민에서는 입큰아구찜&알곤이찜 김포한강점으로 검색이 되고 네이버 지도에서는 상호명대로 입큰아구라고 해야 검색이 되더라고요. 카카오 지도에서는 상호명 검색이 안되네요.ㅠㅠ

 

 

위치는 김포골드라인 마산역 근처에 위치해있고, 원래 어디에 있었는지는 모르겠지만 최근에 마산동으로 이전을 한 것이라고 해요. 그래서 아직 지도에 뜨지 않는 것 같아요.

 

입큰아구-김포한강점-배달주문
입큰아구-김포

*주문 메뉴 : 포동포동 아구찜 중(3인) 기본 맛 35,000원

 

둘이 먹을거지만 항상 아귀살이 모자랐던 경험이 있어서 3인분으로 주문했어요. ㅎㅎ 맵기 선택은 1단계 기본, 2단계 매운맛, 3단계 더 매운맛 이렇게 세 가지 단계를 선택할 수 있었어요. 저 맵찔이는 당연히 1단계 기본 맛! 결론부터 말하자면 신라면도 매워서 못 먹는 제 입맛 기준으로, 1단계 매운맛도 꽤 매웠습니다..

 

입큰아구찜-배달-구성
입큰아구찜-배달-구성

분명히 아구찜 하나 시켰는데 뭐가 많이 왔어요. 쿨피스, 계란찜 그리고 뇌물 스티커 붙은 종이봉투까지!

 

계란찜-새우튀김
계란찜-새우튀김

종이봉투 안에는 새우튀김 3마리가 들어있었어요! 배민 어플을 다시 살펴보니 모든 찜 메뉴에는 새우튀김과 계란찜이 서비스로 온다고 하네요. 근데 이 새우튀김 정말 맛있었어요. 튀김옷은 바삭바삭했고 안에 새우도 꽤 통통했습니다.

포동포동아귀찜-중-3인분
포동포동아귀찜-중

아귀찜 3인분(中) 양이에요. 찜탕 맛집 랭킹 1위 이벤트로 몸통 오징어 서비스가 같이 있었어요. 비주얼 참 좋았습니다. ㅎㅎ

 

아귀찜-통오징어
아귀찜-통오징어

같이 온 와사비 믹스 간장을 찍어 먹어보았어요. 바로 찍어 먹기에는 와사비 농도가 진해 보여서 저는 간장과 물을 조금 더 타서 연하게 만들어먹었어요.

 

아귀찜 아귀 양은 다른 아귀찜집보다 확실히 많았어요. 살도 많고 쫀득하니 맛있었습니다. 서비스 몸통 오징어는 말할 것도 없이 맛있었고요! 그리고 곤이가 정말 많이 들어갔더라고요. 곤이는 저밖에 안 먹어서 계속 먹다 보니 나중에는 좀 물리기도 했어요. ㅋㅋ

 

 

다만 콩나물 양이 적었던 것 점이 조금 아쉬웠어요. 아귀찜은 아귀 살도 중요하지만 같이 있는 콩나물도 참 좋아하거든요!

 

처음에는 안매운듯 하다가 먹을수록 점점 혀에 마비가.. 제가 매운걸 정말 못 먹긴 하거든요. 그래도 맛있게 매운맛이라서 쿨피스 한 모금, 계란찜 한 숟갈 계속 입 식히면서 먹었어요.

 

볶음밥
볶음밥

역시 마무리는 볶음밥이죠! 아귀찜을 조금 남기고 밥을 선택했어요. 밥 한공기 반, 양념 2 국자, 김 많이, 참기름 조금 넣고 약불에 볶아먹었습니다. 아무래도 밥이 들어가야 마무리되는 느낌인 것 같아요. ㅎㅎ 남은 아귀찜은 다음날 점심으로 또 먹었네요.

 

김포로 이사와서 근처에 아귀찜 맛집 정착을 아직 못해서 아귀찜 땡길 때마다 예전에 살던 동네에 가서 사 먹고는 했는데 비슷한 맛을 드디어 찾은 것 같아요! 맛집 발견해서 기쁜 날이었습니다.

 

김포에서 아귀찜 맛집 찾으신다면 '입큰아구 김포한강점' 추천드려요. :)

 

강화 꽃게요리 맛집 | 외포리꽃게집

 

강화 꽃게요리 맛집 | 외포리꽃게집

강화도 꽃게집 '외포리 꽃게집' 후기 안녕하세요. 그란이 입니다. 얼마전 강화 석모도 보문사 방문한 내용의 포스팅을 했었는데요, 보문사에서 집에 오는 길에 꽃게요리로 유명한 외포리꽃게집

taeranstory.tistory.com

김포 고급 한우 맛집 '태백산' 후기

 

김포 고급 한우 맛집 '태백산' 후기

김포 고급 룸 식당 추천! 소고기 구이 전문 고깃집 '태백산' 안녕하세요. 그란이 입니다. 참 오랜만에 하는 포스팅이네요. 무려 3주 만에.. ㅎㅎ 오랜만에 하는 오늘 포스팅은 단체 모임, 혹은 프

taeranstory.tistory.com

소고기말이 차돌박이 숙주찜 만들기 (+양파절임소스)

 

소고기말이 차돌박이 숙주찜 만들기 (+양파절임소스)

안녕하세요. 그란이 입니다. 오늘은 저번 주에 해먹은 차돌박이 숙주찜 만드는 과정 포스팅해보려고 해요. 요즘 하도 간편식만 해 먹는 것 같아서 오랜만에 정성이 좀 들어간 ㅎㅎ 음식을 만들

taeranstory.tistory.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