요리

부드럽고 아삭한 감자 샐러드 만들기

그란이 2021. 7. 28. 20:11

안녕하세요. 그란이 입니다. 오늘은 저번 감자요리 1탄 감자볶음, 2탄 감자 고추장찌개에 이어 감자 샐러드를 만들어봤어요. 감자 샐러드는 그냥 먹어도 맛있고 모닝빵이나 식빵에 넣어 샌드위치로 먹어도 참 맛있죠. 찐 감자를 으깨 만들어 부드러우면서 오이와 양파를 넣어 아삭한 식감을 살려봤습니다. 그럼, 감자 샐러드 만든 과정 공유해볼게요!

감자 샐러드 만드는 방법

▷ 준비 재료 : 감자(작은 크기) 10개, 삶은 계란 3개, 양파 1개, 오이 1개, 마요네즈, 꿀, 설탕, 소금

 

감자감자찌기
감자삶기

감자 샐러드 주 재료인 감자는 크기가 작아서 10개 준비해주었어요. 깨끗하게 씻고 껍질을 벗겨 삶아주었습니다.

 

양파-오이
양파,오이

감자 삶는 동안 양파와 오이를 준비했는데요, 오이는 안에 씨를 제거해주었습니다.

 

양파-오이-절이기다진양파와-오이
감자샐러드-재료

양파와 오이는 잘게 썰어서 소금 1큰술 넣어 20분간 자작하게 절여주었어요. 다 절인 후에는 물에 한번 헹구고 물기를 꼭 짜서 채반에 밭쳐놓았어요.

 

 

감자-계란
으깬감자

다 삶아진 감자는 주걱으로 식히면서 으깨고, 어느 정도 으깬 후에 삶은 계란 3개를 넣어 같이 으깨주었어요.

 

감자샐러드-버무리기
감자샐러드-버무리기

절인 양파와 오이도 넣고 잘 버무려주고, 마요네즈 반 컵과 설탕 1큰술을 넣어 섞어줍니다. 나머지 단맛은 꿀을 넣어 간을 맞춰주었어요. 이때 머스터드소스를 넣어주면 더 맛있는데 저는 없어서ㅜㅜ 생략했습니다.

 

감자샐러드
감자샐러드

양이 꽤 많아서 버무리는데 한참 걸렸네요.ㅠㅠ 주걱으로 열심히 비비고 으깨면서 잘 섞어주고, 감자가 퍽퍽한 느낌이 있어서 마요네즈를 더 넣어주면서 좀 더 쫀쫀해지도록 만들었습니다.

 

모닝빵-감자샐러드
감자샐러드-샌드위치

완성된 감자 샐러드는 모닝빵에 넣어 샌드위치를 만들어 먹었어요. 개인적으로 식빵보다는 살짝 단맛이 있는 모닝빵이 더 맛있는 것 같아요. 감자 샐러드의 달달하고 부드러운 감자도 맛있었고, 짭조름하면서 아삭한 양파와 오이의 식감도 참 좋았어요.

 

 

열기 가득한 감자를 으깨면서 너무 더워서 만들면서 조금 후회했는데.. ㅎ 만들고 나니 뿌듯하네요. 앞으로 한동안 아침식사는 감자 샐러드 샌드위치와 얼마 전 만든 황도 복숭아를 먹게 될 것 같겠습니다. ㅎㅎ

 

간단한 황도 복숭아 통조림 만들기!

 

간단한 황도 복숭아 통조림 만들기!

안녕하세요. 그란이 입니다. 요즘 복숭아가 제철이라 그런지 여기저기서 복숭아를 정말 많이 주셨어요. 거의 1일 3 복숭아는 하고 있는 것 같아요.ㅎㅎ 대부분 맛있는 복숭아지만 당도가 거의 없

taeranstory.tistory.com

새콤달콤 맛있는 차돌 비빔국수 만들기

 

새콤달콤 맛있는 차돌 비빔국수 만들기

안녕하세요. 그란이 입니다. 오늘은 지난 주말 해 먹었던 차돌 비빔국수 만드는 과정 공유해보려고 합니다. 냉동 차돌박이를 자주 사다 놓는 편인데, 항상 그냥 구워 먹거나 차돌 숙주볶음을 해

taeranstory.tistory.com

간단하게 만드는 간장비빔국수

 

간단하게 만드는 간장비빔국수

안녕하세요. 그란이 입니다. 오늘은 제가 집에서 자주 해 먹는 간장비빔국수 레시피를 가져와봤어요. 간장 베이스라 짭조름하면서도 달달하고, 고춧가루가 들어가서 살짝 매콤한 맛도 느낄 수

taeranstory.tistory.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