요리

백종원 두부조림 만들기 (들기름이 포인트!)

그란이 2021. 7. 6. 17:18

안녕하세요. 그란이 입니다. 오늘 요리는 초간단 두부조림이에요. 이번에도 백 선생님 레시피 보고 따라 했습니다. 재료를 한 번에 넣고 끓여 졸이기만 하면 돼서 정말 간단하게 만들 수 있었어요. 그럼, 제가 따라 해 본 백종원 두부조림 만드는 방법! 공유해볼게요.

두부조림 만드는 방법 (백종원 두부조림)

▷기본 재료 : 두부 1모, 대파 1컵, 청양고추 1개

▶양념 재료 : 새우젓 1큰술, 굵은 고춧가루 2큰술, 진간장 2큰술, 황설탕 1/3큰술, 물 1컵, 간 마늘 1/2큰술, 간 생강 약간, 들기름 1큰술

 

두부대파-홍고추
백종원-두부조림-재료

가장 먼저 기본 재료인 두부를 먹기 좋은 크기로 잘라 팬에 깔아주고, 대파와 고추도 적당한 두께로 썰어 준비해주었어요. 청양고추가 없어서 매운 홍고추 1개를 이용했습니다.

 

두부조림-준비
두부조림-양념재료

두부가 반쯤 잠기도록 물 1컵을 붓고 새우젓, 고춧가루, 진간장, 황설탕, 간 마늘을 넣은 다음 대파와 고추를 올려주었어요. 백선생님 레시피에는 간 생강을 넣는데 없어도 상관없다고 해서 생략했어요.

 

 

두부조림할 때 이렇게 바로 양념에 졸이는 방법도 있지만 두부를 먼저 기름에 부친 다음 양념에 졸이는 방법이 있죠. 기름에 부친 두부조림 맛을 내고 싶다면 양념 올릴 때 식용유를 약간 두르면 된다고 하네요! 저는 기름 없는 게 좋아서 양념재료만 넣었습니다.

 

두부조림-끓이기
두부조림-끓이기

이제 정말 끓여주기만 하면 끝! 재료가 잘 섞이도록 숟가락으로 살짝씩 눌러주고 섞으면서 끓여주었어요.

 

양념장이 반 정도 졸아들면 들기름 1큰술을 넣어 한번 더 졸여줍니다. 들기름 넣기 전, 후 간을 봤는데 들기름 넣으니 맛이 확 살아나요! 들기름이 포인트인 것 같아요.

두부조림
두부조림

국물이 자작자작할 때까지 졸아 든 후 그릇으로 옮겨주었어요. 고춧가루에 매운 고추까지 들어가서 정말 얼큰한 두부조림이 완성되었습니다. 매운걸 잘 못먹는데 일반적인 레시피를 따라 하다 보니 항상 저한테는 조금씩 매운 음식이 만들어지네요.ㅠㅠ

 

저녁 반찬으로 얼큰하면서 부드러운 두부조림 어떠신가요? 정말 간단해서 저녁하기 귀찮을 때(?) 하기에 좋은 반찬인 것 같아요. ㅎㅎ 앞으로 자주 해 먹어야겠습니다.

 

 

레몬딜버터를 이용한 안심 스테이크 굽기

 

레몬딜버터를 이용한 안심 스테이크 굽기

안녕하세요. 그란이 입니다. 요즘 '나 혼자 산다'에서 배우 이지훈과 샤이니 키가 레몬딜버터를 사용하는 게 나오면서 집에서 레몬딜버터 만드는 게 유행인 것 같아요. 저희 언니도 방송 보자마

taeranstory.tistory.com

고소한 버터향 가득한 전복 버터구이

 

고소한 버터향 가득한 전복 버터구이

안녕하세요. 그란이 입니다. 요즘 주말마다 드라마 '마인'에 빠져있어요. 무조건 본방사수 중입니다. 어제도 본방보려고 기다리는데 저녁을 일찍 먹었더니 허기가 지더라고요. 마침 언니한테 받

taeranstory.tistory.com

포천 가볼만한 곳 | 허브 아일랜드

 

포천 가볼만한 곳 | 허브 아일랜드

안녕하세요. 그란이 입니다. 지난 주말에 포천 허브 아일랜드에 다녀왔어요. 허브 아일랜드는 예전부터 가볼 만한 곳이라고 추천하는 분들이 많아서 알고는 있었는데, 인스타그램에서 '한국의

taeranstory.tistory.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