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2022/09 6

김포 장기동 분위기가 좋은 신상 카페 '카페동네'

김포 가성비 좋은 카페 추천, 카페동네 김포장기점 안녕하세요. 그란이 입니다. 오늘은 김포 신상 카페 카페동네 다녀온 후기를 써보려고 해요! 카페동네 김포장기점은 지난 7월 말 정도에 오픈한 신상 카페입니다. 오픈한 지 얼마 안 되어 한번 방문, 그리고 최근에 다시 한번 방문하고 왔어요. 분명 오픈 초기에 갔을 때도 사진은 찍어왔는데 왜 포스팅을 안 한 건지.. ㅎㅎ 이번에 방문해서 마신 커피까지 같이 후기 써보려고 합니다. 카페동네 김포장기점 영업시간 10:00 - 22:00 매장 옆 주차 가능 [2022.09 기준] 오픈 초 방문했을 때 사진이라 크게 OPEN이 적혀있네요. ㅎㅎ '카페동네'는 개인 카페인 줄 알고 있었는데, 포스팅하면서 찾아보니 지점이 꽤 많은 프랜차이즈 카페더라고요. 지점마다 분위..

홍대 냉동삼겹살 레트로 감성 넘치는 '동백집'

홍대 연트럴파크 냉동삼겹살 동백집 솔직 후기 안녕하세요. 그란이입니다. 바로 이전 포스팅에서 연남동 카페 펠른 포스팅을 했었죠! 오늘은 펠른 페어링 코스를 즐기고 나와서 가게 된 홍대 냉동삼겹살 맛집 동백집 방문 후기를 포스팅해보겠습니다. 동백집 영업시간 17:00 - 23:00 매주 화요일 정기휴무 [2022.09 기준] 저녁을 안 먹고 커피와 디저트만 먹었더니 많이 출출하더라고요. 그래서 홍대입구역 근처 삼겹살집을 검색하다가 '동백집'이 평도 괜찮고 레트로풍 인테리어도 예뻐보여서 방문해보았습니다. 동백집 영업시간은 오후 5시 ~ 11시까지로 알고 있었는데 입구에는 물량소진시까지 영업한다고 쓰여있었네요. 동백집 대문을 지나 입구까지는 이렇게 길이 나있었어요. 어딘가 정돈된듯하면서도 그렇지 않은 듯한 느..

연남동 카페 커피 페어링 코스 '펠른(Perlen)'

식스센스 커피 페어링 코스, 연남동 펠른 안녕하세요. 그란이입니다. 얼마 전 커피를 페어링 코스로 즐길 수 있는 연남동 카페 펠른에 다녀왔어요. 예전에 tvN 프로그램 식스센스에서 나온 이후로 꼭 한번 가보고 싶었는데 이제야 가보게 되었어요. 펠른(Perlen) 영업시간 12:30 - 22:00 (17:30 - 18:30 브레이크 타임) *페어링 코스는 예약제로만 가능 [2022.09 기준] '펠른'은 홍대입구역 3번출구에서 도보 약 10분 정도 거리에 위치해있어요. 카페 건물에 주차가 가능한 것 같긴 한데 많이 협소하다고 해서 저는 지하철을 이용했습니다. 펠른 페어링 코스는 예약제로만 운영되고 있어서 미리 저녁 조금 늦은 시간대로 예약을 하고 갔어요. 예약은 네이버 예약을 통해 할 수 있었습니다. 밖에..

아이폰 iOS 16 업데이트 새로운 기능 알아보기!

아이폰 iOS 16 새로운 기능(누끼따기, 배터리 잔량표시, 잠금화면 위젯) 안녕하세요. 그란이입니다. 아이폰 쓰시는 분들! ios 업데이트하셨나요? 아이폰 14가 발표되고 ios 16에서는 달라진 점이 꽤 있다고 해서 업데이트를 기다렸었는데요, 오늘 오전에 업데이트 소식이 떴길래 바로 다운로드, 설치해봤습니다. ㅎㅎ 이번 ios 16 업데이트에서는 잠금화면 위젯, 상황별 잠금화면 설정, 문제 메시지 편집 및 취소, 사진 배경 제거하기 등 여러 기능이 추가되었다고 해요. 아직 새로운 모든 기능을 다 사용해보지는 않았지만, 크게 달라진 점과 편리한 기능들 위주로 포스팅해보려고 합니다. 그럼, iOS 16에서 업데이트된 새로운 기능에 대해 한번 알아보겠습니다! 1. 잠금화면 개인 맞춤화 업데이트를 하고 가장..

정보공유 2022.09.13

일산 밤리단길에서 맛보는 카이막 '하디르 커피(Hadir Coffee)'

일산 밤리단길의 작은 터키, 하디르 커피 안녕하세요. 그란이입니다. 이번에 드디어 카이막을 맛보고 왔어요! 카이막을 파는 곳이 생각보다 별로 없었는데요, 일산 밤리단길 카페 하디르 커피에서 맛볼수 있다고 해서 일산에 일 볼 겸 갔다가 들르고 왔습니다. 카이막은 '백종원의 스트리트 푸드파이터'에서 나와서 천상의 맛이라고 소개된 이후에 한참 이슈가 되었다고 해요. 저는 이 프로그램을 안 봐서 몰랐다가 구독 중인 다른 블로거님 소개로 알게 되었어요. 알게 된 후 너무너무 먹고 싶었던..! 카이막은 지방 함량이 높은 우유의 지방을 모아 굳혀 크림처럼 만든 음식으로 중앙아시아에서 흔히 볼 수 있는 요리라고 하네요. 만드는데 시간이 오래 걸리고 번거로운 탓에 파는 곳이 많이 없다고 합니다. 그래서인지 판매 중인 곳..

풀무원 간편식 한끼두부면 중화풍볶음면 후기

2분 만에 만들어 먹는 간편식, 한끼두부면 중화풍볶음면 안녕하세요. 그란이입니다. 오늘 포스팅은 풀무원에서 나온 간편식 한끼두부면 중화풍볶음면 후기를 써보려고 해요. 최근에 마켓컬리 할인 쿠폰을 받은 김에 한 번에 장을 봤었는데요, 장바구니에 가장 많이 담은 건 밀키트와 간편식이었어요. ㅎㅎ 간편식 종류가 점점 많아지는 것 같아서 너무 좋습니다. 그중에 가장 먼저 먹어본 제품은 바로 이 제품, 풀무원에서 나온 식물성 지구식단 한끼두부면입니다. 두부면을 알게 된 이후로 면요리는 두부면으로 대체해서 먹으려는 편이에요. 이번에 사본 제품은 중화풍볶음면이고, 총 내용량 220g, 310kcal이네요. 가격은 정가 4,980원인데, 세일할 때 구매해서 3천 원대에 살 수 있었어요. 조리법은 전자레인지 조리와 팬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