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것저것 리뷰/맛집 후기

홍대 냉동삼겹살 레트로 감성 넘치는 '동백집'

그란이 2022. 9. 24. 22:15

홍대 연트럴파크 냉동삼겹살 동백집 솔직 후기

안녕하세요. 그란이입니다. 바로 이전 포스팅에서 연남동 카페 펠른 포스팅을 했었죠! 오늘은 펠른 페어링 코스를 즐기고 나와서 가게 된 홍대 냉동삼겹살 맛집 동백집 방문 후기를 포스팅해보겠습니다.

 

동백집

영업시간 17:00 - 23:00

매주 화요일 정기휴무

[2022.09 기준]

 

동백집-입구
동백집-입구

저녁을 안 먹고 커피와 디저트만 먹었더니 많이 출출하더라고요. 그래서 홍대입구역 근처 삼겹살집을 검색하다가 '동백집'이 평도 괜찮고 레트로풍 인테리어도 예뻐보여서 방문해보았습니다.

 

동백집-영업시간
동백집-영업시간

동백집 영업시간은 오후 5시 ~ 11시까지로 알고 있었는데 입구에는 물량소진시까지 영업한다고 쓰여있었네요.

 

 

동백집-들어가는길
동백집-들어가는길

동백집 대문을 지나 입구까지는 이렇게 길이 나있었어요. 어딘가 정돈된듯하면서도 그렇지 않은 듯한 느낌.. 의 모습입니다. ㅎㅎ

 

동백집-내부
동백집-내부

내부는 1층과 2층에 좌석이 있는 데, 마침 1층에 자리가 있어서 바로 들어가게 되었습니다. 2층에 올라가 보진 못했지만 1, 2층 모두 좌석수가 많지는 않았던 것 같았어요.

 

동백집-인테리어
동백집-인테리어

요즘 레트로풍 인테리어 하면 자개농이 빠지지 않은 것 같아요. ㅎㅎ

 

 

동백집-메뉴
동백집-메뉴

메뉴는 냉동삼겹살과 찌개, 비빔면, 볶음밥, 공깃밥으로 간단했어요. 음식 메뉴보다 술 메뉴가 더 많은 것 같아요.

 

저희는 둘이 방문한 거라 냉동 삼겹살 2인분과 비빔면으로 시작하고, 나중에 1인분을 더 추가했어요.

 

*주문 메뉴 : 냉동 삼겹살 3인분 13,000원*3, 팔도 비빔면 3,000원, 음료수 2,000원

 

기본반찬불판
기본반찬

주문하자마자 바로 기본 반찬이 세팅되어 나왔어요. 쌈채소와 김치, 부추 무침, 마늘종, 두부, 떡볶이 등등 꽤 다양한 구성으로 한상차림이 나왔습니다.

 

냉삼집에서 계란 프라이와 떡볶이도 주는 곳은 처음이었어요. 기본 차림이 푸짐해서 좋았습니다.

 

동백집-냉동삼겹살
동백집-냉동삼겹살

곧이어 나온 냉동삼겹살 2인분입니다.

 

냉삼-굽기
홍대-냉삼

가지런하게 놓고 굽기 시작하고요,

 

삼겹살-김치
삼겹살-김치

삼겹살에는 역시 김치도 같이 구워서 먹는 게 맛있죠!

 

기본 차림에 고기에 곁들여먹거나 찍어먹을 수 있는 소스가 다양하게 나왔는데 부추 무침이 가장 맛있었어요. 새콤한 소스가 삼겹살에 참 잘 어울렸습니다.

 

비빔면
비빔면

비빔면도 이어서 나왔어요. 팔도 비빔면은 언제 어디서 먹어도 맛있는 듯합니다. ㅎㅎ

 

다른 후기에 평이 대부분 좋았던 만큼 음식 맛은 다 괜찮았어요. 하지만 식당 내부 환기가 잘 안 되어서 그런지 바닥이 기름으로 너무 미끄러웠던 점과 이 나간 그릇이 있었다는 점이 아쉬웠습니다. 이 나간 그릇을 사용하는 것에 대한 미신도 있지만 다칠 위험도 있기 때문에 식당에서는 중요시해야 하는 부분이 아닐까 생각하거든요.

 

음식 맛도 괜찮고 직원분들도 친절하셨지만, 아쉬웠던 부분이 좀 커서.. 이 근처 갔을 때 다시 방문할지 여부는 잘 모르겠네요. ㅠㅠ

 

 

김포 장릉 한옥 고깃집 '가천린포크' 룸 예약 이용 후기

 

김포 장릉 한옥 고깃집 '가천린포크' 룸 예약 이용 후기

가족모임 장소로 좋은 김포 대형 한옥 고기구이센터, 가천린포크 안녕하세요. 그란이입니다. 올해 초에 김포 대형 한옥 고깃집 가천린포크 축산물도매센터에서 고기 구매 후기 포스팅을 했었어

taeranstory.tistory.com

김포 수제꼬치 전문점 '이자카야 중심'

 

김포 수제꼬치 전문점 '이자카야 중심'

김포 장기동 오마카세 꼬치 추천, 이자카야 중심 안녕하세요. 그란이입니다. 오늘 포스팅은 김포 장기역 근처에 위치한 오마카세 수제꼬치 전문점 이자카야 중심 방문 후기입니다! 이자카야 중

taeranstory.tistory.com

홈카페 밀크티 캡슐시럽 추천 '어텐션 시럽'

 

홈카페 밀크티 캡슐시럽 추천 '어텐션 시럽'

집에서도 카페 분위기 낼 수 있는 밀크티 시럽, 어텐션 시럽 안녕하세요. 그란이 입니다. 오늘은 집, 회사, 야외 어디서든 즐길 수 있는 밀크티 캡슐시럽, 어텐션 시럽 구매 후기를 써보려고해요.

taeranstory.tistory.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