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것저것 리뷰/맛집 후기

김포 분위기 좋은 파인 다이닝 '한우 오마카세 규원'

그란이 2022. 11. 10. 22:03

김포 한우 오마카세 추천, 한우 오마카세 규원

안녕하세요. 그란이입니다. 오늘 포스팅은 김포에서 고급 한우 코스 요리를 맛볼 수 있는 한우 오마카세 규원 방문 후기를 써보려고 합니다.

 

며칠전 캐치 테이블 어플로 근처 맛집을 검색해보다가 김포에도 한우 오마카세 식당이 생긴 걸 발견했어요! 마침 기념일이 다가오기도 해서 이번에는 동네에서 즐겨보자 하고 평일 런치코스로 예약을 하고 다녀왔습니다. :)

 

 

 

한우 오마카세 규원

영업시간 12:00 - 22:00

(15:00 - 17:30 브레이크 타임)

 

런치 89,000원

디너 170,000원

디너 룸 220,000원

*룸은 4인 미만 시 최소 결제금액 80만 원 이상 예약 가능

 

*전화연락, 캐치 테이블을 통해 예약 가능

*주차 가능

(건물 주차 공간 부족시 도보 2분 거리에 주차 안내 가능)

[2022.11 방문 기준]

 

한우오마카세-규원-입구
김포-한우오마카세-규원

'한우 오마카세 규원'은 김포우체국, 운양 지구대 뒤편 골목 입구에 위치해있어요. 주차는 건물 주차하거나 인근 이면주차가 가능한데, 공간이 협소한 편이라 도보로 2분 정도 거리에 별도 주차할 수 있는 공간이 있다고 해요. 업체 사진에 약도가 있으니 참고하시면 좋을 것 같아요.

 

규원-간판
규원-간판

간판 속 소 모양이 참 귀엽네요. ㅎㅎ

 

규원-런치
규원-런치

예약 시간에 맞춰 들어가니 준비된 자리에 메뉴와 함께 이름이 꽂혀있었어요.

 

런치-메뉴
런치-메뉴

런치 오마카세는 한입 거리를 시작으로 후식까지 총 8가지 음식으로 진행되었어요.

 

반찬
반찬

기본 제공되는 반찬으로 갓김치와 피클, 장아찌가 세팅되어있었어요.

 

테이블매트
김포-오마카세

테이블 매트 위쪽에는 두 가지 종류의 소금과 고추냉이가 준비되어있었습니다. 소금 종류는 (제 기억이 맞다면..) 프랑스 천일염과 훈연 소금이라고 설명 들은 것 같아요.

 

산펠레그리노-오렌지
산펠레그리노-오렌지

음식 제공 전 주문한 음료입니다. 한우에 와인을 마시고 싶었지만 시간이 너무 낮이라서.. 탄산으로 대체했어요. ㅎㅎ

 

채끝등심-치마살
채끝등심-치마살

가장 먼저 고기 부위 설명을 해주셨는데요, 오늘의 주인공 채끝등심과 치마살 모습입니다. 페어링은 트러플이었어요. 한우 부위는 주기적으로 변경되는 것 같아요.

 

아뮤즈부쉬
아뮤즈부쉬

한입거리 아뮤즈 부쉬 모습인데.. 트레이가 참 예쁘지 않나요? ㅎㅎ

 

한입거리
한입거리

아뮤즈 부쉬는 가장 끝부터 안쪽 순서로 먹으라고 설명해주셨어요. 처음 맛본 건 호두가 올라가서 첫 입으로 부담 없는 맛, 그다음은 상큼한 맛, 마지막으로 입안을 개운하게 해주는 맛..! 사실 하나하나 올라간 재료에 대해서 상세하게 설명해주셨는데 기억이 잘 안 나네요.. ㅋㅋ

 

 

식전요리-만두
식전요리-만두

식전요리로는 호박꽃을 이용한 만두가 나왔어요. 소스는 마요네즈와 갈릭을 이용한 소스라고 해요. 바삭한 만두 속은 육즙으로 가득 차 있었어요. 소스와 잘 어울렸습니다.

 

한우오마카세
한우오마카세

식전요리를 마무리하고 이제 채끝등심 차례예요.

 

어떻게 굽는지 처음부터 보고 싶었는데, 맨 처음 한입거리 먹을 때부터 구우셔서 잘 못 봤어요. 제 눈과 입은 먹느라 바빴거든요.. ㅎㅎ

 

채끝등심
채끝등심

보기만 해도 침 고이는 채끝등심 단면입니다. 입에서 정말 살살 녹았어요. 송아 버섯과 부추 그리고 식전요리와 동일 재료인 호박꽃을 이용한 퓌레가 함께 나왔어요. 채끝살을 소금 찍어 먹고 송아 버섯을 먹으니 버섯향이 더 깊게 느껴지더라고요. 정말 맛있었습니다.

 

차돌박이-국수
차돌박이-국수

다음으로는 차돌박이가 올라간 국수가 나왔어요. 매콤한 국수는 채끝등심으로 느끼할 수 있는 속을 개운하게 해 주었습니다. 저는 워낙 맵찔이라.. 국수 먹을수록 좀 많이 매웠어요. ㅠㅠ

 

입가심
입가심

국수 다음으로 나온 입가심 요리는 청귤 샤베트였습니다. 매운 입을 상큼한 샤베트로 식힐 수 있었어요. 샤베트 위에 올라간 꽃은 식용꽃 한연화라고 해요. 별 맛은 안 나더라고요. ㅎㅎ

 

 

치마살
치마살

드디어 치마살이 나왔어요. 한쪽은 트러플이 올려져 나왔고, 한쪽은 치마살 본연의 맛을 느낄 수 있도록 트러플 없이 나왔습니다. 치마살 역시 살살 녹았어요. 트러플 향을 별로 안 좋아해서 거부감이 있었는데, 은은한 향과 식감이 꽤 괜찮게 느껴졌어요.

 

버거
버거

다음 순서는 버거였어요. 먹는 방법은 자유이지만 양손으로 잡고 먹는 게 좋을 거라고 추천해주셔서 도전해봤습니다. 남편은 안 흘리고 잘 먹던데 저는 속이 다 나오고 난리더라고요. 결국 칼로 조금씩 나눠서 먹었어요.

 

방문 전에 리뷰로 봤을 때는 양이 그렇게 많은 느낌은 아니었는데, 사실 치마살 먹을 때부터 조금씩 배가 찼어요. 그 상태로 버거를 먹으니 확 배가 부른 느낌.. 평소에 빨리 먹는 편인데 이날은 천천히 먹어서 그런지.. 근데 또 남편은 양이 적당하다고 느꼈다고 하네요.

 

후식
후식

귀여운 트레이에 나온 마지막 음식! 후식으로는 루이보스티와 아이스크림이 나왔어요. 루이보스티는 따뜻한 차인 줄 알고 후~ 불어마셨는데 시원한 차였어요. ㅋㅋ

 

김포쌀-아이스크림
김포쌀-아이스크림

아이스크림은 김포쌀로 만든 아이스크림 위에 베리 컴포트가 올라간 것이라고 해요. 쌀로 만든 아이스크림이라 실제로 쌀알 같은 알갱이가 씹혀서 신기했습니다. 바닐라맛과 비슷한데 덜 달아서 베리 컴포트와 잘 어울렸어요.

 

후기가 워낙 좋았어서 기대하고 방문했는데, 기대했던 것만큼이나 맛있었고 좋았던 시간이었어요. 직원분들, 셰프님 모두 엄청 친절하시고 무엇보다 메인 한우가 맛있었어서 만족스러웠습니다. 메인 고기 사이에 나온 음식들 순서도 참 좋았고요.

 

김포에 이런 분위기의 파인 다이닝이 생겨서 정말 좋네요. 가격대가 있다 보니 자주 가지는 못하겠지만, 기념일이나 특별한 날에 한 번씩 예약하게 될 것 같아요. :)

 

 

연남동 카페 커피 페어링 코스 '펠른(Perlen)'

 

연남동 카페 커피 페어링 코스 '펠른(Perlen)'

식스센스 커피 페어링 코스, 연남동 펠른 안녕하세요. 그란이입니다. 얼마 전 커피를 페어링 코스로 즐길 수 있는 연남동 카페 펠른에 다녀왔어요. 예전에 tvN 프로그램 식스센스에서 나온 이후

taeranstory.tistory.com

도심 속에서 농촌을 느낄 수 있는 '카페 읍천리 382'

 

도심 속에서 농촌을 느낄 수 있는 '카페 읍천리 382'

김포 분위기 좋은 브런치 카페, 읍천리 382 김포 운양점 안녕하세요. 그란이입니다. 오늘은 요즘 핫한 카페 읍천리 382 김포운양점에 다녀온 이야기를 해보려고 해요. 처음에 운양동 카페거리에서

taeranstory.tistory.com

인천 파라다이스시티 호캉스 후기 #3 (씨메르 아쿠아스파존, 찜질스파존)

 

인천 파라다이스시티 호캉스 후기 #3 (씨메르 아쿠아스파존, 찜질스파존)

인천 호캉스 후기 '파라다이스시티 호텔&리조트' (씨메르, 백신 확인) 안녕하세요. 그란이 입니다. 바로 이어서 쓰는 파라다이스시티 호캉스 후기 세 번째! 씨메르 이용 후기입니다. 씨메르는 호

taeranstory.tistory.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