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것저것 리뷰/맛집 후기

김포 장기동 숙성회 맛집 '어부블루스'

그란이 2022. 12. 5. 14:44

김포 어부블루스, 숙성회 도미지리탕 후기

안녕하세요. 그란이입니다. 오늘은 김포 장기역 근처에 위치한 생선회집 어부블루스에서 숙성회도미지리탕 배달주문해먹은 후기를 써보려고 합니다!

 

요즘 들어 날씨가 정말 많이 추워진 것 같아요. 저는 왜 추워질수록 회가 땡기는지요.. ㅎㅎ 회가 너무 먹고 싶은데 멀리 가기는 귀찮고 해서! 근처에 생선회집을 검색해봤습니다. 그중에서도 숙성회 비주얼이 참 좋았던 '어부블루스'로 결정하고 주문해봤어요.

 

어부블루스

영업시간 17:00 - 24:00

*포장 2,000원 할인

*장기주차타워 주차 가능

 

[2022.12 기준]

 

어부블루스-배달
어부블루스-배달

어부블루스 배달은 배달의 민족에서 주문했어요.

 

*주문 메뉴 : 숙성회(소, 330g) 45,000원, 도미지리탕 12,000원

 

 

기본반찬
기본반찬

기본 반찬으로는 갓김치, 무순, 생강, 단무지, 락교, 무조림, 김, 초밥용 밥, 간장으로 구성되어있어요. 밥은 도미지리탕을 시켜서 같이 온 공깃밥인 줄 알고 그냥 먹었더니 짭조름하더라고요. ㅎㅎ 숙성회로 초밥을 만들어먹으라고 주신 밥인 것 같아요.

 

 

타코와사비
타코와사비

리뷰 이벤트로 받은 타코와사비인데요, 워낙 좋아하는 음식이라 맛있게 잘 먹었습니다. ㅎㅎ

 

 

숙성회-포장
숙성회-포장

숙성회 포장에는 먹는 방법이 쓰여있었어요. 특제 제조 와사비를 올려 간장에 찍어먹기, 김에 초밥과 회를 올리고 함께 싸서 먹기, 갓김치를 곁들여먹기! 어떻게 먹어도 맛있을 것 같습니다.

 

 

어부블루스-숙성회
어부블루스-숙성회

한번 보고 반한 비주얼!! 색감이 정말 살아있지 않나요? ㅎㅎ 고추냉이도 이렇게 많이 주시는 곳은 처음이었어요.

 

회 구분을 잘 못해서 정확히는 모르지만.. 메뉴 안내를 참고하자면 생참치, 참돔 유비끼, 대광어, 연어라고 합니다.

 

제가 주문한 건 소(小, 330g)이어서 양이 좀 적어 보였는데, 회가 꽤 두꺼워서 먹다 보니 적은 양은 아니라고 생각했어요.

 

 

도미지리탕-조리법
도미지리탕-조리법

도미지리탕은 비조리 식품이라 조리법이 안내되어있었어요.

 

 

도미지리탕-재료도미지리탕-조리
도미지리탕-재료

도미지리탕 재료도 알찼어요. 홍고추 아래에는 된장 베이스의 양념이 함께 있어서 다 넣고 물과 함께 끓여주면 되었어요.

 

 

참치회숙성회-먹는법
어부블루스-숙성회-먹는법

도미지리탕 끓이면서 김에 회와 무순만 올려서 한입, 김에 밥과 회, 무순 올려서 한입.. 어떻게 먹어도 맛있었습니다.

 

숙성회 먹다가 조금 느끼해질때쯤 도미지리탕을 한 그릇 떠서 먹어봤어요. 도미살은 고소하고 부드럽고.. 함께 들어간 게도 살이 꽤 많았어요. 무엇보다 국물이 시원해서 정말 맛있게 먹었어요.

 

홍고추가 있어서 조금 매콤할까 싶었는데 매운맛은 거의 없어서 청양고추 추가해 먹으면 칼칼하고 더 좋을 것 같았어요.

 

어부블루스는 숙성회 맛집으로 유명한 것 같은데, 저는 도미지리탕도 꼭 같이 드시라고 말씀드리고 싶어요! 회 먹고 매운탕으로 마무리가 필수이듯.. 어부블루스에서 숙성회 드신다면 시원한 도미지리탕으로 마무리 추천드립니다. ㅎㅎ

 

 

 

김포 수제꼬치 전문점 '이자카야 중심'

 

김포 수제꼬치 전문점 '이자카야 중심'

김포 장기동 오마카세 꼬치 추천, 이자카야 중심 안녕하세요. 그란이입니다. 오늘 포스팅은 김포 장기역 근처에 위치한 오마카세 수제꼬치 전문점 이자카야 중심 방문 후기입니다! 이자카야 중

taeranstory.tistory.com

힙하디 힙한 김포 신상 카페 '미드테이블(MIDT)'

 

힙하디 힙한 김포 신상 카페 '미드테이블(MIDT)'

인스타 감성 가득한 미드테이블 김포점 방문 후기 안녕하세요. 그란이 입니다. 김포 장기동에 미드테이블(MIDT) 김포점이 얼마 전에 새로 오픈했어요! 제가 자주 다니는 길목에 있는 곳이라 공사

taeranstory.tistory.com

김포 분위기 좋은 파인 다이닝 '한우 오마카세 규원'

 

김포 분위기 좋은 파인 다이닝 '한우 오마카세 규원'

김포 한우 오마카세 추천, 한우 오마카세 규원 안녕하세요. 그란이입니다. 오늘 포스팅은 김포에서 고급 한우 코스 요리를 맛볼 수 있는 한우 오마카세 규원 방문 후기를 써보려고 합니다. 며칠

taeranstory.tistory.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