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보공유

아이폰 iOS 16 업데이트 새로운 기능 알아보기!

그란이 2022. 9. 13. 18:47

아이폰 iOS 16 새로운 기능(누끼따기, 배터리 잔량표시, 잠금화면 위젯)

안녕하세요. 그란이입니다.

 

아이폰 쓰시는 분들! ios 업데이트하셨나요? 아이폰 14가 발표되고 ios 16에서는 달라진 점이 꽤 있다고 해서 업데이트를 기다렸었는데요, 오늘 오전에 업데이트 소식이 떴길래 바로 다운로드, 설치해봤습니다. ㅎㅎ

 

이번 ios 16 업데이트에서는 잠금화면 위젯, 상황별 잠금화면 설정, 문제 메시지 편집 및 취소, 사진 배경 제거하기 등 여러 기능이 추가되었다고 해요. 아직 새로운 모든 기능을 다 사용해보지는 않았지만, 크게 달라진 점과 편리한 기능들 위주로 포스팅해보려고 합니다.

 

그럼, iOS 16에서 업데이트된 새로운 기능에 대해 한번 알아보겠습니다!

 

 

1. 잠금화면 개인 맞춤화

아이폰-설정-배경화면설정-배경화면-종류
설정-배경화면

업데이트를 하고 가장 먼저 보게 되는 잠금화면에서 큰 변화가 있는 것 같아요. 기본 제공되는 배경화면 종류도 늘었고, 사용자화를 이용해 세부적인 편집도 가능하게 되었어요.

 

아이폰-잠금화면-사용자화아이폰-서체변경
아이폰-잠금화면-서체변경

잠금화면상태에서 길게 누르면 사용자화로 설정해둔 잠금, 배경화면을 선택할 수 있고, 시계 부분의 서체와 색상 변경도 가능해졌습니다.

 

 

2. 잠금화면 위젯 설정

잠금화면-위젯잠금화면-배터리아이폰-잠금화면
잠금화면-위젯설정

배경화면 설정을 하면서 위젯을 추가할 수도 있었는데요, 알람, 캘린더, 시계, 배터리 등 다양한 위젯을 두 가지 크기 중 선택해서 적용해 볼 수 있었어요.

 

 

3. 알림 화면 위치 변경

알림위치
알림위치

잠금화면과 알림 센터에서의 알림 위치도 변경되었어요. 기존에는 시계 바로 아래에 위치했었는데 아래쪽으로 내려왔습니다. 휴대폰 잡는 위치를 고려해서 손가락 닿기 편한 위치로 변경한 건지.. 싶기도 한데 아직은 적응이 안 되어서 조금 불편하네요. ㅎㅎ

 

알림-표시-설정
알림-표시-설정

알림 표시 설정 방법을 선택할 수 있었는데요, 설정-알림에서 개수, 스택, 목록 중에 선택할 수 있습니다.

 

 

4. 아이메시지 편집 및 전송 취소

아이메세지-편집,전송취소
아이메세지-편집,전송취소

아이메세지 편집 및 전송 취소 기능은 이번 업데이트 중 가장 유용한 기능 중 하나가 아닐까 싶어요! 전송한 아이메시지를 길게 누르면 전송 취소와 편집할 수 있는 메뉴를 볼 수 있습니다.

 

아이메세지-취소-주의사항
아이메세지-취소-주의사항

이 기능에는 한 가지 주의사항이 있어요. 상대방이 아직 업데이트되지 않은 기기라면, 전송 취소를 해도 메시지가 전송된다는 점! 이 점은 꼭 유의해야 할 것 같습니다.

 

 

5. 사진 배경화면 제거 (누끼 따기)

아이폰-누끼따기

가장 궁금했던 기능이에요. 사진 배경화면 제거하기 기능! 사진 속 원하는 개체를 길게 누르면 위에 영상처럼 선택이 되는 걸 볼 수 있어요.

 

(누끼 따기 모델은 얼마 전 먹은 파스타로.. ㅎㅎ)

 

아이폰-누끼따기
아이폰-누끼

배경이 제거된 이미지는 별도로 이미지 저장, 복사가 가능하고 다른 앱으로 공유도 가능합니다. 아무래도 직접 개체를 선택해서 배경 제거를 하는 것보다는 정교하지 못한 건 있어요. 개체 선택 후 편집이 가능하면 좋을 텐데 아직 그런 기능은 없네요. ㅎㅎ

 

 

6. 배터리 잔량 표시

배터리-잔량표시
배터리-잔량표시

마지막으로 알아볼 기능은 배터리 잔량 표시 기능입니다.

 

아이폰 배터리 잔량은 잠금화면이나 홈 화면에서는 숫자 표기로 볼 수 없고 제어센터에서 확인할 수 있었는데요, 제어센터를 내려 보지 않아도 상시 확인할 수 있는 기능이 추가되었어요.

 

처음에는 숫자 표기 안 되는 점이 불편했었는데 이제 익숙할만하니까 잔량 표시 기능이 나온 것 같네요. ㅎㅎ

 


기존의 아이폰은 단순하고 직관적인 디자인이 좋아서 쓰게 되었었는데, 위젯 설정이나 다른 편리한 기능으로 인해 화면이 조금 복잡해 보이는 것 같아 조금 아쉬운 마음은 있어요. 아예 초창기 화면이 그리울때도 있어요. ㅎㅎ 그래서인지 업데이트가 있어도 일부러 안하시는 분들도 있더라구요.

 

앞으로 업데이트는 계속 있을테니 변화하는 iOS에 적응해야겠네요!

 

세탁물 배송 서비스 런드리고 이용 후기 (가격, 할인코드)

 

세탁물 배송 서비스 런드리고 이용 후기 (가격, 할인코드)

집에서 편하게 드라이 맡기기, 세탁물 수거 배송 서비스 런드리고 안녕하세요. 그란이입니다. 오늘은 세탁 수거 배송 서비스 런드리고 이용 후기 포스팅을 해보려고 해요. 런드리고는 집에서 편

taeranstory.tistory.com

PUK 코드 확인하는 방법 (아이폰 SIM PIN 변경)

 

PUK 코드 확인하는 방법 (아이폰 SIM PIN 변경)

유심 PIN 번호 변경 및 PUK 번호 확인 방법 안녕하세요. 그란이 입니다. 최근 휴대폰 신종 해킹 방법으로 유심 스와핑이 많이 이슈되고 있어요. 유심 스와핑은 휴대폰을 잃어버린 적도 없고, 빌려

taeranstory.tistory.com

무선 라벨 프린터 NIIMBOT D11 후기!

 

무선 라벨 프린터 NIIMBOT D11 후기!

무선 라벨 프린터, 라벨기 추천 'NIIMBOT D11' 안녕하세요. 그란이 입니다. 오늘 포스팅은 무선 라벨 프린터, 라벨기 NIIMBOT D11 모델 사용 후기를 써보도록 할게요. 사실 라벨기는 있으면 여기저기 쓸

taeranstory.tistory.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