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보공유

2022 청년희망적금 미리보기 신청 방법 (신한은행, 국민은행)

그란이 2022. 2. 9. 14:06

안녕하세요. 그란이 입니다. 어제 포스팅에서 이번 달부터 출시되는 청년희망적금에 대해 다뤄봤었는데요, 그에 관련해서 오늘은 청년희망적금 미리보기 신청하는 방법에 대해서 포스팅해보려고 합니다.

 

 

청년희망적금 미리보기 서비스는 현재 국민, 신한, 하나, 우리, 농협, 기업, 부산, 대구, 광주, 전북, 제주은행에서 취급하고 있고, 향후 경남은행(2/28)과 SC제일은행(6월 경) 추가 출시될 예정이라고 해요. 저는 주거래 은행이 신한은행이라 신한에서 신청을 했는데, 국민은행 어플도 설치되어 있어서 국민에서도 신청 경로를 찾아봤어요. 이번 포스팅에서 두 곳 은행 앱에서 신청하는 방법을 공유해보도록 하겠습니다!


청년희망적금 미리보기 신청 방법

1. 신한은행(신한 쏠 SOL)

'청년희망적금 미리 보기'는 각 은행의 앱을 통해 신청이 가능합니다. 신한은행의 경우 신한 쏠(SOL) 앱을 통해 신청할 수 있어요.

신한쏠

신한 쏠 로그인 후 하단 메뉴 상품/서비스 → 적금/청약 메뉴로 들어가 줍니다.

 

신한은행-앱-적금/청약

적금/청약 상품몰의 청년희망적금 미리보기를 선택합니다.

 

신한-청년희망적금

가입대상 및 주요 안내사항을 읽은 후 확인 버튼을 눌러줍니다.

 

신한은행-청년희망적금미리보기

이제 가입 대상자 고객정보 확인 후 전자 서명하게 되면 신청이 완료되는데요, 앱 이용 중이라면 개인 정보는 기본으로 입력되어 있어서 소득 구분만 선택해주면 돼요. 신한은행 계좌가 없을 경우 신분증을 추가로 준비해주어야 합니다.

 

신한-청년희망적금-신청완료

이렇게 신청이 완료되면 신청 결과는 2일 이내 문자로 수신받을 수 있다고 해요. 추가적으로 신한은행에서는 미리보기를 하고 3/31까지 적금 개설을 완료하면 스타벅스 모바일 상품권을 선착순 1만 명에게 지급한다고 하네요.


2. 국민은행(KB스타뱅킹)

다음으로 국민은행 신청 방법입니다. 국민은행 앱 KB스타뱅킹 접속 후 로그인해줍니다.

 

국민은행-앱-메뉴

오른쪽 상단 메뉴→생활/혜택→이벤트로 들어가 주세요.

 

국민은행-청년희망적금미리보기

 

진행 중 이벤트에서 청년희망적금 미리 보기 이벤트로 접속해줍니다. 저는 신한에서 이미 신청을 한 상황이라 여기까지만 들어가 봤는데, 신한과 동일하게 자격 동의만 하면 간단하게 완료된다고 합니다.

 

국민-청년희망적금-미리보기-이벤트

국민은행에서도 미리보기에 참여하고 적금 가입한 고객을 대상으로 경품 이벤트를 하고 있네요. 추첨형 경품에 좋은 상품이 많이 보이네요. ㅎㅎ 100% 당첨 경품 내용도 이마트 1만 원 상품권 1매인 걸 보니.. 경품 내용은 국민은행이 더 푸짐한 것 같습니다.

 

미리 보기서비스 이용해서 적금가입하실 계획 있으시다면 이런 경품 내용 비교해보시고 참여하시는 것도 좋을 것 같아요. ㅎㅎ

 


오늘 포스팅에서는 신한, 국민 은행 어플을 이용한 청년희망적금 미리보기 신청하는 방법에 대해 알아봤습니다. 신청하는 과정 자체는 매우 간단한데, 신청 메뉴까지 들어가기까지 접속 경로 찾는 부분이 어려울 수 있을 것 같아요. 신한, 국민 외 다른 은행의 경우 해당 은행사 어플의 챗봇 서비스를 이용하면 쉽게 찾을 수 있으니 활용하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

 

2022 청년희망적금 (미리보기, 가입방법)

 

2022 청년희망적금 (미리보기, 가입방법)

안녕하세요. 그란이 입니다. 오늘은 금융위원회에서 발표한 청년희망적금에 대한 포스팅입니다. 청년희망적금은 어제 인터넷 뉴스를 보다가 알게 된 적금상품인데요, 매월 50만 원 한도 내에서

taeranstory.tistory.com

DB손해보험 실비 보험금청구 어플로 간편하게 가능해요!

 

DB손해보험 실비 보험금청구 어플로 간편하게 가능해요!

DB손해보험(동부) 실비 보험금 청구 어플로 하는 방법 안녕하세요. 그란이 입니다. 오늘은 DB손해보험 실비 보험금 청구 방법에 대해 포스팅하려고 합니다. 제가 가입된 실비 보험은 병원 진료비

taeranstory.tistory.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