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보공유

구글 애드센스/카카오 애드핏 승인 후 2년, 수익 정리

그란이 2023. 2. 3. 22:54

[블로그 수익 이야기] 구글 애드센스, 카카오 애드핏 수익

안녕하세요. 그란이 입니다. 올해로 티스토리 개설 2년이 조금 넘었네요. 애드센스 승인받은지는 2년 하고도 1개월이 지났구요! 애드센스 승인받은 시기가 1월이라 매년 초에 블로그 수익 정리를 해보자고 다짐했었어요. 작년에는 1월 초에 작성을 했었는데 이번에는 조금 늦어졌네요. ㅎㅎ

 

▼애드센스 승인 후 1년동안의 수익 정리 포스팅!!▼

구글 애드센스/카카오 애드핏 승인 후 1년, 수익 정리

 

구글 애드센스/카카오 애드핏 승인 후 1년, 수익 정리

[블로그 수익 이야기] 구글 애드센스, 카카오 애드핏 수익 안녕하세요. 그란이 입니다. 어느새 티스토리를 개설한 지 1년 반 정도가 지났어요. 저는 현재 구글 애드센스와 카카오 애드핏 두 가지

taeranstory.tistory.com

 

사실 2021년에 비해 2022년에는 자격증 시험 공부 한다고 포스팅을 많이 못했었어요. 포스팅 개수로만 따지면 2배 이상 차이가 나네요.. ㅎㅎ 그래도 누적 포스팅 수는 계속 늘어났고, 네이버 검색 유입도 많이 늘어서 수익면에서 크게 떨어지지 않았음을 확인할 수 있었습니다.

 


1년간 방문자수

작년 1년간 월간 방문자수를 확인해 보면 다음과 같습니다.

 

블로그-방문자수
블로그-방문자수

2022년 총 방문자수는 456,786명, 12월까지 누적 포스팅 수는 415개입니다. 전년도에 비해 '다음 메인 노출로 인한 방문자수 급상승'과 같은 특이 사항이 거의 없던 해여서 월평균 방문자수는 38,000명, 하루 평균 방문자수는 1,300명 정도로 일정하게 유지되었어요.

 

 

애드센스 수익

 

애드센스-수익
애드센스-수익

작년 1년간 애드센스 수익을 조회해 보니 예상수입 US$1,435.80으로 조회되었습니다. 이중 무효트래픽이 US$0.66로 차감되어서 통장에 들어온 돈은 총 US$1,435.14였어요. 현재 환율로 계산해 보면 177만 원 정도 되네요.

 

이렇게 해서 2022년 한 해동안 블로그 수익은 하루 평균 4달러 정도로, 하루 평균 5달러였던 2021년도에 비하면 수익이 조금 하락한 것을 확인할 수 있어요. 하지만 전년도 수익은 다음 노출로 인한 수익이 많았고, 작년 수익은 다음 노출과 같은 특별한 이슈 없이 안정적으로 얻은 수익이라 오히려 블로그 성장에는 긍정적인 상황이라고 생각해요. ㅎㅎ

 

 

애드핏 수익

 

애드핏-수익
애드핏-수익

애드핏보다는 애드센스 광고를 중점적으로 다루다 보니 애드핏은 광고 설정 공간을 거의 꺼뒀어요. 그렇게 해서 얻은 한 해동안 수익은 17,203원입니다! 정말 차이가 많이 나죠. 단가도 낮은 데다가 노출 자체가 잘 안 되어서 수익적으로 크게 성과는 없었어요.

 

 


애드센스 승인받고 첫 해에는 다음 노출에 의존을 많이 했던 것 같아요. 아무래도 광고 수익이 노출수에 비례하다 보니 급격한 유입을 통해 많은 수익을 얻을 수 있었거든요. 승인 두 번째 해인 작년에는 블로그 관리에 소홀했어서 수익이 조금 떨어졌지만, 과거에 작성한 포스팅에서도 안정적인 수익이 나기 시작해서 나름대로 만족하고 있습니다. ㅎㅎ

 

특히 작년 5월부터는 매달 100달러 이상은 찍히고 있어서 소소한 용돈벌이 파이프 라인으로 잘 구축해 나가고 있다고 생각해요. 무엇보다 끈기와는 거리가 먼 제가 2년 넘게 블로그를 유지하고 있는 것만으로도 스스로 칭찬해 줄 만한 점인 것 같아요. ㅎㅎ

 

올해도 블로그를 '열심히' 하기보다는 '꾸준히' 하는 것을 목표로 삼아 잘 운영해 나가야겠습니다. 앞으로도 꾸준한 소통 잘 부탁드려요. 감사합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