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보공유

백신 접종 증명서 온라인 발급하는 방법 (정부 24 이용)

그란이 2023. 4. 22. 16:52

집에서 코로나19 백신 접종 증명서 발급하기 (정부 24 PC, 모바일 앱)

안녕하세요. 그란이입니다.

 

저는 곧 일본여행을 앞두고 있어요. 무려 3년 반 넘게 못 간 해외여행! 친구가 도쿄에서 한 달 살기를 하고 있어서 친구도 볼 겸 겸사겸사 여행 다녀오기로 했답니다.

 

2023년 4월 현재 일본 입국 시 검역 관련 필수 제출 서류가 필요한데요, 아래 1, 2번 중 반드시 한 가지 충족되어야 합니다.

 

1. 백신 3차 접종 완료

2. 출발 72시간 내 검사 후 발급받은 PCR 음성 확인서

 

*2023년 5월 8일 이후 일본 입국에 대해서는 백신 접종이나 PCR 음성 확인서가 필요하지 않게 되었으니 이 점 참고해 주세요!

 

저는 5월 8일 이전 입국이기 때문에 영문 백신 접종 증명서 발급이 필요한 상황입니다. 백신 접종 증명서 발급정부 24 홈페이지를 통해 온라인 발급이 가능해서 집에서 편리하게 발급받을 수 있었어요.

 

정부 24 모바일 앱을 통해서도 발급신청이 가능한데, 모바일 발급민원은 발급 신청 및 미리보기만 가능하고 PC를 통해 출력이 가능했어요. (미리보기를 통한 출력물은 법적인 효력이 없다고 하니 유의해주세요!!)

 

그럼, 정부24 홈페이지와 모바일 앱을 통한 예방접종증명서 발급 방법 공유해보도록 하겠습니다.

 


1. 정부 24 온라인 발급 방법

정부24-코로나예방접종증명발급
정부24-코로나예방접종증명발급

정부24 홈페이지 로그인 후, 하단의 코로나19 예방접종 증명 발급 클릭해 줍니다.

 

 

발급신청
발급신청

발급 신청 버튼을 클릭해 주면 되는데요, 온라인으로 신청 시 본인만 발급이 가능하고 대리인 신청은 불가하니 이 점 유의해주세요.

 

 

국문-영문-선택
백신접종증명서-국문영문

신청인 정보 확인 후 국문, 영문 증명서 중 필요한 증명서 종류를 선택합니다.

 

 

영문주소검색
영문주소검색

영문 증명서를 선택하게 되면, 여권정보 활용 동의와 영문주소 입력하는 칸이 생성됩니다. 영문 성명 기입을 위해 여권정보 활용 동의 체크해 주고, 영문주소는 검색 버튼을 누르면 자동으로 변환하여 입력할 수 있으니 그대로 클릭하여 진행해 줍니다.

 

 

처리완료
처리완료

영문주소 입력까지 마친 후 민원신청 버튼을 클릭하면 바로 처리완료 화면으로 넘어가는데요, 처리 상태란의 문서출력버튼을 클릭해 주면 백신 접종 증명서를 바로 출력할 수 있습니다.

 

일본 입국을 위한 비짓재팬웹을 이용하는 경우, 출력한 화면을 촬영하여 검역 수속 패스트트랙(검역 절차 사전등록)에 등록하면 됩니다.

 

 


2. 정부 24 모바일 앱 발급 신청 방법

*모바일 앱을 통해서는 민원 발급 신청만 가능하고, 출력은 온라인(PC)에서만 가능합니다.

 

정부24-앱
정부24-앱
정부24-인증
정부24-인증

모바일 앱을 통한 방법은 먼저 정부24 모바일 앱을 설치해 주고, 로그인을 해줍니다. PC버전에서와 마찬가지로 카카오톡, 네이버, 토스, PASS 등을 통한 간편 인증이 가능해요.

 

 

정부24-어플-예방접종증명서
정부24-어플-예방접종증명서

로그인 후 초기화면 하단의 자주 찾는 서비스-코로나19 예방접종 증명 발급 버튼을 눌러줍니다. 이 이후는 PC 화면과 동일한데요, 여기에서도 영문 증명서 발급할 경우 영문 주소를 검색 버튼을 이용해 입력해 주고 민원신청 버튼을 눌러주면 됩니다.

 

 

앱-처리완료
앱-처리완료

모바일에서 신청해도 신청과 동시에 민원 처리가 완료되는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앞서 이야기했던 것처럼 모바일 발급민원은 모바일에서 신청 및 처리까지만 가능하고, 출력은 온라인(PC)을 통해서만 가능합니다.

 


이렇게 해서 온라인으로 백신 접종 증명서를 발급받는 방법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급하게 예방접종 증명서가 필요하신 분은 정부 24 홈페이지를 통해 집에서 간편하게 발급 신청 및 출력해 보세요!

 

오늘도 긴 글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

 

 

유플러스 알뜰폰 유심 '원칩' 셀프개통 후기 (원칩 판매처)

 

유플러스 알뜰폰 유심 '원칩' 셀프개통 후기 (원칩 판매처)

엘지 유플러스 알뜰폰 '모두의 유심, 원칩' 개통 후기 (이야기 모바일 이용) 안녕하세요. 그란이입니다. 최근에 업무용 휴대폰 번호 분리를 위해 알뜰폰 개통을 하게 되었어요. 기존에 쓰던 휴대

taeranstory.tistory.com

hp 프린터 카트리지 교체 후기(재생토너 사용)

 

hp 프린터 카트리지 교체 후기(재생토너 사용)

hp 레이저 프린터 재생토너 교체, 사용 후기 안녕하세요. 그란이 입니다. 개인적인 일들이 있어서 한동안 포스팅을 쉬다 보니 벌써 2주 가까이 공백이 생겼네요. 바빴던 일도 끝났으니 이제 다시

taeranstory.tistory.com

구글 애드센스/카카오 애드핏 승인 후 2년, 수익 정리

 

구글 애드센스/카카오 애드핏 승인 후 2년, 수익 정리

[블로그 수익 이야기] 구글 애드센스, 카카오 애드핏 수익 안녕하세요. 그란이 입니다. 올해로 티스토리 개설 2년이 조금 넘었네요. 애드센스 승인받은지는 2년 하고도 1개월이 지났구요! 애드센

taeranstory.tistory.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