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것저것 리뷰/기타 리뷰

유플러스 알뜰폰 유심 '원칩' 셀프개통 후기 (원칩 판매처)

그란이 2023. 4. 3. 17:22

엘지 유플러스 알뜰폰 '모두의 유심, 원칩' 개통 후기 (이야기 모바일 이용)

안녕하세요. 그란이입니다.

 

최근에 업무용 휴대폰 번호 분리를 위해 알뜰폰 개통을 하게 되었어요. 기존에 쓰던 휴대폰은 집에서 쓰는 인터넷 요금제와 묶여있어서 skt를 쓰고 있었는데요, 이번에 알뜰폰 요금제를 알아보다 보니 정말 저렴한 요금제가 많더라구요. 알뜰폰 통신사로는 리브모바일, 세븐모바일이 가장 유명한 것 같아요. 이벤트도 많이 하구요!

 

이벤트 내용은 매달 변경되는 것 같은데요, 제가 개통할 당시에는 '이야기모바일' LG U+망이 가장 저렴하게 이벤트를 하고 있어서 이야기모바일로 가입했어요.

 

이야기모바일-후불유심
이야기모바일-후불유심

후불유심 신청의 경우 이야기모바일 홈페이지에서 가입 신청 후 유심을 택배로 수령할 수 있는데요, 저는 당일 개통이 필요해서 오프라인으로 원칩 유심 구매 후 셀프개통을 했습니다.

 

*일반유심, NFC유심 차이 : 일반유심은 통신 서비스만 이용가능, NFC유심은 금융결제 및 교통카드 기능 이용가능

 

 

알뜰폰-당일개통-원칩
알뜰폰-당일개통-원칩

저처럼 급하게 알뜰폰 개통이 필요하다면, 원칩을 직접 구매 후 개통신청을 하면 당일 개통이 가능해요. 가격은 8,800원입니다!

 

*U+망 이용 가능 통신사

: 리브모바일, 마이월드, 모빙, 밸류컴, 서경모바일, 슈가모바일, 스노우맨, 스마텔, 아시아모바일, 아이즈모바일, 앤텔레콤, 에스원 안심모바일, A모바일, 엔티온텔레콤, 여유알뜰폰, 온국민폰, 와이드모바일, U+알뜰모바일, 이야기모바일, EG모바일, 인스모바일, KCTV, 코나아이, 프리티, 플래쉬모바일, 헬로모바일, 화인통신, 에르텔, 티플러스(KCT), 위너스텔, 한패스

 


모두의 유심, 원칩이란?

'원칩'은 U+망을 사용하는 모든 알뜰폰 요금제를 개통할 수 있는 통합 공용 유심이라고 해요. 판매처는 지하철역 내 자판기, 이마트 24 편의점, 배민 B마트 등이 있습니다.

 

 

원칩유심-자판기
원칩유심-자판기

저는 지하철역 내 자판기에서 구매했어요. 처음에는 대체 지하철 안에 어디있을까.. 싶어서 찾아보니 화장실 옆 자판기 간식들 사이에 이렇게 판매중이더라구요. ㅎㅎ

 

 

*원칩 판매 중인 지하철 내 자판기 위치

 

공지사항상세

+알파에서 U+ 알뜰폰 요금제와 서비스, 이벤트를 확인하고 합리적인 통신비를 경험해보세요.

mvnopartners.uplus.co.kr


원칩 셀프개통 가능 시간

한 가지 유의사항은 원칩으로 셀프개통 시 개통 가능한 시간이 별도로 정해져 있다는 점이에요.

 

*신규가입 : 오전 8시 ~ 오후 10시

*번호이동 : 오전 10시 ~ 오후 8시

(일요일, 신정, 설, 추석 당일 불가)

 

위 시간 중에도 통신사별 개통 가능시간이 상이할 수 있는데요, 제가 이용한 이야기모바일의 경우 신규가입은 오전 8시 ~ 오후 8시였습니다. 오후 10시까지가 아닌 점 참고해 주세요!


원칩 셀프개통 방법

원칩-셀프개통
원칩-셀프개통

원칩 셀프개통 방법은 간단합니다. 원하는 통신사의 요금제 선택 → 본인인증 및 가입신청서 작성 → 개통완료 후 유심 장착!

 

 

셀프개통에 필요한 준비물로는 원칩 유심, 본인 인증을 위한 신분증(주민등록증 또는 운전면허증), 본인명의 신용카드 이렇게 3가지인데요, 이야기모바일의 경우 신용카드 없이도 네이버 인증, 카톡 인증 등으로도 진행이 가능합니다.

원칩-셀프개통방법
원칩-셀프개통방법

제가 가입한 이야기모바일 화면이에요. 요금제 가입 화면에서 원하는 가입유형 선택 후 유심 있음/NFC유심, 원칩 선택 후 셀프개통 진행하기 클릭해 주면 됩니다.

 

이어서 신분증 또는 운전면허증을 통한 실명 확인 후 본인인증을 하면 되는데요, 본인인증은 신용카드 인증 또는 전자서명을 통해 가능해요.

 

전자서명은 페이코 인증서, 패스 인증서, KB국민 인증서, 금융인증서, 신한인증서, 네이버 인증서, 토스 인증서, 삼성패스 인증서, 카카오톡 인증 9가지 방법으로 가능해요. 가끔 신용카드 인증만 가능한 통신사가 있는데, 이야기모바일의 경우 인증서 종류가 다양해서 본인 명의 용카드 없이도 개통이 가능한 점이 특징입니다. 요즘은 카톡이나 네이버 인증으로 간편하게 할 수 있어서 편리한 것 같아요. ㅎㅎ

 

본인 인증에 이어서 유심에 기재된 일련번호 8자리 입력 후 가입 신청을 클릭하면 바로 개통이 완료됩니다.

 

지금 3개월 정도 U+망 알뜰폰을 사용해 봤는데요, 기존에 쓰던 휴대폰과 비교해 봤을 때 통화 품질 차이는 없어요. 데이터 속도의 경우 조금 버벅댈 때가 있는데, 이건 통신사가 아니라 휴대폰 품질 차이 같아요. 알뜰폰 유심 사용 중인 휴대폰이 조금 오래된 폰이거든요. ㅎㅎ

 

 

이야기모바일-이벤트
이야기모바일-이벤트

제가 개통할 때는 이벤트 가격으로 7GB, 통화 및 문자 무제한 5천 원대 요금제로 가입했었는데, 지금은 더 저렴하게 이벤트 중이네요. 알뜰폰 요금제 고민 중이시라면 이벤트 할 때 잘 비교해 보시고 가입하시길 바랄게요!

 

 

집들이 선물 추천 '이첸도르프 글라스' (오프라인 매장)

 

집들이 선물 추천 '이첸도르프 글라스' (오프라인 매장)

김포공항 롯데몰 시시호시, 이첸도르프 와인잔 애니멀팜 (시시호시) 안녕하세요. 그란이입니다. 오늘은 '나 혼자 산다' 안소희 와인잔으로 유명한 이첸도르프 글라스에 대해 포스팅해보려고해

taeranstory.tistory.com

현대카드 the RED Stripe 레드카드 스트라이프 발급 후기 (연회비, 바우처)

 

현대카드 the RED Stripe 레드카드 스트라이프 발급 후기 (연회비, 바우처)

현대카드 레드카드 스트라이프 연회비, 혜택 정리 안녕하세요. 그란이입니다. 오늘은 현대카드 the RED Stripe 발급 후기를 포스팅해보려고 합니다. 작년 3월에 남편이 현대카드 the RED Edition5 레드카

taeranstory.tistory.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