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것저것 리뷰/제품 리뷰

로봇청소기 로보락 S7 MaxV Ultra 내돈내산 후기!

그란이 2022. 11. 15. 22:06

로봇청소기 로보락 S7 MaxV 울트라 (+열풍건조 키트) 솔직 후기

안녕하세요. 그란이입니다. 오늘 포스팅은 로보락 로봇청소기 S7 MaxV 울트라 제품 일주일 사용 후기를 써보려고 해요.

 

로봇청소기는 언젠가 꼭 사야겠다고 마음먹고 있었는데, 최근에 청소기가 고장 나는 바람에 어쩔 수 없이(?) 하나 장만하게 되었어요. 물걸레 청소기는 아직 멀쩡하지만 이왕 로봇청소기 사는 거, 청소기와 물걸레 겸용이 요즘 잘 나온다고 해서 물걸레 겸용 로봇청소기로 구매하게 되었습니다. ㅎㅎ

 

 

로봇청소기 구매하려고 검색해보니 삼성전자, LG전자 외에도 정말 다양한 회사의 제품들이 있더라구요. 이것저것 비교해보는 도중에 친구가 로보락 제품을 강력 추천해주길래 로보락으로 결정했어요!

 

로보락-로봇청소기
로보락-로봇청소기

로보락에서도 모델이 다양했는데, 마침 S7 MaxV Ultra 모델이 할인을 하길래 이 모델로 결정! 지마켓에서 구매했고, 할인받아서 총 139만 원에 구매할 수 있었어요. 여기에 열풍건조 키트도 사은품으로 받아서 저렴하게 잘 산 것 같아요.

 

로보락-기능
로보락-기능

박스에 나열되어있는 기능을 보면, AI 장애물 회피 기능, 음파 진동 물걸레 청소, 자동 물걸레 세척 기능, 자동 물통 채움 기능, 자동 먼지 비움 기능 등이 있네요.

 

연결가이드
연결가이드

박스를 개봉해보니 로보락 앱을 이용한 연결 가이드가 있었어요.

 

로보락-구성
로보락-구성

엠티워시필도크와 로봇청소기 모습이에요. 도크와 청소기 둘 다 생각보다 더 크고 묵직했어요.

 

도크 위의 통은 왼쪽부터 오수통, 정수통, 먼지통인데, 처음에 정수통을 채우고 청소 후에 오수통을 비워주면 된다고 해요. 먼지통 안에는 흰색 일회용 더스트백이 있고, 더스트백은 가득 차면 교체하라고 안내되어있어요.

 

로보락-앱
로보락-앱

오자마자 청소해보고 싶어서 바로 앱을 깔아봤습니다.

 

로봇청소기-추가와이파이-연결
로보락-앱-연결

앱을 설치하고 순서대로 따라서 연결하면 되어서 어렵지 않았어요.

 

로보락-카메라
로보락-카메라

사실 카메라 있는 모델은 사생활 노출 위험 때문에 꺼렸었는데, 청소하면서 장애물 인식하는 것 외에 별도로 이미지 저장은 하지 않고, 충전 시에는 카메라가 가려져서 괜찮은 것 같아요.

 

열심히 와이파이까지 연결하고 로봇청소기 충전을 하려는데.. 여기서 문제가 있었어요. 기본 구성품에 전원 케이블이 포함되어있지 않았거든요.. ㅠㅠ

 

 

문의하려고 판매처에 들어가 보니 이미 같은 문제로 문의글 남기신 분들이 많았어요. 결론은 사은품으로 증정되는 열풍건조 키트에 전원 케이블이 포함되어있어서 기본 구성품에서 제외된 것이라고 하더라구요.

 

사은품은 사은품이고 기본 구성품은 기본 구성품인데 사전 고지 없이 제외시켜버리다니.. 심지어 전원 케이블이 있는 열풍건조 키트는 다른 날 도착한다고 해서 로봇청소기 받은 날은 사용도 못해보고 너무 당황스러웠어요.

 

다행히 추후에 기본 구성품을 다시 보내주는 것으로 잘 마무리되었습니다.

 

열풍건조키트-구성
열풍건조키트-구성

다음날 도착한 열풍건조 키트 모습이에요. 저기 들어있는 전원 케이블이 어찌나 보고 싶었던지..!

 

로보락-충전
로보락-충전

드디어 전원 케이블까지 완전체로 자리 잡은 로보락.. 충전 끝나자마자 청소를 시켜봤어요. 지금 사용한 지 일주일이 조금 넘었는데 정말 만족스러워요. 진공청소와 물걸레 청소 잘 되는 건 당연하고 장애물도 잘 피해 가며 정말 꼼꼼하게 청소하더라구요.

 

가장 신기했던 건 자동 리프팅 기능이었어요. 카펫 감지 시 자동으로 물걸레 모듈을 올려서 진공청소만 진행되는 기능인데 너무 신기했어요. ㅎㅎ

 

참, 전원 충전은 다 되면 충전 코드 빼놓는 게 좋은지 계속 연결해둬도 되는지 궁금해서 문의해봤는데, 충전 코드는 늘 꼽아두고 사용하는 게 배터리 수명이나 연결 지속성면에서 유리하다고 해요. 과충전 방지회로가 포함되어있어서 걱정 없이 사용해도 된다고 하네요!

 

로보락-지도
로보락-지도

로보락 앱을 통해 청소 공간 스캔된 모습도 볼 수 있는데요, 위 화면 속 흰색 줄이 청소한 부분이에요. 가운데 꽃 모양처럼 된 곳은 컴퓨터 의자 때문에.. ㅎㅎ 의자 다리 사이사이 최대한 청소를 하고 지나간 흔적을 볼 수 있습니다.

 

앱을 통해 청소 면적과 청소 시간도 확인할 수 있는데, 대략 1분 동안 1㎡ 청소하는 것 같아요.

 

로보락-조명
로보락-조명

소파 밑처럼 어두운 부분은 자동으로 조명이 켜지고 청소가 진행되었어요.

 

로봇청소기-로보락
로봇청소기-로보락

청소를 마치고 쫄래쫄래 도크로 돌아가는 모습이 참 귀엽습니다.

 

진공 청소할 때에는 소음이 크지 않은데, 청소 후 도크에서 먼지통 비울 때는 아무래도 소음이 좀 있었어요.

 

다른 회사 제품을 써보지 않아서 비교는 어렵지만, 로보락은 어플이 참 잘 되어있는 것 같아요. 방 선택 또는 구역을 지정해서 청소도 할 수 있고, 외부에서도 실시간으로 청소 경로를 확인할 수 있어서 연동이 잘 되는구나 싶었어요.

 

열풍건조 키트의 경우 사실 잘 되는 건지 잘 모르겠어요. 열풍 건조되는 곳을 보니 바람이 그리 세지 않아서 자연 건조와 큰 차이 있을까 싶었어요.

 

열풍건조 키트 외에 청소기와 도크는 대만족이에요. 진공청소와 물걸레 청소, 거기에 걸레 세척까지 알아서 해주니 일이 정말 많이 줄었죠. 이전에는 물걸레 청소 그렇게 자주 하지도 않았으면서 요즘에는 매일 청소시키고 있어요. ㅎㅎ

 

생각해보면 결혼하면서 산 무선 청소기와 물걸레 가격과 비슷한 가격인데.. 이만한 기능이라니! 요즘 주변에 다 추천하고 다니고 있어요.

 

 

로봇청소기 고민 중이시라면 로보락 S7 MaxV Ultra 제품 추천드리고 싶어요. 수고로움 없이 항상 반짝이는 바닥을 보실 수 있을 거예요. ㅎㅎ

 

삼성 비스포크 큐브 냉장고 사용 후기

 

삼성 비스포크 큐브 냉장고 사용 후기

삼성전자 비스포크 큐브 냉장고 25L 뷰티&헬스 수납존 사용 후기 안녕하세요. 그란이 입니다. 저번 달에 시댁에 김치냉장고를 바꿔드리면서 사은품으로 비스포크 큐브 냉장고를 받았어요. 큐브

taeranstory.tistory.com

아이패드 프로 케이스 Smart Folio 잉글리시 라벤더 개봉 후기!

 

아이패드 프로 케이스 Smart Folio 잉글리시 라벤더 개봉 후기!

아이패드 정품 케이스 스마트 폴리오(Smart Folio) 잉글리시 라벤더 안녕하세요. 그란이 입니다. 오늘 포스팅은 아이패드 애플 정품 케이스 스마트 폴리오(Smart Folio, 잉글리시 라벤더) 개봉 후기를

taeranstory.tistory.com

hp 프린터 카트리지 교체 후기(재생토너 사용)

 

hp 프린터 카트리지 교체 후기(재생토너 사용)

hp 레이저 프린터 재생토너 교체, 사용 후기 안녕하세요. 그란이 입니다. 개인적인 일들이 있어서 한동안 포스팅을 쉬다 보니 벌써 2주 가까이 공백이 생겼네요. 바빴던 일도 끝났으니 이제 다시

taeranstory.tistory.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