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것저것 리뷰/제품 리뷰

스타벅스 서머 캐리백 크림 음료 쿠폰 교환하고 왔어요!

그란이 2022. 7. 24. 12:32

스타벅스 서머 캐리백 폼알데하이드 검출, 음료 쿠폰 교환 후기

안녕하세요. 그란이입니다. 최근 진행되었던 스타벅스 서머 프리퀀시 이벤트 증정품에서 이슈가 있었죠! 증정품 중 서머 캐리백에서 유해 화학물질인 폼알데하이드(포름알데히드) 검출 지적 나온 것입니다. ㅠㅠ

 

스타벅스 측 인터뷰를 보니 캐리백 같은 가방은 의류나 침구류와 달리 직접 착용하지 않는 기타 제품류로 분류되어 폼알데하이드 관련 안전기준 준수 대상에 포함되지 않는다고 해명했다고 합니다. 하지만 폼알데하이드가 1급 발암물질로 분류되어 있는 만큼 직접 사용하는 소비자 입장에서는 우려될 수 밖에 없는 부분인 것 같아요.

 

이에 대해 스타벅스에서는 7/23 부터 8/31까지 서머 캐리백을 제조 음료 무료 쿠폰 3장으로 교환해준다는 공지를 내놓았습니다.

 

서머캐리백-교환-공지
서머캐리백-교환-공지

저도 이번 프리퀀시 이벤트 기간 중에 어쩌다 보니 스티커가 모이게 되어.. 느지막이 증정품 교환을 해왔었는데요, 하필 문제가 된 서머 캐리백을 받은 상황이라 당황스럽더라고요.

 

스타벅스-서머캐리백-크림
스타벅스-서머캐리백-크림

수령하고 후기 올리려고 사진도 찍어놨는데 이게 무슨 일인지!

 

 

서머캐리백-불량서머캐리백-실밥
서머캐리백

처음 개봉했을 때는 가방 크기도 크고 여행 갈 때 활용도가 괜찮겠다 싶었어요. 근데 가방 개봉하자마자 나는 꼬리한 냄새와 허술한 마감처리에 실망감이.. 위 사진에서도 보이듯 여기저기 실밥이 삐져나와있더라고요.

 

마감처리 정도는 감안하고 쓸 수 있는데, 오징어 냄새 같은 건어물 냄새가 심해서 써야 할지 어째야 할지 고민 중이었어요. 후기를 안 찾아봐서 몰랐는데 이미 냄새 이슈로도 교환이 되고 했었더라고요. 저는 증정 기간이 거의 끝날 무렵 교환해서 교환도 어려울 것 같아서 며칠 동안 펼쳐놓고 냄새가 빠지길 바라고 있었어요.

 

그러던 와중에 폼알데하이드 검출 지적 이슈가 터지고, 스타벅스에서 음료 쿠폰 교환을 해준다고 하길래 바로 교환받고 왔습니다.

 

스타벅스-땡큐쿠폰

스타벅스 공지문을 보면 개봉 유무와는 관계없이 교환을 해주는 것 같아요. 저도 비닐 없이 박스에만 넣어갔는데 캐리백 들어있는지만 확인 후 바로 교환해주셨거든요.

 

땡큐 쿠폰 3장은 모두 사이즈 상관없이 사용할 수 있고, 유효기간도 11월 말까지로 넉넉한 편이에요. 쿠폰 번호와 바코드로 스타벅스 어플에 등록해서 사용할 수도 있어요.

 

 

아무래도 지금 캐리백 문제로 논란이 되다 보니 당근 마켓에도 물건이 많이 올라와있더라고요. 저희 동네 시세는 1만 원 후반~2만 원 초반이던데, 음료 쿠폰 벤티 사이즈로 계산해보면 2만 원 정도 값이니 차라리 음료 쿠폰으로 교환해서 이용하는 게 이득인 것 같아요. ㅠㅠ

 

요즘 커피 가격이 전체적으로 올라서 커피 가격이나 맛, 분위기 등 여러 가지 따져봤을 때 스타벅스를 가장 선호했었는데.. 최근에 여러 문제가 나오고 있어서 안타깝네요.

 

이번 폼알데하이드 검출 문제에 대해서는 스타벅스 측 자체 의뢰 검사 결과는 아직 나오지 않았다고 해요. 이미 사용하신 분들도 많이 있던데 별 문제없었으면 좋겠습니다!

 

홈카페 밀크티 캡슐시럽 추천 '어텐션 시럽'

 

홈카페 밀크티 캡슐시럽 추천 '어텐션 시럽'

집에서도 카페 분위기 낼 수 있는 밀크티 시럽, 어텐션 시럽 안녕하세요. 그란이 입니다. 오늘은 집, 회사, 야외 어디서든 즐길 수 있는 밀크티 캡슐시럽, 어텐션 시럽 구매 후기를 써보려고해요.

taeranstory.tistory.com

김포 장릉 한옥 고깃집 '가천린포크' 룸 예약 이용 후기

 

김포 장릉 한옥 고깃집 '가천린포크' 룸 예약 이용 후기

가족모임 장소로 좋은 김포 대형 한옥 고기구이센터, 가천린포크 안녕하세요. 그란이입니다. 올해 초에 김포 대형 한옥 고깃집 가천린포크 축산물도매센터에서 고기 구매 후기 포스팅을 했었어

taeranstory.tistory.com

포천 가볼 만한 곳 추천 '산정호수' (주차정보, 놀이공원)

 

포천 가볼 만한 곳 추천 '산정호수' (주차정보, 놀이공원)

산책하기 좋은 포천 산정호수 둘레길 안녕하세요. 그란이 입니다. 지난주 주말, 포천에 캠핑 초대를 받아 놀러 갔다가 근처에 있는 산정호수에 다녀왔어요. 산정호수는 이름 그대로 '산 속에 있

taeranstory.tistory.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