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것저것 리뷰/제품 리뷰

가성비 좋은 이케아 우유 거품기

그란이 2022. 6. 20. 23:26

이케아 우유 거품기 프로둑트, 우유 거품기용 주전자 모틀리그

안녕하세요. 그란이입니다. 오늘은 몇 달 전 이케아에서 구매한 우유 거품기(프로둑트)우유 거품기용 주전자(모틀리그) 사용 후기 포스팅해보려고합니다.

 

우유거품기우유거품기용-주전자
이케아-우유거품기

우유 거품기 프로둑트는 1,500원, 500 ml 스텐 주전자 모틀리그는 7,900원에 구매했어요. 이케아 우유 거품기가 가성비 좋기로 유명하다고 해서 하나 사 왔는데, 그 바로 옆에 우유 거품기 전용 주전자가 떡하니 있더라고요. 사지 않으면 안 될 것 같은 기분에.. 배보다 배꼽인 가격이지만 같이 데려왔습니다. ㅎㅎ

 

이케아-우유거품기
우유거품기

우유 거품기 모델명은 PRODUKT, 제조국은 중국이네요. 거품기 안에 AA 1.5V 건전지 2개가 들어가는데 별도 구매사항이라고 해요.

 

 

우유거품기-건전지

건전지는 손잡이 아래 뚜껑을 열어 넣을 수 있게 되어있어요.

 

이케아-우유거품기-작동
이케아-우유거품기-작동

거품기 크기 자체가 작고 얇아서 조금 허술해 보였지만 작동해보니 세차게 잘 작동되었습니다. ㅎ

 

모틀리그-세척
모틀리그-세척

우유 거품기용 주전자는 사용 전 세척하고 말린 다음 사용하라고 안내되어있어요. 식기 세척기 사용도 가능하다고 하네요.

 

주전자-연마제-제거
주전자-연마제-제거

소재가 스테인리스이다 보니 연마제 제거가 필요할 것 같아서 키친타월에 식용유를 묻혀 구석구석 닦아주었어요. 많이는 아니지만 그래도 시커멓게 닦여 나왔어요. 연마제 제거 후에는 주방세제로 세척 후 깨끗하게 말려주었습니다.

 

우유거품
이케아-우유거품

성능이 어느 정도인지 궁금해서 바로 우유 거품 만들기를 시도해보았어요. 우유는 주전자의 1/4 정도 담아서 만들어봤습니다!

 

우유거품만들기
우유거품만들기

제품 설명에 15-20초 만에 우유 거품이 만들어진다더니, 정말 금방 만들어졌어요. ㅎㅎ

 

우유거품
우유거품

생각보다 부드럽고 쫀쫀한 우유 거품 완성!

 

커피-우유거품
커피-우유거품

집에 커피머신도 없고 급하게 만들어본 거라.. 믹스커피 2봉을 물 적게 타서 그 위에 우유 거품을 올려봤어요. ㅎㅎ 우유 거품층이 선명하게 올라간 거 보면 꽤 쫀쫀하게 만들어진 걸 알 수 있어요.

 

사실 기본 우유 거품 만들어 보고 나서 카누와 설탕으로 달고나 라떼 만들기에 도전해 봤었는데요, 그건 실패했어요. ㅠㅠ 다른 분들은 잘 만드시던데.. 저는 아무리 해도 그 꾸덕한 느낌이 안 나오더라고요.

 

달고나라떼-실패
달고나라떼-실패

그리고 거품기를 오래 사용하다 보니 손잡이 부분이 너무 뜨거워져서 도중에 중단했어요. 유행 다 지나서 한번 해보겠다고 도전했다가 큰 실패를 맛봐서.. 또 해볼 것 같지는 않아요.

 

우유 거품기는 우유 거품 만드는 데에만 써야겠습니다. ㅎㅎ

 

 

믹스커피 신상 '맥심 슈프림골드' 후기

 

믹스커피 신상 '맥심 슈프림골드' 후기

더 진하고 달달한 맛, 맥심 슈프림골드 안녕하세요. 그란이 입니다. 오늘 후기 써 볼 제품은 맥심에서 나온 신상 커피믹스 슈프림골드입니다. 작년 8월쯤 출시된 제품이라 신상이라고 말하기에

taeranstory.tistory.com

인덕션 겸용 주전자 | 리빙아트 제로 스텐 주전자 7L (+연마제 제거방법)

 

인덕션 겸용 주전자 | 리빙아트 제로 스텐 주전자 7L (+연마제 제거방법)

인덕션 주전자 추천 - 리빙아트 IH 인덕션 겸용 스텐 차망 주전자 안녕하세요. 그란이 입니다. 저희 집은 가스레인지를 쓰고 있었는데 바꿔야지 생각만 하고 있다가 드디어 이번에 인덕션으로 바

taeranstory.tistory.com

도전! 저탄고지 키토김밥 만들기

 

도전! 저탄고지 키토김밥 만들기

밥 대신 계란 넣은 담백한 키토 김밥 만들기 안녕하세요. 그란이 입니다. 지금은 유행이 조금 지난 것 같은데, 한동안 다이어트 식단으로 키토 김밥 레시피가 많이 보였었어요. 볼 때마다 먹어보

taeranstory.tistory.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