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것저것 리뷰/제품 리뷰

쫄깃한 떡이 맛있는 편의점 떡볶이 '추억의 떡볶이'

그란이 2022. 6. 7. 17:27

편의점 떡볶이 추천, 추억의 떡볶이

안녕하세요. 그란이입니다. 오늘은 오랜만에 편의점 떡볶이 리뷰를 해볼까 해요. 저희 부부는 떡볶이를 워낙 좋아해서 편의점 떡볶이 신상이 나오면 거의 먹어보는 편인데요, 이번에 포스팅할 추억의 떡볶이는 쫄깃한 떡 식감이 좋고, 많이 맵지도 않고, 무엇보다 가격대비 떡의 양이 많아서 자주 사 먹는 제품입니다.

 

편의점-추억의떡볶이
편의점-추억의떡볶이

GS25 편의점에서 구매했고, 가격은 기억이 잘 안나서 찾아보니 2,200원 정도 하는 것 같아요!

 

 

떡볶이-영양정보
떡볶이-영양정보

추억의 떡볶이 영양정보를 살펴보면, 독특하게 전체 정보가 아니라 떡볶이 떡과 소스 두 가지 나뉘어서 정보가 제공되고 있어요. 떡은 총 내용량 230 g, 495 kcal, 소스는 총 내용량 70 g, 190 kcal입니다. 역시 떡볶이라 칼로리가 높긴 하죠. ㅎㅎ 맛있는건 왜 이렇게 칼로리가 높은 건지..!

 

떡볶이-구성

내부 구성은 이렇게 되어 있어요. 쫄깃쫄깃 떡볶이 떡과 소스, 플라스틱 포크 세 가지 들어있었습니다. 조리방법은 다른 전자레인지 조리 떡볶이와 동일해요.

 

▶조리방법

1. 떡을 넣고 재료가 평평해지도록 좌우로 충분히 흔들어주세요.

2. 소스를 넣고, 뜨거운 물을 용기 안쪽 표시선까지 부어주세요.

3. 소스가 물에 완전히 풀어지도록 잘 저어주세요.

4. 뚜껑을 살짝 올려놓고 전자레인지에 돌려주세요. (편의점용 4분, 가정용 4분 30초)

 

떡볶이-소스편의점떡볶이-조리
편의점떡볶이-조리

먼저 용기에 떡을 평평하게 풀어놓고 소스를 뿌린 다음, 뜨거운 물 붓고 잘 저어주기!

 

 

떡과 종이 용기는 세척하라는 말은 없지만 집에서 먹을 땐 한번 물에 헹궈서 해 먹는 편이에요. ㅎㅎ 그래서 왼쪽 사진에 물기가 좀 보이네요.

 

추억의떡볶이
추억의떡볶이

전자레인지에 4분 30초 돌린 모습이에요. 떡은 한입 크기에 제가 좋아하는 밀떡의 쫄깃한 식감이 강해서 참 맛있어요. 떡볶이 소스도 많이 맵지 않고 달달한 맛이 강해서 국물과 떡을 함께 먹으면 참 맛나더라고요.

 

한 끼 식사로 먹는다면 많은 양은 아니지만 간식용으로 먹으면 은근히 많은 양이에요. 먹다 보면 떡이 계속 있거든요.. ㅎㅎ 다른 편의점 떡볶이 무게 표기된 것과 비교해봐도 확실히 양이 많은 편인 것 같습니다.

 

한 가지 단점은 떡 외에 다른 재료가 없다 보니 먹다 보면 살짝 지루할 수 있다는 점이에요. 간편함이 가장 장점인 편의점 떡볶이라 더 첨가해먹기에는 번거로울 것 같아서 그냥 감안하고 먹고 있어요.

 

 

달달한 떡볶이 좋아하신다면 편의점 '추억의 떡볶이' 꼭 드셔 보세요. 추천드립니다. :)

 

 

편의점 떡볶이(팔도 비빔 떡볶이, 두껍면 떡볶이) 후기!

 

편의점 떡볶이(팔도 비빔 떡볶이, 두껍면 떡볶이) 후기!

전자레인지 조리로 편하게 해 먹는 편의점 떡볶이 후기 안녕하세요. 그란이 입니다. 오늘 포스팅은 편의점에서 파는 간편 조리식 떡볶이 중 팔도 비빔 떡볶이와 두껍면 떡볶이 두가지 종류 후기

taeranstory.tistory.com

팔도 요리하다 '투움바라면' 후기

 

팔도 요리하다 '투움바라면' 후기

투움바 파스타를 즐기는 가장 간편한 방법! 팔도 요리하다 '투움바 라면' 안녕하세요. 그란이 입니다. 오늘은 팔도에서 나온 투움바 라면 간단 리뷰를 해보겠습니다. 투움바 라면은 마트에서 장

taeranstory.tistory.com

김밥처럼 돌돌 말아 만드는 롤유부초밥 만들기

 

김밥처럼 돌돌 말아 만드는 롤유부초밥 만들기

안녕하세요. 그란이 입니다. 오늘 포스팅은 롤유부초밥 만들어 먹어본 후기를 써보려고해요! 롤유부초밥은 예전에 제가 구독중인 티친님 블로그 보고 꼭 해 먹어 봐야지 했던 음식인데, 어제 장

taeranstory.tistory.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