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행/국내 여행

포천 가볼 만한 곳 추천 '산정호수' (주차정보, 놀이공원)

그란이 2022. 3. 26. 23:06

산책하기 좋은 포천 산정호수 둘레길

안녕하세요. 그란이 입니다. 지난주 주말, 포천에 캠핑 초대를 받아 놀러 갔다가 근처에 있는 산정호수에 다녀왔어요. 산정호수는 이름 그대로 '산 속에 있는 우물'이라는 뜻이라고 하는데요, 포천에서 관광지, 산책로로 유명한 곳이에요. 저는 이름만 들어봤었는데 이번에 처음 가보게 되었습니다.

 

산정호수

시설이용료(주차요금)

경차 1,000원

소형 2,000원

중형 5,000원

대형 10,000원

*1일 기준

 

둘레길 코스

약 3.2km (1시간 정도 소요)

 

산정호수는 입장료는 별도로 없고, 주차장 나올 때 주차비 겸 시설이용료 요금을 내고 나왔어요. 일요일 오후 방문이어서 사람은 많았지만 주차장이 커서 주차 자리 찾는 데는 어려움이 없었어요.

 

산정호수-입구
산정호수-입구

오전에 비 오다가 오후에 개기 시작해서 입장할 때는 날이 조금 흐렸네요. ㅎㅎ 주차장에서부터 풍선을 터트려 상품을 얻을 수 있는 뽑기 상점이 굉장히 많았습니다.

 

 

산정호수-식당
산정호수-식당

'산정호수 가는 길'이라고 친절하게 적힌 현수막을 따라 걸어들어갔어요. 초입에는 음식점도 많이 보였습니다.

 

산정호수-놀이공원-범퍼카
산정호수-놀이공원-범퍼카

조금 더 들어가보니 놀이공원이 있었어요. 범퍼카, 바이킹, 회전목마 등 꽤 많은 놀이기구들이 있었어요.

 

산정호수-놀이공원-요금
산정호수-놀이공원-요금

놀이기구 이용요금은 인기준 1회 4,500원, 빅 3 13,500원 정도였고, 모든 놀이기구는 2인 이상부터 운행한다고 쓰여있습니다. 이 놀이공원은 산정호수에서 운영하는 곳인 줄 알았는데 알고 보니 개인이 운영하는 곳이라고 하네요!

 

산정호수-푸
산정호수-푸

놀이기구 구경을 마치고 다시 산정호수쪽으로 가는데 이런 귀여운 벽화도 있었어요. 배배 꼬고 있는 푸우 넘 귀염.. ㅎㅎ

 

산정호수-벽화
산정호수-벽화

둘레길 시작하는 곳에도 이렇게 예쁜 꽃이 그려져 있었어요.

 

산정호수-풍경
산정호수-풍경

앞서 '산정호수'라는 이름은 '산 속에 있는 우물'이라는 뜻을 갖고 있다고 했는데요, 산정호수 주변으로 명성산이 병풍처럼 둘러있고, 망봉산과 망무봉이 좌우에 있어서 마치 산속의 커다란 우물과 같은 모습을 보여서 그 이름이 붙여지게 되었다고 합니다.

 

하트조형물
하트조형물

산정호수는 그 역사가 무려 일제강점기 때부터 이어져왔다고 해요. 1925년 영북면 지역의 농업용수를 공급하기 위해 축조된 것이 바로 산정호수라고 하네요. 둘레길이 조성이 워낙 잘 되어있어서 이렇게 역사가 오래된 곳인 줄 잘 몰랐어요.

 

산정호수-돌담병원
산정호수-돌담병원

둘레길 중간쯤에는 드라마 '낭만닥터 김사부' 촬영 장소 안내판이 보였어요. 드라마 속 주 배경인 돌담 병원이 산정호수에 있었네요. 이 드라마를 보지는 않았지만 꽤 인기가 있었던 드라마여서 돌담 병원 이름은 익숙했어요. ㅎㅎ

 

둘레길-보수공사
둘레길-보수공사

돌담 병원 아래쪽 둘레길이 보행환경 개선 공사 중이어서 어쩌다 보니 돌담 병원 앞쪽으로 지나가게 되었어요. 오래된 건물인 데다가 현재는 사용을 하지 않아서 그런지 밝은 낮인데도 건물 내부에서 뭔가 튀어나올 것 같은.. 으스스한 느낌이 들었네요.

 

소나무-토끼인형
소나무-토끼인형

둘레길을 걷다보니, 오랜 세월 산정호수 곁에서 자리하고 있었음을 짐작케 하는 소나무들이 참 많이 보였어요.

 

 

호수-소나무
호수-소나무

둘레길을 넘어서 호수 쪽으로 나뭇가지를 뻗고있거나, 호수 위로 쓰러진 듯 누워있는 소나무 등 다양한 형태의 나무들이 많아서 구경하는 재미도 있었습니다.

 

산정호수-포토존
산정호수-포토존

걷다 보니 위 사진처럼 사진 찍기 좋게 꾸며놓은 포토존도 많이 있었어요.

 

임영웅-굿즈
임영웅-소품

포토존 쪽에서 눈에 띈 것 중 하나! 미스터 트롯에 나온 가수들의 컵과 사진 등 굿즈들을 판매하는 곳이 있더라고요. ㅎㅎ 그중 임영웅 얼굴이 가장 많이 보였습니다. 미스터 트롯 인기가 아직 핫하구나 싶었어요.

 

산정호수-무지개
산정호수-무지개

호수 한가운데에는 분수도 나오고 있었는데 날이 개고 햇빛이 비추면서 분수 물결따라 무지개를 포착할 수 있었어요. 사진 가운데에 잘 보면 보여요!

 

바닥-꽃그림
바닥-꽃그림

산정호수 둘레길 산책로는 약 3.2km 정도 된다고 해요. 여유있게 천천히 걷다 보니 1시간 정도 소요 되었어요.

 

산정호수-놀이공원
산정호수-놀이공원

다시 주차장 쪽으로 가면서 들어오면서 본 놀이공원을 지나쳐 오는데.. 그냥 나오기 아쉽더라고요. 이날 언니랑 같이 간 거였는데 저희 둘이 놀이공원 참 좋아하거든요. 안 간 지 너무 오래돼서 바이킹을 보니 설렜어요. ㅎㅎ 결국 산정호수 둘레길 걷고 나오는 길에 한번 타고 왔습니다. ㅎㅎ 사람이 없어서 저희끼리 타서 그런지 더 재밌었어요.

 

산정호수 둘레길은 1시간 정도 걸리는 코스라서 부담 없이 산책할 수 있었고, 먹거리 놀거리 다양한 시설이 있어서 재밌게 즐기다 올 수 있었던 것 같아요. 거리가 괜찮다면 당일치기도 좋고, 주변에 펜션과 리조트가 있어서 1박 2일로 놀러 와서 들르기도 좋은 곳이라고 생각합니다. ㅎㅎ 포천 가볼 만한 곳으로 산정호수 추천해요.

 

 

'포천 이동갈비 직판장' 이동소갈비 구매 후기 (캠핑 먹거리 추천!)

 

'포천 이동갈비 직판장' 이동소갈비 구매 후기 (캠핑 먹거리 추천!)

캠핑 먹거리 추천 '포천 이동갈비' 안녕하세요. 그란이 입니다. 날씨가 정말 좋았던 지난 주말, 지인분께서 캠핑 초대를 해주셔서 포천 쪽으로 놀러 갔다 왔어요. 위치가 포천 이동갈비촌과 가까

taeranstory.tistory.com

이천 도자기 예술 마을 '예스파크'

 

이천 도자기 예술 마을 '예스파크'

이천 가볼 만한 곳 추천 '예스파크' 안녕하세요. 그란이 입니다. 집에 일이 있어서 며칠 블로그를 쉬었는데.. 하마터면 평생 쉴뻔했어요. ㅎㅎ 다시 마음 다잡고 열심히 포스팅해야겠습니다! 오

taeranstory.tistory.com

김포 카페 추천 | 나무휴식 (Bake29s/베이크이구에스)

 

김포 카페 추천 | 나무휴식 (Bake29s/베이크이구에스)

김포 고촌 카페 추천 Bake29s(베이크이구에스) in 나무휴식 안녕하세요. 그란이 입니다. 오늘 포스팅은 푸릇푸릇한 자연 속에서 힐링 가능한 나무휴식이라는 곳에 대해 써보려고 해요. '나무휴식'

taeranstory.tistory.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