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행/국내 여행

제주 신라호텔 호캉스 후기 #3 (더파크뷰, 아이오닉 체험, 방주교회)

그란이 2022. 1. 29. 10:31

제주 신라호텔 호캉스, 방주교회 방문 후기

안녕하세요. 그란이 입니다. 오늘은 제주 신라호텔 호캉스 마지막 포스팅이에요. 이튿날 이용했던 더파크뷰 브런치, 현대자동차 전기차 체험 이벤트 참여 후기에 대해서 써보겠습니다.

 

제주 신라호텔 호캉스 후기 #1 (스탠다드 룸, 산책로, 이벤트홀)

 

제주 신라호텔 호캉스 후기 #1 (스탠다드 룸, 산책로, 이벤트홀)

제주 호캉스 후기 '제주 신라호텔' 안녕하세요. 그란이 입니다. 오늘은 제주 신라호텔 호캉스 후기를 써보려고 하는데요, 제주 여행기의 거의 마지막 포스팅 주제가 될 것 같네요. 근데 이번 호

taeranstory.tistory.com

제주 신라호텔 호캉스 후기 #2 (수영장, 쁘띠카바나, 라운지 바)

 

제주 신라호텔 호캉스 후기 #2 (수영장, 쁘띠카바나, 라운지 바)

제주 호캉스 후기 '제주 신라호텔' 안녕하세요. 그란이 입니다. 지난 포스팅에 이어서 제주 신라호텔 호캉스 후기를 이어서 써보겠습니다. 오늘은 수영장 이용과 로비 라운지 (바당, 올래 바) 이

taeranstory.tistory.com


제주 신라호텔 '더 파크뷰' 브런치


더파크뷰-제주
더파크뷰-제주

조식 포함 객실이라 더파크뷰 조식을 이용할 수 있었는데, 조식 대신 브런치를 이용할 수 있다고 안내받았어요.

  • 조식 뷔페 07:00-10:30
  • 브런치 뷔페 12:00-14:00

조식과 브런치는 성인 55,000원, 어린이 35,000원으로 가격이 동일하고 메뉴도 거의 비슷하다고 해요. 아무래도 아침 일찍 일어나기는 싫으니까.. ㅎㅎ 브런치로 이용했습니다. 제가 방문했던 1월 기준으로는 조식과 브런치 이용은 예약제가 아니라서 원하는 시간에 자율적으로 이용하는 방식이었어요. 근데 간혹 브런치 이용은 예약해야 한다는 후기도 있어서 이 부분은 체크인 시 확인하는 게 좋을 것 같습니다!

 

 

브런치 뷔페 이용시간 12시부터이고, 체크아웃이 11시라서 시간이 조금 비었었어요. 그래서 조금 일찍이 10시쯤 체크아웃을 하고 중문해수욕장 근처 카페에 갔다가 브런치 시간 맞춰서 호텔로 다시 들어왔습니다.

 

제주신라-3층
제주신라-3층

보통 11시 40분쯤 부터 입장 줄 선다고 해서 3층 더파크뷰 입구 앞에 앉아있었어요. 창밖으로 보이는 풍경이 예뻐서 지루하지 않게 기다릴 수 있었어요.

 

제주신라-브런치
제주신라-브런치

입구에서 QR체크인, 체온측정 하고 자리 안내받아 들어갔습니다.

 

제주신라-더파크뷰-샐러드더파크뷰-연어더파크뷰-주스
더파크뷰

비교적 일찍 들어간 편이라서 사람 없을 때 자리 근처 뷔페 음식들 찍어봤어요. ㅎㅎ 연어, 샐러드, 주스 정도만 찍어왔는데, 실제로는 음식 종류가 정말 다양했어요.

 

더파크뷰-아이스크림
더파크뷰-아이스크림

가장 탐스럽다고 생각한 아이스크림 코너! 아이스크림 맛을 고르면 쇼케이스 안에 있는 것처럼 데코를 해주셨어요.

 

제주-더파크뷰-스테이크스테이크-단면
제주-더파크뷰-스테이크

브런치 뷔페에서 가장 기대했던 스테이크를 가장 먼저 가져왔어요. ㅎㅎ 육즙을 잘 머금고 있는 스테이크.. 너무 맛있어서 여러 번 가져다 먹었네요.

 

제주-더파크뷰-가자미구이
더파크뷰-가자미구이

스테이크 옆에는 가자미구이도 있었어요. 위에 뿌려진 노란 소스가 무슨 소스인지는 모르겠는데, 살짝 상큼한 맛이 있어서 느끼하지 않게 먹을 수 있었습니다.

 

더파크뷰-탕수육더파크뷰-파스타더파크뷰-빵
더파크뷰-브런치

브런치 이용 2시간이 조금 촉박할까 싶었는데 1시간도 안되어서 뷔페 음식은 다 클리어했네요. ㅎㅎ 가장 맛있었던 음식은 스테이크였고, 탕수육과 연어도 정말 맛있었어요! 후식으로 먹은 와플도 맛있었는데.. 배가 너무 불러서 한쪽밖에 못 먹은 게 아쉬웠어요.

 

더파크뷰-아이스크림
아이스크림

배불러도 아이스크림은 하나 먹고와야죠. 제가 고른 아이스크림이 생귤 탱귤 같은 맛이어서 그런지 초콜릿과 어울리는 맛은 아니더라고요. 그래도 먹고 나니 개운해서 좋았어요.


제주 신라호텔, 현대자동차 전기차 체험 이벤트(아이오닉)

제주신라-전기차체험이벤트
제주신라-전기차체험이벤트

브런치를 먹고 나와서 공항가는 시간까지 애매하게 남았었어요. 뭐할까 찾아보다가 체크인하면서 받은 전기차 체험 이벤트 이용 안내서를 꺼내봤어요. 이 이벤트는 투숙객을 위한 전기차 체험 이벤트로, 투숙하는 동안 30분에서 최대 6시간까지 전기차를 이용해 볼 수 있는 이벤트였습니다.

 

이벤트 안내서 하단에 고유 쿠폰번호가 있어서 전기차 체험 이벤트 어플 설치 후 번호 입력하면 바로 예약하고 이용할 수 있었어요. 체크아웃을 한 상태라 안될 줄 알았는데, 쿠폰번호 입력해보니 예약이 되더라고요! 안내서 버리지 않길 잘했어요.. ㅎㅎ

 

제주신라-아이오닉
제주신라-아이오닉

체험존은 신라호텔 주차장 내 전기차 충전소 쪽에 있었어요. 차종은 다 아이오닉이었던 것 같아요. 쏘카나 그린카 처럼 어플 속 스마트키를 이용하면 되고, 어플에서 시키는 대로 외관 사진 찍은 후 바로 이용했습니다.

 

 

1시간 정도 여유가 있던거라 멀리는 못 가고 차로 20분 정도 걸리는 방주교회에 가봤어요.

 

아이오닉-손잡이
아이오닉

아이오닉은 처음 타봤는데 손잡이가 독특하게 열리네요. ㅎㅎ 전기차 운전도 처음이었는데 확실히 소음이 적었고 잘 나가긴 하더라고요.


방주교회

제주-방주교회
방주교회

방주교회는 2009년 건축가 이타미 준의 설계로 건립된 교회라고 합니다. 건축물이 멋져서 종교에 관계없이 많이들 방문하는 서귀포 관광장소가 된 것 같아요. 작년에는 교회 옆 카페에서 버버리 팝업스토어도 했다고 하는데 사람 정말 많이 몰렸을 것 같네요. ㅎㅎ

 

방주교회-모습
방주교회-모습

문쪽에 예배 중이라고 푯말이 붙어있었어요. 교회 외관 구경하는 분들이 많았는데, 다들 에티켓을 지키고 조용조용 사진만 찍고 가시더라고요.

 

방주교회
방주교회

방주교회는 2010년에 건축가협회 건축물 대상도 수상했다고 해요. 물 위에 떠있는 듯한 모습이 인상적이었습니다. 사진으로만 봤던 모습을 실제로 보니 볼수록 참 멋있었어요.


신라호텔에서의 두번째 날은 아침 일찍 일어나지 않고 여유 있게 브런치 먹을 수 있어서 좋았고, 전기차 체험 이벤트 이용해서 남는 시간까지 잘 보낼 수 있어서 좋았어요. 신라호텔에서 1박은 짧은 시간이라 이것저것 많이 하려고 노력했는데 나름 알차게 보내고 온 것 같아서 뿌듯했습니다.

 

 

여행이 자유롭던 때, 해외여행 가면 일상과 분리되어서 여행 내내 일상을 잊을 수 있는 점이 참 좋았는데, 이번 호캉스 하면서 그 감정을 오랜만에 다시 느꼈던 것 같아요. 자주 오고 싶은 마음 굴뚝같지만... 통장이 못 버텨줄 것 같네요. ㅠㅠ ㅎ 그래도 1년에 한 번씩이라도 주기적으로 방문하고 싶어요.

 

제주 공항 근처 가성비 좋은 호텔 '신라스테이 제주'

 

제주 공항 근처 가성비 좋은 호텔 '신라스테이 제주'

신라스테이 제주 디럭스룸 후기(라운지 바 치킨, 배달음식, 도시락 조식) 안녕하세요. 그란이 입니다. 오늘도 제주여행 포스팅 이어서 써보겠습니다! 사실 이번 제주여행은 신라호텔이 주목적이

taeranstory.tistory.com

진주 가볼만한 곳 | 진양호 공원 동물원, 전망대

 

진주 가볼만한 곳 | 진양호 공원 동물원, 전망대

진주 진양호 동물원, 진양호 전망대 방문 후기 안녕하세요. 그란이 입니다. 오늘은 지난달 다녀온 진주 진양호 공원 방문 후기를 써보려고 해요. 진양호 공원은 진주 쪽에 당일로 다녀올 일이 있

taeranstory.tistory.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