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것저것 리뷰/카페 후기

피라미드 닮은 김포 베이커리 카페 '아보고가'

그란이 2022. 4. 24. 13:17

김포 노키즈존 대형 베이커리 카페, 아보고가

안녕하세요. 그란이 입니다. 오늘 포스팅은 서울 근교 드라이브가기 좋은 김포 대형 카페 아보고가 방문 후기입니다!

 

아보고가

영업시간 10:00 - 19:00

(라스트 오더 18:00)

*매달 첫째주 화요일 정기휴무 예정

*노키즈존

주차 가능

 

아보고가는 김포에서도 조금 안쪽 하성면에 위치한 카페인데요, 2021년 오픈한 신상 카페라 인스타 찾아보니 휴무 같은 경우 아직 자리를 잡아가는 중이더라고요. 22년 5월부터는 매달 첫째 주 화요일이 정기휴무 예정이라고 하니 참고해주세요!

 

아보고가-주차장아보고가-주차안내
아보고가-주차장

아보고가는 카페 앞 주차장도 있지만 협소한 편이라 근처 별도 주차 공간 마련되어 있는 곳에 주차하는 걸 추천드려요. 저도 카페 올라가는 입구를 지나쳐서 바로 있는 주차장에 주차를 하고 걸어 올라갔습니다.

 

아보고가-올라가는길
아보고가-올라가는길

카페 안내판을 따라 올라가다 보면 적벽돌 건물이 보여요. 아보고가는 건물 외관에 반해서 가게 된 거라 건물 보이자마자 설렘 설렘 했습니다. ㅎㅎ

 

아보고가

피라미드를 연상하게 하는 건물 모습이 참 멋지죠! 카페 입구 들어가는 길목이 포토존이던데, 제가 방문했을 당시 평일 오전에는 사람이 많지 않아서 사진 많이 찍어올 수 있었어요. 평일이어도 오후부터는 사람이 많이 몰린다고 하니 되도록 오전에 방문하는 게 좋을 것 같아요.

 

 

아보고가-메뉴
아보고가-메뉴

들어가자마자 볼 수 있었던 메뉴판! 평일 오후 3시까지는 브런치 주문이 가능하다고 해요. 음료 메뉴는 커피, 차, 스무디, 에이드 등 많았습니다. 기본 아메리카노가 6,500원으로 전체적으로 가격대는 좀 있는 편이었어요.

 

크루아상파이
아보고가-베이커리

베이커리는 종류도 많고 예뻐서 구경하는 재미도 있었어요. ㅎㅎ

 

케이크
케이크

파이, 크루아상, 케이크 등등 먹음직스러운 빵이 가득가득.. 정말 한참을 골랐네요.

 

병음료
병음료

빵 코너 옆에는 밀크티, 딸기주스 등 병 음료도 있었고, 마카롱과 푸딩, 타르트도 판매 중이었어요.

 

2층좌석2층좌석
2층-좌석

고심 끝에 빵을 골라 담아 계산 후 2층으로 올라가 자리를 잡았어요. 깔끔한 내부 인테리어도 참 마음에 들었어요.

 

2층에서-내려다본-모습
2층

2층에서 한눈에 내려다보이는 1층 모습. 아보고가는 안전상의 이유로 만 12세 미만의 어린이와 반려동물 입장이 불가한 곳인데 아마 이런 간격 넓은 난간 같은 구조물 때문일까 싶었어요.

 

2층통창
2층통창

2층 높이로 시원하게 뚫려있는 유리창 덕분에 나름 한강뷰도 즐길 수 있었네요. ㅎㅎ

 

 

아보고가-커피
아보고가-커피

음료는 시그니처 메뉴인 아몬드크림귀리라떼(8.0)와 바닐라라떼(7.0)를 주문했어요. 커피는 무난했는데, 아몬드크림귀리라떼는 대표 메뉴라고 하기에는 그렇게 맛있다거나 특색 있지는 않았던 것 같아요.

 

아보고가-베이커리
아보고가-베이커리

빵은 앙버터, 통통 소시지빵, 딸기 크로와상 세 가지를 골라왔는데요, 은근히 저 소시지 빵이 맛있었어요. 바삭한 겉 부분 식감도 좋았고 맛도 좋았어요. ㅎㅎ

 

아보고가-앙버터
아보고가-앙버터

앙버터 맛있는 건 두말하면 잔소리! 양이 좀 아쉬웠지만 맛있었어요.

 

아보고가-갤러리
아보고가-갤러리

다 먹고 1층으로 내려와서 1층 안쪽을 둘러봤는데 갤러리도 있길래 들어가봤어요.

 

정기태-갤러리
정기태-갤러리

건축가이자 디자이너 정기태 님의 작품이 걸려있었어요. 작은 규모지만 놓치고 가기엔 아쉬운 공간일 것 같아요. ㅎㅎ 아보고가 가신다면 갤러리도 둘러보고 오시길 추천드려요!

 

아보고가
아보고가

1층 옆문으로 나와서 다시 건물 구경을 했어요. 옆모습도 운치 있고 참 예쁘네요. 건물 내부는 소음이 살짝 울리는 편이었는데 바깥으로 나와서 야외 좌석 쪽으로 가보니 고요하고 좋더라고요. 다음에는 야외 좌석에 자리 잡아봐야겠어요.

 

건물 모습에 한번 반하고, 베이커리 종류에 한번 더 반했던 아보고가! 서울 근교 드라이브 생각하신다면 겸사겸사 들러보시는 것도 좋을 것 같아요. 김포 대형 카페 '아보고가' 추천드립니다. :)

 

 

포천 가볼 만한 곳 추천 '산정호수' (주차정보, 놀이공원)

 

포천 가볼 만한 곳 추천 '산정호수' (주차정보, 놀이공원)

산책하기 좋은 포천 산정호수 둘레길 안녕하세요. 그란이 입니다. 지난주 주말, 포천에 캠핑 초대를 받아 놀러 갔다가 근처에 있는 산정호수에 다녀왔어요. 산정호수는 이름 그대로 '산 속에 있

taeranstory.tistory.com

김포 최대규모 정육식당, 한옥 고깃집 '가천린포크'

 

김포 최대규모 정육식당, 한옥 고깃집 '가천린포크'

김포 대형 한옥 정육식당, 가천린포크 김포점 안녕하세요. 그란이 입니다. 최근 김포 장릉 근처에 김포 최대 규모 고깃집 가천린포크가 오픈했다고 해서 지난주에 다녀왔어요. 가천린포크 김포

taeranstory.tistory.com

쫀쫀한 바닐라 크림라떼 맛집 '커뮬로커피(CUMULO COFFEE)'

 

쫀쫀한 바닐라 크림라떼 맛집 '커뮬로커피(CUMULO COFFEE)'

일산 카페 추천 '커뮬로커피' 안녕하세요. 그란이 입니다. 새해 두 번째 포스팅! 오늘은 지난 연말에 다녀온 일산 카페 커뮬로커피(CUMULO COFFEE) 방문 후기를 써보려고 해요. 커뮬로커피는 일산 덕

taeranstory.tistory.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