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것저것 리뷰/제품 리뷰

닌텐도 스위치 OLED 화이트 개봉 후기

그란이 2021. 12. 6. 17:19

닌텐도 스위치 OLED 화이트 리뷰

안녕하세요. 그란이 입니다. 오늘 포스팅은 닌텐도 스위치 OLED 화이트 모델 개봉 후기를 써보려고 해요! 사실 닌텐도 구입한지는 한 달이 넘었는데.. 이제야 포스팅을 하네요.

 

닌텐도 스위치를 살까 말까 남편이랑 꽤 오랜 시간 고민했었어요. 착하지 않은 가격인데 그만큼 이용을 할까 싶어서요. ㅎㅎ 근데 OLDE 모델이 나온다고 해서 이거 나오면 꼭 사자! 하고 기다리고 있었습니다.

 

닌텐도스위치OLED
닌텐도스위치OLED

지금은 시중에 정가로 많이 판매되고 있는 것 같은데 제가 구매할 당시만 해도 추첨제로만 판매했었고, 거의 리셀로 구매만 가능했어요. 구매하기 어려울 줄 예상은 했는데 생각보다 더 어려웠네요.

 

 

이마트, 홈플러스, 마켓컬리 등 추첨한다는 곳에 다양하게 응모했었는데 다 떨어져서 ㅠㅠ 결국 웃돈 주고 구매했습니다. 이렇게 빨리 시판품 많이 나올 줄 모르고.. 더 비싸질까 봐 나름 신속하게 구매해서 정가 415,000원에서 5만 원 정도 더 비싸게 구매할 수 있었어요. 색상은 화이트, 네온 블루/네온 레드 두 가지인데 화이트로 골랐어요.

 

닌텐도스위치-정품케이스
닌텐도스위치-정품케이스

상품 옵션에 정품 케이스도 있길래 같이 시켰고 가격은 2만 원 정도였어요. 근데 한 달 정도 사용하고 보니 사실밖에 들고나갈 일이 별로 없어서 케이스는 굳이 안 사도 됐었을 것 같아요.

 

닌텐도스위치-보호필름
닌텐도스위치-보호필름

그래도 케이스에 화면 보호 필름이 같이 들어있어서 이건 아주 잘 쓰고 있네요. ㅎㅎ 위 그림처럼 빨간색 필름이 붙어있는 쪽이 OLED 모델, 파란색 필름이 붙어있는 쪽은 기존 스위치 모델 필름이었어요.

 

기존 스위치 모델과 본체 사이즈는 거의 같은데 화면 크기에서 차이가 있다고 해요. OLED 모델은 7인치, 기존 스위치 모델은 6.2인치, 스위치 라이트는 5.5인치 액정이라고 합니다. 실제로 두 개 필름을 겹쳐보니 화면 크기 차이가 느껴지더라고요. 거기에 화면 베젤이 더 얇아져서 실제 사이즈보다 더 크게 느껴지는 것 같아요.

 

닌텐도스위치OLED-언박싱
닌텐도스위치OLED-언박싱

다음으로 이제 게임기 본체 상자를 열어봤어요. 닌텐도 스위치는 블루와 레드 색상이 시그니처라고 생각했는데 화이트 색상도 깔끔하니 괜찮네요!

 

 

참, 닌텐도 스위치는 제품 박스 하단에 보증서가 있기 때문에 절대 버리지 말고 보관해야 한다고 해요. 그리고 판매점 날인 부분은 온라인 구매 시 거의 비어져있는데, 판매처에 문의해보니 구매 영수증만 동봉하면 문제없이 A/S 받을 수 있다고 하니 제품 박스와 영수증만 잘 챙겨놓으시면 될 것 같아요!

 

닌텐도스위치OLED-구성
닌텐도스위치OLED-구성

스위치 OLED 모델 구성으로는 이렇게 되어있어요.

  • Nintendo Switch (OLED 모델)
  • Joy-Con L/R
  • Joy-Con 그립
  • Joy-Con 스트랩
  • Nintendo Switch 독
  • HDMI 케이블
  • 전용 AC 어댑터

닌텐도스위치OLED-화이트
닌텐도스위치OLED-화이트

닌텐도는 옛날 옛날 접이식으로 된 모델을 써보고 처음이라 기존 스위치 모델들과 비교는 어렵지만.. OLED 화면이라 확실이 색감이 선명하네요. 다른 분이 색감 비교해 놓은 걸 봤는데 확연히 다르긴 하더라고요.

 

게임 팩은 동물의 숲, 저스트 댄스, 마리오 게임 등 여러 개 샀는데 남편은 디아블로를 열심히 하고 있고 저는 주로 동숲을 하고 있어요. ㅎㅎ 옛날 닌텐도로 동숲 하던 것도 생각나고, 현실과 다르게 무럭무럭 자라는 꽃과 농작물들 키우는 재미가 있네요. 현실에서도 이렇게 잘 자라주면 얼마나 좋을까요! 안 그래도 오늘 관엽식물 하나가 시들해져서 속상한 마음이.. ㅠㅠ

 

사실 나중에 게임 질리면 중고 판매할 목적으로 실물 팩으로 산 건데 팩 바꿔 끼우기가 은근히 번거롭네요.. 온라인숍에서 사는 게 편하긴 한 것 같아요.

 

본체를 비싸게 주고 산 점이 아쉽긴 하지만 그래도 잘 사용 중이니 만족하고 있습니다. 한동안은 스트레스 해소용으로 잘 가지고 놀게 될 것 같아요. ㅎㅎ

 

 

아이패드 프로 케이스 Smart Folio 잉글리시 라벤더 개봉 후기!

 

아이패드 프로 케이스 Smart Folio 잉글리시 라벤더 개봉 후기!

아이패드 정품 케이스 스마트 폴리오(Smart Folio) 잉글리시 라벤더 안녕하세요. 그란이 입니다. 오늘 포스팅은 아이패드 애플 정품 케이스 스마트 폴리오(Smart Folio, 잉글리시 라벤더) 개봉 후기를

taeranstory.tistory.com

무선 라벨 프린터 NIIMBOT D11 후기!

 

무선 라벨 프린터 NIIMBOT D11 후기!

무선 라벨 프린터, 라벨기 추천 'NIIMBOT D11' 안녕하세요. 그란이 입니다. 오늘 포스팅은 무선 라벨 프린터, 라벨기 NIIMBOT D11 모델 사용 후기를 써보도록 할게요. 사실 라벨기는 있으면 여기저기 쓸

taeranstory.tistory.com

냉동 떡볶이 추천 | 금미옥 국물떡볶이

 

냉동 떡볶이 추천 | 금미옥 국물떡볶이

마켓컬리 냉동 떡볶이 '금미옥 국물떡볶이' 후기 안녕하세요. 그란이 입니다. 저번에 마켓컬리에서 부채살 스테이크를 사면서 금미옥 국물떡볶이 냉동제품도 함께 구매했었어요. 금미옥 국물떡

taeranstory.tistory.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