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것저것 리뷰/카페 후기

일산서구 사이폰 커피를 즐길 수 있는 '커피스가모'

그란이 2024. 7. 28. 14:48

일산 분위기 좋은 카페 커피스가모(사이폰 커피, 비엔나커피, 파블로바 케이크)

안녕하세요. 그란이 입니다!

 

작년에 일산 덕이동 카페 추천 포스팅으로 커피스가모 방문 후기를 썼었는데요, 그때 못 마신 사이폰 커피를 맛보러 최근에 다시 방문했습니다. ㅎㅎ

 

 

 

커피스가모

 

영업시간

월/화/수  10:30 - 20:00

금/토/일  10:30 - 20:30

매주 목요일 정기휴무

*주차가능

 

커피스가모
일산-커피스가모

커피스가모는 일산서구 덕이동 일산중심재활병원 근처에 위치해 있습니다.

 

 

커피스가모-주차장
커피스가모-주차장

카페 건물 왼편으로 전용주차장이 있고, 근처에도 주차할만한 곳이 있어서 주차는 어렵지 않아요.

 

 

커피스가모-영업시간
커피스가모-영업시간

월~수는 저녁 8시까지, 금~일은 저녁 8시 30분까지 영업한다고 해요. 휴무일은 매주 목요일입니다.

 

 

커피스가모-내부
커피스가모-내부

약 1년 만에 다시 찾은 커피스가모. 따뜻한 우드톤 인테리어가 여전히 편안한 분위기를 내었습니다. 앞쪽에 전시된 찻잔들도 참 예뻐요.

 

 

카페-내부
카페-내부

주말에 방문한 거라 오픈시간에 맞춰 서둘러 갔더니 사람이 없었어요. ㅎ 11시 넘어서부터는 슬슬 자리가 찼습니다. 주말에 방문하신다면 일찍 가시길 추천드려요.

 

 

사이폰
사이폰-커피

오늘의 목적 사이폰 커피!

 

 

메뉴-커피메뉴-음료
메뉴

자리를 잡고 앉으니 시원한 물과 메뉴판을 가져다주셨어요. 커피 메뉴로는 여러 원산지의 생두를 블렌딩 한 블렌드 커피와 각 원산지의 특징을 느낄 수 있는 싱글 오리진이 있었어요.

 

저는 가장 무난해 보이는 스가모 블렌드 커피(6,500원)를 주문했고, 사이폰 커피는 아이스 주문이 안 돼서 따뜻한 커피로 선택했어요. ㅎㅎ

 

남편은 저의 추천대로 비엔나커피(7,000원)를 주문했습니다.

 

 

케이크
케이크

디저트는 마들렌, 휘낭시에, 파운드케이크 등 다양했습니다. 디저트류는 주기적으로 바뀐다고 해요.

 

이날은 처음 보는 케이크 종류인 블루베리 파블로바(8,000원)를 주문해 봤어요.

 

 

사이폰커피
사이폰커피

사이폰 커피는 추출되는 모습이 참 재밌어요. 사이폰은 추출시간이 짧은 편이라 부드럽고 깔끔한 맛이 특징이라고 합니다. 그래서 깊고 진한 맛을 즐기기에는 어려운 추출방식이라고 하는데, 진한 커피보다는 연한 걸 선호하는 저에게 딱이네요. ㅎㅎ

 

 

스가모블렌드-사이폰
스가모블렌드-사이폰

드디어 맛본 스가모 블렌드! 어쩜 잔도 이렇게 이쁠까요. 주문할 때 제가 마시는지, 남편이 마시는지 물어보셨는데 마시는 사람의 남, 녀 성별에 따라 잔이 다르게 나온다고 해요. 옆테이블 남자분이 드시는 걸 보니 남성분들께는 줄무늬 커피잔에 나오는 것 같았어요.

 

 

커피스가모-사이폰
커피스가모-사이폰

따뜻한 커피의 매력을 느끼게 된 시간이었어요. 고소한 향에 깔끔하고 무겁지 않은 맛이 참 좋았습니다.

 

 

비엔나커피
비엔나커피

커피스가모를 처음 갔을 때 맛봤던 비엔나커피는 여전히 맛있었어요. 달달하고 부드러운 크림 아래 고소한 커피까지! 언제 먹어도 맛있습니다. ㅎㅎ

 

 

블루베리-파블로바
블루베리-파블로바

비주얼로 선택한 블루베리 파블로바인데요, 폭신~한 식감인 줄 알았는데 위, 아래가 머랭으로 된 거였더라고요. ㅋㅋ 이제 와서 찾아보니 '파블로바' 디저트가 머랭 기반의 케이크라고 하네요!

 

머랭 사이에는 부드러운 크림이라서 머랭을 눌러 쪼개 먹으니 깔끔하게 먹기는 어려웠지만, 평소 머랭 쿠키를 좋아해서 맛있게 잘 먹었어요. ㅎㅎ

 

 

케이크-커피
케이크-커피

따뜻한 커피와 달달한 케이크는 맛이 없을 수 없죠. 케이크는 5분 만에 순삭한 것 같아요. ㅎㅎ

 

 

커피맛도 정말 좋았지만 깔끔하고 편안한 느낌의 분위기가 여전히 좋았던 커피스가모였습니다. 직원분들도 항상 정갈한 유니폼을 입고 계시고, 뭔가.. 기품이 느껴지는 카페랄까요. 이번에도 커피로 힐링하고 왔네요. :)

 

강원도 원주 가볼 만한 곳 '뮤지엄산' 주말 방문 후기

 

강원도 원주 가볼 만한 곳 '뮤지엄산' 주말 방문 후기

강원도 원주 미술관, 뮤지엄산 (안도타다오 전시/뮤지엄산 주차) 안녕하세요. 그란이입니다. 오늘은 강원도 원주 오크밸리 리조트 근처에 위치한 뮤지엄산 방문 후기를 써보려고합니다. '뮤지엄

taeranstory.tistory.com

도쿄 호텔 그레이서리 신주쿠 후기 (가부키쵸 고질라 호텔)

 

도쿄 호텔 그레이서리 신주쿠 후기 (가부키쵸 고질라 호텔)

도쿄 신주쿠 호텔 추천 그레이서리 신주쿠 (신주쿠역에서 가는 방법) 안녕하세요. 그란이입니다. 오늘은 도쿄 3박 4일 여행하면서 묵었던 신주쿠 가부키쵸 고질라 호텔, 호텔 그레이서리 신주쿠

taeranstory.tistory.com

유후인 킨린호수 근처 장어덮밥 스테이크 맛집 '유노타케안'

 

유후인 킨린호수 근처 장어덮밥 스테이크 맛집 '유노타케안'

유후인 장어덮밥 맛집 유노타케안 웨이팅 식사 후기 안녕하세요. 그란이입니다. 오늘은 유후인 킨린호수 근처 장어덮밥으로 유명한 유노타케안 방문 후기 포스팅입니다! 유후인 프라이빗 객실

taeranstory.tistory.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