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것저것 리뷰/맛집 후기

김포 쌀국수 맛집 '꾸아 김포장기점'

그란이 2023. 8. 5. 18:59

tvN '줄 서는 식당' 성수동 쌀국수 맛집 김포 오픈, 꾸아 김포장기점

안녕하세요. 그란이입니다.

 

tvN 프로그램 '줄 서는 식당'에 나왔던 쌀국수 맛집 꾸아가 김포에 새로 오픈했어요! 장기동 쪽에 쌀국수집이 없어서 아쉬웠는데, 맛이 보증된 쌀국수 맛집이 생겨서 반가운 마음에 오픈하자마자 다녀왔어요.

 

꾸아 김포장기점

영업시간 11:00 - 21:00

15:00 - 16:30 브레이크타임

20:30 라스트오더

*주차 가능

[2023.08 방문기준]

 

꾸아-김포장기점
꾸아-김포장기점

꾸아 김포장기점은 장기동 맥도날드 근처, 만두전골로 유명한 락원 바로 옆에 위치해 있어요. 주차는 매장 건물 앞쪽에 가능하고 근처에 노상주차장도 있고, 사설 무인주차장(유료)이 있어서 주차는 어렵지 않은 것 같아요.

 

 

꾸아-내부꾸아-좌석
꾸아-내부

평일 점심시간이 조금 지난 시간에 가서 손님은 두 테이블 정도 있었어요. 생긴 지 얼마 되지 않아 내부는 아주 깔끔합니다.

 

 

꾸아-주문
꾸아-주문

요즘은 테이블마다 태블릿으로 주문할 수 있는 곳이 많아진 것 같아요. 꾸아도 테이블에서 태블릿을 이용해 주문하고, 결제도 할 수 있는 시스템이었습니다.

 

 

꾸아-메뉴-쌀국수꾸아-메뉴
꾸아-메뉴(출처:네이버지도)

메뉴는 못 찍어와서 네이버 지도 메뉴를 가져와봤어요. ㅎㅎ 왕갈비 쌀국수와 반세오가 대표 메뉴이고, 고기듬뿍 쌀국수, 직화 쌀국수, 분짜, 볶음밥 등 쌀국수 메뉴가 다양하게 있었습니다.

 

꾸아의 쌀국수는 하노이 현지에서 가장 유명한 쌀국수 맛을 그대로 재현한 곳이라고 해요. 깊고 진한 고기향과 깔끔한 맛이 일품인 베트남 하노이 현지맛이라고 하네요.

 

왕갈비 쌀국수가 눈에 들어오긴 했지만 점심으로 먹기에 살짝 부담스러워서 직화쌀국수를 골랐어요. 함께 간 남편은 고기듬뿍 쌀국수를 골랐습니다.

 

 

양파절임
양파절임

주문을 마치니 양파절임이 나왔어요. 새콤 아삭한 양파절임 맛있었습니다.

 

 

꾸아-먹는법
쌀국수-먹는법

꾸아의 쌀국수를 맛있게 즐기는 방법! 양파절임에 스리라차, 해선장소스를 섞어 면, 고기와 함께 먹기!

 

 

쌀국수-소스
쌀국수-소스

쌀국수 소스로는 칠리소스와 해선장 소스가 준비되어 있었어요.

 

 

직화쌀국수
직화쌀국수

제가 주문한 직화쌀국수(10,500원)가 먼저 나왔습니다. 사진과 다르게 고기가 안 보여서 조금 당황했지만 파 아래 숨어있더라고요. 불맛 나는 소고기가 참 맛있었습니다.

 

직화 소고기가 들어가서 국물이 조금 무거울 줄 알았는데 생각보다 개운했고 맛있었어요! 쌀국수 면도 납작 면이라 좋았어요.

 

 

고기듬뿍쌀국수
고기듬뿍쌀국수

남편이 주문한 고기듬뿍쌀국수(13,000원)입니다. 고기듬뿍 쌀국수는 직화쌀국수 베이스에 양지를 올린 쌀국수라고 해요. 고기양이 확실히 많아 보이죠. ㅎㅎ 그래서 그런지 국물이 좀 더 진한 맛이 났던 것 같아요.

 

 

꿔이
꿔이

쌀국수 맛있게 먹는 법에 꿔이(1,000원)라고 하는 게 있어서 궁금해서 주문해 봤어요. 꿔이는 베트남 현지 사람들이 국물요리에 곁들여 먹는 튀김빵이라고 해요.

 

쌀국수 국물에 푹 찍어서 먹어보라는데 맛이 궁금해서 그냥 먹어보니 간이 안된 꽈배기 맛이랄까요? ㅎㅎ 국물에 푹~ 찍어먹어 보니 쌀국수 국물이 스며든 꽈배기 맛이었어요. 고소한 맛에 먹기에는 괜찮더라고요. 색다른 경험이었습니다. ㅎㅎ

 

 

방송에 나와 유명한 음식점들은 기대치가 높아 실망한 적이 많은데, 꾸아는 기대 이상으로 맛있었어요! 앞으로 자주 오게 될 것 같아요. 다음 방문 때는 대표메뉴인 반세오와 왕갈비 쌀국수를 먹어봐야겠습니다.

 

김포 장기동 쌀국수 맛집 찾으신다면 '꾸아 김포장기점' 추천드려요! 깔끔한 국물 맛이 일품입니다. :)

 

도쿄 호텔 그레이서리 신주쿠 후기 (가부키쵸 고질라 호텔)

 

도쿄 호텔 그레이서리 신주쿠 후기 (가부키쵸 고질라 호텔)

도쿄 신주쿠 호텔 추천 그레이서리 신주쿠 (신주쿠역에서 가는 방법) 안녕하세요. 그란이입니다. 오늘은 도쿄 3박 4일 여행하면서 묵었던 신주쿠 가부키쵸 고질라 호텔, 호텔 그레이서리 신주쿠

taeranstory.tistory.com

도쿄역 키와미야 함바그/캐릭터 스트리트/신주쿠 프랑프랑

 

도쿄역 키와미야 함바그/캐릭터 스트리트/신주쿠 프랑프랑

안녕하세요. 그란이입니다. 도쿄 여행 2일 차 마지막 포스팅, 오늘은 아사쿠사에서 도쿄역으로 이동한 이야기부터 시작해보도록 하겠습니다. ▶도쿄 여행 2일 차 일정 신주쿠(출발) → 시부야 하

taeranstory.tistory.com

김포 해장국 맛집 '양평신내서울해장국'

 

김포 해장국 맛집 '양평신내서울해장국'

김포 해장탕, 내장탕 맛집, 원조 양평신내서울해장국 안녕하세요. 그란이입니다. 오늘 포스팅은 김포 해장국, 해장탕, 내장탕 맛집으로 유명한 원조 양평신내서울해장국 포장 후기입니다! 김포

taeranstory.tistory.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