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행/2023 도쿄

시부야 하치코 동상/시부야 스크램블 교차로/디즈니 스토어 시부야점

그란이 2023. 5. 6. 17:26

안녕하세요. 그란이입니다.

 

오늘은 도쿄여행 둘째 날 이야기예요. 이 날은 아사쿠사 쪽으로 가볼 계획이었는데요, 아침부터 비가 꽤 오길래 비교적 가까운 시부야를 먼저 가보기로 했어요.

 

▶도쿄 여행 2일 차 일정

신주쿠(출발) → 시부야 하치코 동상 → 디즈니 스토어 시부야점 → 아사쿠사 → 센소지 → 카파바시 쇼핑거리 → 도쿄역 → 신주쿠(복귀)

 

두 번째 날 일정 중 오늘은 시부야에서의 일정을 포스팅해보려고 합니다.

 


신주쿠역 스이카 구입 충전

스이카-구입
신주쿠역-스이카구입

도쿄여행하면서 24시간, 48시간, 72시간권 도쿄 메트로 패스를 이용할지, 교통카드(파스모, 스이카)를 이용할지 고민을 많이 했어요.

 

남편이나 저나 여행 계획을 세세하게 짜서 다니는 타입도 아니고, 큰 지역만 정해서 그때그때 상황에 맞게 유동적으로 다니는 걸 좋아해서 이동량이 많지 않을 것이라고 생각했습니다. 그래서 그냥 스이카를 구입하고 충전해서 돌아다니기로 결정했어요.

 

처음 스이카 구매 시 보증금 500엔 포함해서 1인당 2,000엔(20,000원)씩 충전했는데요, 마지막에 200엔 정도 남았었어요. 3박 4일 일정 중 교통카드는 두 번째 날부터 쓰기 시작했고, 하루는 가마쿠라 에노시마 가는 프리패스를 이용했기 때문에 약 이틀 동안 1인당 1,300엔(13,000원) 정도를 교통카드로 썼다고 볼 수 있겠네요.

 

파스모와 스이카 구매 시 처음에 지불하는 보증금 500엔(5,000원)은 나중에 돌려받을 수 있는데, 도쿄에 또 올 일이 있다면 가지고 있다가 다음에 다시 사용해도 되지만 저는 언제 또 올지 몰라서 나리타공항에서 환불받고 왔습니다. ㅎㅎ 

 

파스모-환불장소스이카-환불장소
파스모-스이카-환불

파스모, 스이카 환불 모두 처음 넥스 티켓을 발권한 기기 근처에 있었어요. 스이카 환불 기기는 넥스 타러 가는 곳 입구 스이카 매표소에 있었고, 파스모 환불 기기는 게이세이선, 스카이라이너 타러 가는 쪽에 있었어요.

 

두 기기 모두 한국어 지원이 돼서 보증금 환불은 쉽게 할 수 있었습니다.

 


하치코 동상, 시부야 스크램블 교차로, 스타벅스 시부야 모디

 

하치코 동상 · 2 Chome-1 Dogenzaka, Shibuya City, Tokyo 150-0043 일본

★★★★☆ · 조각

www.google.co.kr

 

호텔이 있는 신주쿠역에서 출발해 야마노테선(JY)을 타고 시부야역으로 갔습니다. 3 정거장이라 10분 정도 소요되었어요. 복잡하기로 유명한 신주쿠역이지만 구글맵에 플랫폼 번호까지 자세하게 안내되어 있어서 헤매지 않고 갈 수 있었어요!

 

*신주쿠(14번 플랫폼 승차) → 요요기 → 하라주쿠 → 시부야

 

하치코 동상은 시부야역의 랜드마크, 만남의 장소로도 유명하기 때문에 하치코 동상 출구(Hachiko Gate)가 있더라고요.

 

 

하치코동상
하치코동상

'기르던 주인이 죽은 뒤에도 역 앞에서 주인이 오기를 기다렸다'는 일화를 가진 충견 하치의 모습입니다.

 

 

시부야-하치코동상
시부야-하치코동상

늠름한 자태의 하치코! 비 오는 날 아침시간이었지만 하치코와 사진을 찍으려는 관광객이 꽤 있었어요. 제가 그중 한 명..!

 

 

시부야-스크램블-교차로
시부야-스크램블-교차로

하치코와 사진 한 컷 찍고, 시부야 스크램블 교차로를 한눈에 내려다볼 수 있다는 스타벅스 시부야 츠타야점에 가봤어요.

 

스타벅스 내부가 그리 크지 않아서 그런지 이미 만석이더라고요. 창문으로 보이는 스크램블 교차로 사진만 남기고 나왔습니다.

 


 

Starbucks Coffee - Shibuya MODI · 일본 〒150-0041 Tokyo, Shibuya City, Jinnan, 1 Chome−21−3, Marui City Shibuya, 4階

★★★★☆ · 커피숍/커피 전문점

www.google.co.kr

 

modi-건물
시부야-모디

아직 이른 시간 이어서 디즈니스토어는 오픈전이고.. 건너편에 있는 쇼핑몰 시부야 모디 건물에 스타벅스가 있길래 들어가 봤어요.

 

 

스타벅스-영업시간
스타벅스-영업시간

쇼핑몰은 11시 오픈이지만 4층에 있는 스타벅스는 오전 8시부터 영업한다고 합니다.

 

 

도쿄-스타벅스
도쿄-스타벅스

도쿄에 가서도 아바라 잃지 못해.. 아이스 바닐라라떼와 시즌 음료로 추정되는 메론 프라푸치노 마시면서 시간을 보냈습니다.

 

*아이스 바닐라라떼 496엔, 메론 프라푸치노 637엔 (총 1,246엔/VAT포함)

 

스타벅스 시부야 모디점은 굉장히 조용한 분위기였고, 제가 방문한 오전 10시쯤에는 출근 전 직장인인 것 같은 1인 손님들이 많았어요.

 

 

스타벅스-머그스타벅스-텀블러
도쿄-스타벅스-머그,텀블러

 


디즈니 스토어 시부야점

 

디즈니 스토어 시부야점 · Humax Pavilion, 20-15 Udagawacho, Shibuya City, Tokyo 150-0042 일본

★★★★☆ · 선물 가게

www.google.co.kr

 

디즈니스토어-시부야
디즈니스토어-시부야
디즈니스토어-영업시간
디즈니스토어-영업시간

디즈니 스토어 시부야점은 평일 11시 오픈, 주말 10시 오픈이라고 해요. 저는 평일 방문이라 11시에 맞춰서 방문했어요. 뜻하지 않게 오픈런이 되어버렸는데.. ㅎㅎ 저희 말고도 오픈런 손님 꽤 있더라고요!

 

 

미키
미키

시부야 디즈니 스토어에 와본 기억이 있어서 찾아보니 2015년도였네요. 8년 만의 재방문입니다.

 

 

베이비-인형인형
디즈니-인형

입구부터 귀여운 디즈니 인형들이 가득 있었어요.

 

 

바구니
바구니

디즈니 스토어답게 바구니에도 미키모양 구멍이 ㅎㅎ

 

 

디즈니-100주년
디즈니-100주년

1층에는 디즈니 100주년 기념상품들이 많이 있었어요.

 

 

돋보기
돋보기

왠지 소장하고 싶은 미키마우스 모양 돋보기.. 가격 보고 내려놓을 수밖에 없었습니다.

 

 

2층가는길디즈니스토어-2층
디즈니스토어-2층
그릇아이스크림-스푼
시부야-디즈니

2층에는 그릇, 스푼 등등 주방 용품이 많이 있었어요.

 

 

주방가전
주방가전

오븐, 커피포트 등 주방 가전도 다양했습니다.

 

 

피노키오
피노키오
디즈니-베이비-인형푸우-인형
디즈니-인형

귀엽게 잠자고 있는 자태의 화이트 푸우는 스페셜 오퍼 3,500엔에 판매 중이었어요.

 

 

손수건
손수건

손수건도 할인 중이었어요. 이런 손수건은 선물용으로도 참 좋을 것 같습니다.

 

 

팅커벨
팅커벨

어떤 분이 열심히 찍고 계시길래 슬쩍 보니 팅커벨이 있더라고요. 조명이 비춰 그림자까지 예쁘게 보였습니다.

 

디즈니 스토어에서 꽤 오랜 시간 구경하다가 선물용 머들러와 스푼 몇 개 사서 나왔어요. 도쿄 안에서도 디즈니스토어 여러 곳 있던데, 시부야 디즈니스토어가 물건 종류도 많고 매장 자체를 잘 꾸며놔서 구경하러 가기에는 가장 좋은 것 같아요. ㅎㅎ

 


디즈니 스토어 구경을 마치고 다음 일정으로 아사쿠사로 이동했는데요, 여기서 부터는 다음 포스팅에서 다뤄보겠습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