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행/2023 도쿄

아사쿠사 센소지/후글렌 커피/카파바시 그릇거리

그란이 2023. 5. 8. 15:13

안녕하세요. 그란이입니다.

 

지난 포스팅에 이어서 도쿄여행 둘째 날 이야기를 해보려고 합니다.

 

▶도쿄 여행 2일 차 일정

신주쿠(출발) → 시부야 하치코 동상 → 디즈니 스토어 시부야점 → 아사쿠사 → 센소지 → 카파바시 쇼핑거리 → 도쿄역 → 신주쿠(복귀)

 

시부야 하치코 동상/시부야 스크램블 교차로/디즈니 스토어 시부야점

 

시부야 하치코 동상/시부야 스크램블 교차로/디즈니 스토어 시부야점

안녕하세요. 그란이입니다. 오늘은 도쿄여행 둘째 날 이야기예요. 이 날은 아사쿠사 쪽으로 가볼 계획이었는데요, 아침부터 비가 꽤 오길래 비교적 가까운 시부야를 먼저 가보기로 했어요. ▶도

taeranstory.tistory.com


비 오는 날 아사쿠사, 센소지

 

센소지 가미나리몬 · 2 Chome-3-1 Asakusa, Taito City, Tokyo 111-0032 일본

★★★★☆ · 관광 명소

www.google.co.kr

 

둘째 날 오전, 시부야에서 시간을 보내고 센소지가 있는 아사쿠사로 향했습니다. 시부야역에서 아사쿠사역까지는 긴자선(G)으로 한 번에 갈 수 있어서 쭉 타고 갔어요. 18개 정거장, 40분 정도 걸렸습니다.

 

*시부야 → 오모테산도 → 가이엔마에 → ... → 우에노 → 이나리초 → 다와라마치 → 아사쿠사

 

 

센소지-가미나리몬
센소지-가미나리몬

구글맵의 안내에 따라 아사쿠사역 3번 출구로 나가니 상점가가 모여있는 나카미세도리와 센소지 가미나리몬을 볼 수 있었습니다.

 

비가 점점 많이 오는 상황이었는데도 불구하고 센소지 가는 길에는 사람이 정말 많더라구요. 외국인 관광객뿐만 아니라 교복 입은 현지 학생들도 많이 보였어요.

 

 

당고
당고

나카미세도리를 구경하는데 슬슬 출출해서 먹거리가 먼저 눈에 들어왔어요.

 

 

딸기당고
당고-딸기

한정판이라고 적힌 딸기 당고가 보여서 하나 사 먹었습니다.

 

 

딸기당고
딸기당고

예쁜 비주얼만큼 맛은 있지 않았던 딸기당고(300엔).

 

 

모빌센소지-기념품
센소지-기념품

센소지로 가는 길에 기념품샵이 굉장히 많았어요. 귀여운 모빌도 참 많이 보였습니다. ㅎㅎ

 

 

젓가락-받침마그넷
젓가락받침

음식모양의 젓가락 받침과 마그넷도 있었어요.

 

 

센소지
센소지

상점 구경은 재밌었지만 센소지에 가까워질수록 비바람이 장난 아니었어요. 센소지 안쪽까지는 못 들어가고, 붉은 등만 보고 나왔습니다.

 

 

센소지-미쿠지
센소지-미쿠지

센소지 방문하면 한 번씩 한다는 미쿠지 운세 뽑기, 비가 아무리 많이 와도 이건 지나칠 수가 없었습니다.

 

 

운세뽑기
운세뽑기

미쿠지 하는 방법은 동전 구멍에 100엔 투입 → 소원을 간절히 빌면서 은색 육각통을 흔들어 나무 막대기 하나 뽑기 → 막대기에 적힌 숫자에 맞는 나무 서랍 속 종이 꺼내면 그게 바로 내 운세!

 

 

운세뽑기-흉
운세뽑기-흉

남편은 '대길'이 나왔는데 저는 '흉'이 나와버렸어요. ㅠㅠ 미쿠지 안내문에 따르면.. '흉'이 나왔어도 바로 옆 'Bad fortune' 전용 랙에 종이를 걸어놓고 오면 괜찮다고 하니 그런 걸로 믿고..! 꽉 묶어 두고 왔답니다.

 


나카미세도리 고구마 맛탕, 라멘

 

Oimoyasan Koshin · 1 Chome-36-6 Asakusa, Taito City, Tokyo 111-0032 일본

★★★★☆ · 일본식 제과점

www.google.co.kr

 

오이모야상-고구마
오이모야상-고구마

다시 상점거리로 나와 블로그 후기에서 많이 보였던 고구마 디저트 맛집 오이모야상 고신(おいもやさん興伸)에 갔습니다.

 

 

고구마맛탕
고구마맛탕

고구마 맛탕과 비슷한 ↑요게↑ 맛있다고 해서 왼쪽에 있는 200g, 740엔짜리를 먹어봤어요.

 

 

고구마
고구마

맛탕보다 더 진하고 찐득한 달달함이 느껴졌어요. 굉장히 달았습니다. 맛탕을 워낙 좋아해서 잘 먹었는데, 3개째부터는 목이 너무 말라서 먹기 힘들었어요. ㅋㅋ

 

맛탕 좋아하신다면 한 번쯤 드셔보시길 추천드려요!!

 


 

요로이야 라멘 · 1 Chome-36-7 Asakusa, Taito City, Tokyo 111-0032 일본

★★★★☆ · 일본라면 전문식당

www.google.co.kr

 

맛탕을 순삭하고 바로 옆에 라멘집이 있어서 점심 식사 장소로 픽!! 구글 평점 같은 건 찾아볼 새가 없었는데, 교복 입은 학생들이 줄을 서있길래.. 여기가 현지인 맛집인가 싶어서 저희도 줄을 서봤어요. ㅎㅎ

 

 

오로이야-라멘-메뉴
오로이야-라멘-메뉴

일단 기본 라멘을 시켜보자 싶어서 저는 기본 라멘(900엔), 남편은 차슈가 더 추가된 차슈라멘(1200엔)을 골랐어요.

 

 

라멘
라멘

기본 라멘 모습이에요. 차슈라면은 여기에 차슈가 3장 정도 더 들어가 있었어요.

 

먹어본 라멘에 비해 조금 맑은 국물이 특색 있었고, 꼬들한 라멘 면이 맛있었습니다. 차슈도 부드러워서 맛있었어요.

 


후글렌(Fuglen) 커피 아사쿠사

 

후글렌 아사쿠사 · 2 Chome-6-15 Asakusa, Taito City, Tokyo 111-0032 일본

★★★★☆ · 커피숍/커피 전문점

www.google.co.kr

 

후글렌커피-아사쿠사
후글렌커피-아사쿠사

분명 오후에 비가 그친다고 했는데.. 라멘을 먹고 나와서도 비바람이 몰아치더라구요. 비를 피해 좀 쉴 겸 근처 후글렌 카페에 들렀습니다.

 

 

후글렌-아사쿠사
후글렌-아사쿠사

이번 도쿄 여행 중에 한국사람을 가장 많이 만난 곳.. 바로 후글렌 카페였습니다. ㅎㅎ 여기저기서 한국말이 많이 들렸어요.

 

 

후글렌커피-메뉴
후글렌커피-메뉴
후글렌-커피
후글렌-커피

저는 따뜻한 카페라떼(싱글샷/580엔), 남편은 아이스 아메리카노(580엔)를 주문했어요. 따뜻한 커피는 싱글, 더블샷 선택이 가능하고, 100엔 정도 차이 나는 것 같아요.

 

기본적으로 커피 맛에 산미가 강해서 그런지 아메리카노는 제 입에는 너무 시큼하더라구요. 카페라떼는 맛있었어요!

 

 

와플
와플

후글렌은 와플이 유명하다고 해요. 주문은 안 했지만 모형이 있길래 찍어왔습니다. ㅎ

 

 

원두
원두

원두도 판매중이었어요.

 


캇파바시(갓파바시) 주방용품 거리

 

카파바시 쇼핑거리 · 3 Chome-18-2 Matsugaya, Taito City, Tokyo 111-0036 일본

★★★★☆ · 협회 또는 조직

www.google.co.kr

 

여전히 비는 내렸지만 바람은 조금 잦아든 것 같아 근처 캇파바시 주방용품 거리로 향했어요. 아사쿠사 후글렌에서 도보 10분 정도 거리에 위치해 있습니다.

 

 

카파바시-쇼핑거리
카파바시-쇼핑거리

갓파바시 쇼핑거리에 가보니 이렇게 천장이 덮여있었어요! 우산 쓰지 않아도 돼서 좋았습니다. 비 오는 날 가기 좋은 도쿄 여행지로 찜해놔도 괜찮을 것 같네요. ㅎㅎ

 

 

식당-용품쇼핑백
갓파바시-거리

갓파바시 주방용품 거리는 그릇뿐만 아니라 식당 운영에 필요한 물건들도 많이 있었어요. 요식업 업자들을 대상으로 하는 상점들이 많기 때문에 오히려 주말에 닫는 곳이 많다고 하니 이 점 참고해야 할 것 같아요.

 

 

그릇그릇쇼핑간장종지
도쿄-그릇쇼핑

그릇은 가게마다 디자인이 참 다양했고, 가격도 천차만별이었습니다. 저렴한 곳은 엄청 저렴하고, 입구부터 고급스러운 분위기인 곳은 가격이 어마어마하더라구요.

 

 

수저받침나무-받침
젓가락-받침

귀여운 젓가락 받침도 많이 있었어요.

 

 

젓가락-선물용젓가락-전문점
젓가락-전문점

걷다 보니 젓가락 전문점이 보여서 들어가 봤습니다. 선물용으로 사 오면 좋을 젓가락 세트를 많이 팔고 있었어요. 저는 조리용으로 쓸 긴 젓가락(1,100엔)을 사 왔습니다.

 


 

貴和美 · 1 Chome-5-17 Nishiasakusa, Taito City, Tokyo 111-0035 일본

★★★★★ · 칼 판매점

www.google.co.kr

 

주방-식칼
주방-식칼

식칼 파는 곳도 많이 보여서 주방 식칼도 하나 사 왔습니다. 식칼 가격도 굉장히 다양해서 직원분께 가격대 먼저 말씀드리고 추천받는 게 좋을 것 같아요.

 

제가 방문한 키와미(貴和美)는 한국어 가능한 직원분이 계셔서 편리하게 고를 수 있었어요. 제가 고른 식칼은 210mm 크기의 다용도 식칼이었는데요, 가격은 6,270엔에서 텍스프리 받아서 5,700엔에 구매했습니다.

 


생각보다 비가 많이 와서 돌아다니기는 불편했지만 비 오는 날 그대로의 운치를 느낄 수 있는 날이었어요. 특히 비 오는 바깥 풍경을 바라보면서 있었던 후글렌에서의 시간이 가장 좋았던 것 같아요. ㅎㅎ

 

오늘 포스팅은 여기까지 마치고, 도쿄역 이동부터 다음 포스팅에서 써보도록 하겠습니다. :)

 

 

트래블월렛 발급, 사용 후기 (도쿄역, 신주쿠역 ATM 위치)

 

트래블월렛 발급, 사용 후기 (도쿄역, 신주쿠역 ATM 위치)

일본여행 필수 준비물, 트래블월렛 발급 및 출금 후기 (도쿄 신주쿠 이온ATM 위치) 안녕하세요. 그란이입니다. 이번 포스팅에서는 일본여행 가기 전 발급한 트래블월렛(트래블페이)에 대해 이야

taeranstory.tistory.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