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행/2023 도쿄

일본 도쿄 로컬망 로밍도깨비 eSIM 이심 사용 후기 (내돈내산)

그란이 2023. 5. 1. 08:25

일본여행 준비, 로밍도깨비 eSIM 이심 사용 후기 (등록 후기, 사용량 잔여량 확인 방법)

안녕하세요. 그란이입니다. 저번주에 짧은 일본 여행을 마치고 돌아왔어요. 오늘부터 여행 후기 포스팅을 쓸 예정입니다. ㅎㅎ

 

그 첫번째 순서로 일본 여행 필수 준비물 중 하나인 로밍도깨비 eSIM 사용 후기를 써보려고해요. 몇 년 전까지만 해도 해외여행 갈 땐 도시락 와이파이를 필수품으로 챙겨갔었는데요, 요즘은 유심을 사서 교체하거나 eSIM을 이용하는 것이 간편해서 많이들 선호하는 것 같아요. 저도 이번엔 eSIM 이심 이용을 선택했답니다.

 

*eSIM의 경우 지원되지 않는 단말기도 있기때문에 eSIM 지원 여부를 꼭 확인해야 해요!

→ eSIM 사용 단말 확인 방법 : 전화 키패드에서 *#06# 입력시 EID가 확인되면 사용 가능한 단말

 

사용 후기부터 말씀드리자면, 기종에 따라 데이터가 많이 끊기고 통신이 안된다는 후기가 보여서 걱정했는데 3박 4일 동안 데이터 끊김 없이 아주 빵빵! 잘 터져서 만족스럽게 사용했습니다. 가끔 지하나 화장실 같은 곳에서는 안 터지기도 했는데, 그 외의 공간에서는 통신 문제없었고 속도도 한국에서 쓰던 속도와 크게 차이 없었습니다.

 

 

eSIM 업체는 워낙 많다 보니 어디로 해야 할지 고민 많이 했는데요, 일단 로컬망이 좋다고 해서 로컬망으로 사용할 수 있는 이심 중 가격이 합리적이면서 후기가 좋은 상품을 찾다가 로밍도깨비로 선택하게 되었어요.

 

제가 구매한 상품은 일 1GB 소진 후 속도제어 데이터 무제한 상품이고, 4일 이용 제품 1인당 6천 원에 구매할 수 있었어요.

 

로밍도깨비-옵션
로밍도깨비-옵션

 


일본 이심 eSIM 등록 후기

이심 구매를 하면 카카오톡과 메일로 QR코드가 전송되는데요, 이심 구매 상세페이지에 있는 가이드를 따라 등록하니 쉽게 등록할 수 있었어요.

 

이심 등록은 출국 전 한국에서 등록해도 되어서 저는 인천공항에서 비행기 시간 기다리면서 등록했습니다. ㅎㅎ

 

 

이심등록-완료
이심등록-완료

(아이폰 기준) 이심등록이 완료되면 설정 → 셀룰러 → SIMs 목록에 '여행용' SIM이 추가된 것을 확인할 수 있어요. 한국에서는 여행용 심은 터지지 않기 때문에 '활성화 중...'이라는 문구로 뜰 수도 있습니다!

 

 

데이터전환허용-off
데이터전환허용-off

이심 등록 시 중요한 점은 셀룰러 데이터 전환 허용 버튼을 off로 해줘야 한다는 점이에요. 데이터 전환 허용을 하게 되면 기존 유심에서 로밍비가 발생할 수 있다고 하니 반드시 off!!로 설정해 주는 게 중요하다고 해요.

 

 

이심-셀룰러데이터-여행용
이심-셀룰러데이터-여행용

일본 도착 후 셀룰러 설정 화면입니다. 셀룰러 데이터를 여행용으로 선택해 주면 완료입니다. 아래 SIMs 목록에서 메인용은 켬, 끔 상관없다고 하는데요, 로밍도깨비에 문의해 보니 한국에서 걸려오는 문자나 전화 수신을 원하면 켬 상태로 두면 된다고 답변받았어요.

 


로밍도깨비 이심 eSIM 사용량 잔여량 확인 방법

로밍도깨비-사용량확인
로밍도깨비-사용량확인

이심 데이터 사용량 및 잔여량 확인은 로밍도깨비 앱 → 구매 eSIM 목록에서 확인할 수 있어요.

 

 

데이터-사용량확인
데이터-사용량확인

아이폰의 경우 셀룰러 데이터가 여행용으로 설정되어 있는 상태에서 하단 현재 사용량으로 확인할 수 있는데요, 저는 3박 4일 동안 총 2.2GB 사용했네요.

 

호텔에 머무는 시간 동안에는 와이파이를 사용해서 그런지, 유튜브 시청이나 카톡 사진 전송만 하지 않으면 하루 1GB 충분한 것 같아요. 해외여행 필수 앱인 구글 맵은 다행히 데이터를 많이 안 잡아먹더라고요. ㅎㅎ 오히려 현지 맛집 후기 보느라 사용했던 네이버 사용량이 많았네요.

 


와이파이 도시락도 편리하지만 기기를 소지하고 다녀야 해서 짐처럼 느껴지기도 하는데, 이심은 그런 부분에서 굉장히 좋았어요. 이번 여행에서 만족스럽게 잘 사용해서 다음 해외여행에서도 이심 이용하려고요. ㅎㅎ

 

 

유플러스 알뜰폰 유심 '원칩' 셀프개통 후기 (원칩 판매처)

 

유플러스 알뜰폰 유심 '원칩' 셀프개통 후기 (원칩 판매처)

엘지 유플러스 알뜰폰 '모두의 유심, 원칩' 개통 후기 (이야기 모바일 이용) 안녕하세요. 그란이입니다. 최근에 업무용 휴대폰 번호 분리를 위해 알뜰폰 개통을 하게 되었어요. 기존에 쓰던 휴대

taeranstory.tistory.com

PUK 코드 확인하는 방법 (아이폰 SIM PIN 변경)

 

PUK 코드 확인하는 방법 (아이폰 SIM PIN 변경)

유심 PIN 번호 변경 및 PUK 번호 확인 방법 안녕하세요. 그란이 입니다. 최근 휴대폰 신종 해킹 방법으로 유심 스와핑이 많이 이슈되고 있어요. 유심 스와핑은 휴대폰을 잃어버린 적도 없고, 빌려

taeranstory.tistory.com

집에서 팩스 보내기 (모바일팩스 어플 이용)

 

집에서 팩스 보내기 (모바일팩스 어플 이용)

팩스 어플 추천, 모바일 팩스 안녕하세요. 그란이 입니다. 요즘은 행정 처리할 때 서류 제출을 메일이나 어플로 간편하게 할 수 있죠. 그런데 간혹 팩스를 써야 할 때가 있어요. 지난 주말 급히

taeranstory.tistory.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