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행/2023 도쿄

나리타 익스프레스 넥스(N'EX) 예약 방법 (나리타공항에서 도쿄/시부야/신주쿠 이동 방법)

그란이 2023. 5. 2. 16:21

나리타익스프레스 넥스(NEX) 예약 방법 (나리타공항에서 도쿄 도심 이동)

안녕하세요. 그란이입니다.

 

오늘 포스팅에서는 나리타공항에서 도쿄역, 시부야역, 신주쿠역 등 도쿄 도심으로 이동하기에 편리한 교통수단나리타 익스프레스(넥스, N'EX) 사전 예약 방법에 대해 다뤄보려고 합니다.

 

나리타공항에서 도쿄 시내로 이동하는 방법은 스카이라이너, 리무진 버스, 나리타 익스프레스 등 여러 가지 방법이 있었어요.

 

저는 나리타 공항 도착하는 시간이 현지 퇴근시간에 걸려서 버스는 패스했고, 특급 열차인 스카이라이너와 나리타 익스프레스(넥스) 중에 고민했는데요, 저는 숙소를 신주쿠로 잡았기 때문에 환승하지 않고 공항에서 신주쿠역까지 한 번에 갈 수 있는 넥스를 선택했습니다.

 

넥스 왕복 이용 금액은 성인 4,070엔(어린이 2,030엔), 나리타공항 제1 터미널에서 신주쿠역까지 약 1시간 30분이 소요되었어요.

 


도쿄 스카이라이너 노선도

도쿄-스카이라이너-노선도
도쿄-스카이라이너-노선도

 

도쿄 나리타 익스프레스 노선도

나리타익스프레스-노선도
나리타익스프레스-넥스-노선도

 


나리타 익스프레스 넥스 예약 방법

나리타 익스프레스는 외국인만 이용할 수 있기 때문에 미리 예약하지 않고 현장에서 구매해도 자리가 없어서 구매를 못하거나 하지는 않다고 해요.

 

저는 저녁에 도착하는 비행기라 1분 1초라도 시간을 아끼고자..ㅎㅎ 인터넷으로 미리 예약을 하고 갔습니다.

 

 

1) '나리타 익스프레스 예약' 검색 → JR EAST 홈페이지 클릭

나리타익스프레스-예약
나리타익스프레스-예약

 

 

2) 페이지 하단 '패스 구입' 클릭

패스구입
패스구입

 

 

3) 정차역 및 주의사항 확인 후 '패스 구입하기' 클릭

넥스-금액넥스구입자격
넥스-패스구입

 

 

4) 넥스 신규회원 등록 후 이메일 확인

신규회원등록넥스가입
넥스-신규회원등록

 

 

5) 이용 인원, 이용 시작 선택 후 수령 창구 선택

넥스-이용정보입력티켓수령창구-선택
넥스-이용정보입력

넥스 왕복 티켓은 이용 시작일로부터 14일 이내 이용이 가능하기 때문에 이용 시작일과 수령일(나리타 공항 도착일)은 같은 날로 맞춰서 설정해 주었어요.

 

넥스-수령시-주의사항
넥스-수령시-주의사항

 

 

6) 결제 후 승차권 수령을 위한 QR코드 메일 수신 및 지정석 예약(선택 사항)

지정석예약
지정석예약

지정석은 미리 예약해도 되는데 선택사항이라서 저는 지정석 예약은 미리 하지 않았어요. 입국심사하고 짐 나오기까지 얼마나 걸릴지 몰라서 지정석 예약은 현장에서 하는 게 나은 것 같아요.

 


넥스 주문이 완료되면 등록된 메일을 통해 승차권 수령을 위한 QR코드를 받을 수 있는데요, 나리타공항 넥스 지정석권 발매기에서 QR코드를 통해 쉽게 티켓을 수령할 수 있었습니다.

 

다음 포스팅에서 나리타공항에서 넥스 승차권 발급 방법에 대해 포스팅해 보겠습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