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것저것 리뷰/맛집 후기

강화도 칼국수 '강화손칼국수' 후기 (어서와 한국은 처음이지 스웨덴)

그란이 2023. 4. 6. 11:10

강화도 부추전이 맛있는 강화손칼국수 방문 후기

안녕하세요. 그란이입니다.

 

얼마 전 강화도 절에 갔다 오는 길에 칼국수가 먹고 싶어서 맛집을 검색하던 중에 '어서 와 한국은 처음이지 스웨덴 편'에 나온 강화손칼국수 본점에 방문하게 되었어요.

 

 

강화손칼국수 본점

영업시간 11:00 - 17:30

(17:00 라스트오더)

매주 수요일 정기휴무

*주차 가능

[2023.04 방문 기준]

 

강화손칼국수-본점
강화손칼국수-본점

저는 동막해수욕장 쪽에서 네비 찍고 갔는데 차로 20분 정도 걸리는 위치에 있었어요.

 

 

강화손칼국수-주차장
강화손칼국수-주차장

주차장은 가게 앞뿐만 아니라 가게 건물 뒤편으로 넓게 있었어요. 점심시간에 방문했더니 앞쪽은 이미 만차여서 뒤편에 주차하고 들어갔습니다.

 

 

강화손칼국수-메뉴
강화손칼국수-메뉴

강화손칼국수 메뉴로는 기본적으로 바지락칼국수, 칼제비, 그리고 얼큰 메뉴가 있었어요. 모든 얼큰 메뉴는 2인분 이상 주문 가능했습니다. 사이드 메뉴로는 만두와 부추전이 있었어요.

 

저희는 3명이서 방문해서 바지락칼국수 3인, 부추전을 주문했어요.

 

 

김치
김치

칼국수가 나오기 전 김치가 먼저 나왔는데요, 사실 김치는 좀 실망스러웠어요. ㅠㅠ 칼국수 맛집이라고 해서 김치를 기대했는데 생각보다 맛있진 않았거든요.

 

 

바지락칼국수
바지락칼국수

바지락칼국수 3인분 모습입니다. 자가반죽, 자가제면 타이틀을 가진 곳답게 칼국수 면이 쫀득하고 맛있었어요. 가끔 수제비처럼 두툼한 면도 있었지만 손칼국수라는 증거가 아닐까 싶네요.

 

칼국수는 먹다 보니 살짝 매콤한.. 후추 매운맛이 느껴졌어요. 맵찔이만이 알아챌 수 있는 맵기.. ㅎㅎ

 

 

부추전
부추전

추가로 주문한 부추전이에요. 칼국수와 김치에 조금 실망을 했지만 부추전은 감탄을 하며 먹었습니다. 쫄깃하고 찰져서 맛있었어요.

 

평이 좋아서 방문하게 된 곳인데, 메인 메뉴인 칼국수가 특별히 맛있다거나 하지는 않았던 것 같아요. ㅠㅠ

 

만약 강화손칼국수 방문하신다면 부추전 꼭 같이 드셔보시라고 추천드리고 싶어요. ㅎㅎ 부추전 맛집입니다!

 

 

일산 덕이동 핸드드립 커피가 맛있는 '커피스가모'

 

일산 덕이동 핸드드립 커피가 맛있는 '커피스가모'

일산 사이폰, 핸드드립 커피전문점, 커피스가모 본점 안녕하세요. 그란이입니다. 오랜만의 포스팅! 오늘은 일산 덕이동에 위치한 사이폰&핸드드립 커피전문점 커피스가모 본점 방문 후기를 써

taeranstory.tistory.com

 

강화 석모도 나들이 | 탁트인 서해 바다를 볼 수 있는 '보문사'

 

강화 석모도 나들이 | 탁트인 서해 바다를 볼 수 있는 '보문사'

우리나라 3대 해상 관음기도 도량 - 강화 석모도 보문사 안녕하세요. 그란이 입니다. 어제 엄마 모시고 강화 석모도 보문사에 다녀왔습니다. 저희 집은 무교 집안인데 엄마가 해마다 일년등 다는

taeranstory.tistory.com

김포 짬뽕 맛집 | 고촌짬뽕

 

김포 짬뽕 맛집 | 고촌짬뽕

김포 짬뽕, 볶음 짜장 맛집 추천 '고촌짬뽕' 안녕하세요. 그란이 입니다. 오늘은 지난주에 포스팅했던 김포 힐링 카페 '나무휴식'에 가기 전에 들렀던 고촌짬뽕 리뷰를 써보려고 해요. 김포 카페

taeranstory.tistory.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