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것저것 리뷰/카페 후기

강릉 아르떼뮤지엄 카페 'CAFE A(카페에이)'

그란이 2022. 12. 25. 14:17

커피가 맛있는 아르떼뮤지엄 카페, CAFE A

안녕하세요. 그란이 입니다.

 

아르떼뮤지엄 강릉 관람 후기에 이어서, 아르떼뮤지엄 카페 CAFE A에 다녀온 후기를 써보려고 해요. 사실 아르떼뮤지엄 내부에 카페가 있는 줄은 몰랐는데, 온라인으로 티켓 구매 후 도착했더니 구매하고 1시간이 지나지 않아서 입장불가..(온라인 티켓 구매처에서 티켓 구매 시, 1시간 후에 입장이 가능합니다!) 입장할 수 있는 시간까지 시간을 보낼 곳을 찾다가 가게 된 곳이에요.

 

아르떼뮤지엄 입장권을 제시하면 카페에이 음료 1천 원 할인되는데, 주문할 때 아직 관람 전이라고 말씀드렸더니 할인해주셨어요. 시간 때울 겸 방문한 곳인데 분위기도 너무 좋았고, 커피가 정말 맛있었습니다. 강릉 아르떼뮤지엄 방문하신다면 음료 할인도 되니 꼭 들러보시길 바랄게요!

 

카페에이 CAFE A

 

영업시간 11:00 - 18:00

*아르떼뮤지엄 입장권 제시하면 1인당 음료 1,000원 할인

 

[2022.12 방문 기준]

 

 

강릉-카페에이
강릉-카페에이

'카페에이'는 아르떼뮤지엄 출입구를 지나 건물 뒤쪽으로 돌아들어가면 입구를 볼 수 있어요.

 

 

CAFE-A
CAFE-A

햇빛이 안 들고 있는 쪽이라 사진으로 보니 굉장히 추워 보이네요. ㅎㅎ 바람이 좀 불어서 실제로도 춥긴 했습니다.

 

 

트리
트리

추워 보였던 외관과 달리 내부는 난방이 빵빵해서 아주 따뜻했어요. 카페에 손님이 좀 있어서 내부사진은 찍어오지 못했네요. ㅎㅎ 내부는 넓지 않은 편이었어요.

 

 

메뉴
메뉴

아메리카노 4,500원으로 생각보다는 비싸지 않은 편이었어요. 게다가 1천 원 할인되니 전체적으로 가격이 괜찮은 편이라고 생각했어요.

 

 

카페에이-메뉴
카페에이-메뉴
쿠키-빵케이크
쿠키-케이크

음료 외에 소금빵, 쿠키, 케이크 등 디저트류도 다양하게 있었어요.

 

저희는 곰치국 먹고 온 거라 배불러서 커피만 주문했어요.

 

*주문 메뉴 :A-라떼 6,000원, A-슈페너 7,000원

 

 

루프탑
루프탑

커피가 나올 동안 옥상 야외좌석을 구경하고 왔어요. 저 멀리 경포 스카이베이 호텔이 보이네요.

 

 

야외좌석
야외좌석

겨울이라 야외좌석에는 아무도 없었어요.

 

 

루프탑-좌석
루프탑-좌석

옥상 좌석이 실내 좌석보다 많은 것 같아요. 탁 트인 전망과 분위기가 좋아서 춥지 않은 계절에는 루프탑 인기가 많을 것 같네요. ㅎㅎ

 

 

카페-전망
카페-전망

실내 좌석 전망도 물론 좋았습니다. 건물 뒤편에 있어서 사람들이 잘 모르는지 아르떼뮤지엄 관람 손님은 거의 없었던 것 같았고, 거의 카메라 들고 혼자 오신 손님들이 많았어요. 그래서인지 카페 손님이 꽤 있어도 고요하고 차분한 분위기였어요.

 

 

카페에이-커피
카페에이-커피

카페에이.. 분위기 맛집인 줄 알았더니 커피 맛집이었어요!! 슈페너와 라떼 모두 부드러운 커피 맛이 일품이었습니다. 라떼에 약간의 산미가 있었지만 잘 어우러지는 정도라 좋았어요.

 

 

차분한 분위기가 마음에 들었는데 커피까지 맛있으니 기분 정말 좋았어요. 추운 겨울이 지나면 루프탑에서 커피 한잔 마시러 다시 가고 싶네요. ㅎㅎ

 

강릉 아르떼뮤지엄 가신다면 '카페에이(CAFE A)' 꼭 들러서 음료 할인도 받고 맛있는 커피도 즐기고 오시길 추천드려요.

 

 

강릉 여행지 추천 '아르떼뮤지엄 강릉'

 

강릉 여행지 추천 '아르떼뮤지엄 강릉'

강릉 가볼 만한 곳, 아르떼뮤지엄 강릉 (입장권+TEA BAR 패키지 이용 후기) 안녕하세요. 그란이 입니다. 지난 포스팅에 이어 강릉 여행기를 써보려고 해요. 이번 여행은 워낙 짧게 다녀와서 몇 군데

taeranstory.tistory.com

거제 여행지 추천 '외도 보타니아' 장승포 외도유람선

 

거제 여행지 추천 '외도 보타니아' 장승포 외도유람선

장승포 외도 유람선(외도, 해금강 선상관광) 후기 안녕하세요. 그란이입니다. 오늘은 거제 외도 보타니아에 다녀온 이야기를 써보려고 해요. '외도'는 거제도 주변의 작은 섬으로, 1970년대에 이

taeranstory.tistory.com

김포 아라뱃길 분위기좋은 레스토랑, 카페 '보타보타'

 

김포 아라뱃길 분위기좋은 레스토랑, 카페 '보타보타'

김포 현대 프리미엄 아울렛 근처 카페 맛집 추천, 보타보타 안녕하세요. 그란이 입니다. 오늘 포스팅은 얼마 전 다녀온 김포 현대 프리미엄 아울렛 근처에 위치한 피자, 파스타 맛집 보타보타 마

taeranstory.tistory.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