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것저것 리뷰/카페 후기

예쁜 디저트 케이크가 가득한 '얀 쿠브레 동교점'

그란이 2023. 1. 8. 12:01

연트럴파크 카페 추천, 카페 꼼마&얀 쿠브레 동교점

안녕하세요. 그란이입니다.

 

지난 크리스마스 즈음에 홍대 연남동을 가면 항상 눈에 띄었던 카페 건물, 얀 쿠브레 동교점에 다녀왔어요. 얀 쿠브레프랑스에서 가장 핫한 디저트 브랜드라고 하는데요, 연트럴파크 입구에 위치한 '얀 쿠브레 동교점'은 카페꼼마의 음료와 얀 쿠브레의 디저트를 함께 즐길 수 있는 곳이라고 합니다.

 

 

얀 쿠브레 동교점

영업시간 10:00 - 21:00

(20:30 라스트오더)

 

[2022.12 방문기준]

 

 

얀쿠브레-동교점
얀쿠브레-동교점

얀 쿠브레 동교점은 홍대입구역 3번 출구 쪽에 위치해 있어요. 프랑스 디저트 브랜드답게 건물 외관이 유럽풍이네요. ㅎㅎ 민트색 색감이 참 예쁜 것 같아요. 이날 함박눈이 온 날이었는데 눈 내리는 풍경과도 참 잘 어울렸어요.

 

 

케이크조각케이크
얀쿠브레-케이크
얀쿠브레-빵
얀쿠브레-빵

얀 쿠브레 케이크들은 먹기 아까운 비주얼이었어요. 케이크는 9천 원~1만 원대, 빵은 4~5천 원 정도 가격대로 좀 비싼 편이었어요.

 

 

크리스마스-케이크
크리스마스-케이크

크리스마스 시즌에 방문한 거라 크리스마스 케이크도 판매 중이었어요. 케이크 이름은 '뷔슈 드 노엘', 크리스마스 장작을 형상화한 뷔슈 위에 얀 쿠브레 심볼인 여우가 올라간 케이크였습니다. 가격은 135,000원! 저는 눈으로 잘 즐기고 왔습니다. ㅎㅎ

 

 

카페꼼마-메뉴
카페꼼마-메뉴

음료는 카페 꼼마의 메뉴였어요. 시즌별로 원두 선택이 가능한 건지 모르겠지만, 제가 방문할 당시에는 크리스마스와 밤기차 두 가지 블렌드 선택이 가능했어요.

 

 

얀쿠브레-주문메뉴
얀쿠브레-동교점

*주문메뉴 : 아이스아메리카노 5,300원, 리얼 바닐라빈라떼 7,000원, 타르트 시트론 베르 코코 9,300원

 

커피 메뉴의 경우 크리스마스 블렌드로 선택해서 500원씩 추가되었어요.

 

 

카페-얀쿠브레
카페-얀쿠브레

웬만하면 가로사진으로 찍으려고 하는데, 바깥 눈 내리는 풍경과 함께 담아보고 싶어서 세로로 찍어봤어요. ㅎㅎ 정작 눈은 잘 안 보이네요.

 

커피는 진한 편이었고 무난하니 맛 괜찮았어요. 바닐라빈 라떼는 많이 달지 않고 부드러운 편이어서 함께 주문한 타르트와 잘 어울렸습니다.

 

 

타르트-시트론베르코코
타르트-시트론베르코코

타르트 시트론 베르 코코는 코코넛과 라임이 함께 어우러진 타르트였어요. 코코넛을 좋아해서 골랐는데 라임의 상큼함이 훨씬 강해서 먹으면서 살짝 후회를 했습니다. 신걸 잘 못 먹는 저한테는 많이 셨거든요. ㅠㅠ

 

비주얼이 워낙 좋은 케이크라서 입으로 즐기고 눈으로 한번 더 즐길 수 있어서 좋았지만 가격대가 있다 보니 자주 사 먹지는 못할 것 같아요. 특별한 날 데코용으로 사 먹기 좋을 것 같네요. ㅎㅎ

 

 

홍대 냉동삼겹살 레트로 감성 넘치는 '동백집'

 

홍대 냉동삼겹살 레트로 감성 넘치는 '동백집'

홍대 연트럴파크 냉동삼겹살 동백집 솔직 후기 안녕하세요. 그란이입니다. 바로 이전 포스팅에서 연남동 카페 펠른 포스팅을 했었죠! 오늘은 펠른 페어링 코스를 즐기고 나와서 가게 된 홍대 냉

taeranstory.tistory.com

가벼운 디저트 선물 추천 '웨이크앤베이크 타르트'

 

가벼운 디저트 선물 추천 '웨이크앤베이크 타르트'

에그 타르트 맛집, 웨이크앤베이크(Wake & Bake) 안녕하세요. 그란이 입니다. 오늘은 저번 주에 아는 언니에게 받은 달달구리한 디저트 선물, 웨이크앤베이크 타르트 후기를 써보려고 해요. 웨이크

taeranstory.tistory.com

김포 도지마롤 맛집 '몽슈슈 김포 고촌점'

 

김포 도지마롤 맛집 '몽슈슈 김포 고촌점'

김포 고촌 도지마롤이 맛있는 카페 몽슈슈 김포고촌점 안녕하세요. 그란이 입니다. 오늘 포스팅할 곳은 카페 몽슈슈 김포고촌점입니다. 부드러운 생크림 가득한 도지마롤을 정말 좋아하는데,

taeranstory.tistory.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