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행/국내 여행

거제 가볼 만한 곳 추천 '거제식물원(거제정글돔)'

그란이 2022. 10. 3. 21:33

거제도 여행지 추천, 거제 식물원 거제 정글돔

안녕하세요. 그란이입니다. 오늘 포스팅은 거제도 추천 여행지, 거제식물원(거제정글돔) 방문 후기를 써보려고 합니다.

 

얼마 전 거제도 쪽으로 여행을 다녀왔는데요, 짧고 굵게 떠난 여행이라 많은 곳을 가진 못했지만 거제도 여행 추천 장소로 상위권에 있는 '거제식물원'과 '외도'는 꼭 가봐야겠다 싶었어요. 그중 오늘은 거제식물원에 다녀온 이야기를 해볼까 해요.

 

거제식물원 거제정글돔

영업시간

동절기(11~2월) 09:30 - 17:00 (16:00 입장 마감)

하절기(3~10월) 09:30 - 18:00 (17:00 입장 마감)

 

휴원일

매주 월요일, 1월 1일, 설날, 추석

*월요일이 공휴일인 경우에는 공휴일 다음의 첫 번째 평일 휴무

 

입장료

일반 5,000원

청소년 4,000원

어린이 3,000원

*경감 및 면제 대상자 별도 확인 필요

 

★관람 tip★

실내가 매우 습하고 더운 편, 얇은 옷 입기를 추천드려요!

 

[2022.09 방문 기준]

 

거제정글돔
거제정글돔

거대한 돔형 온실의 거제정글돔 모습입니다. 날이 흐렸던 날이라 사진이 잘 안 나온 게 아쉽지만 정글돔 모습은 멋있었어요. 무려 7500여 장의 유리를 이어 붙인 것이라고 해요.

 

정글돔-포토존
정글돔-포토존

정글돔의 모습이 한눈에 보이는 곳에 포토존이 있었어요. 여기서 인증샷은 필수인 것 같았습니다.

 

거제정글돔 모습이 볼수록 멋있어서 언니에게 보여줬더니 생김새가 두리안같다고.. 정말 닮았네요. ㅋㅋ

 

열대수련
열대수련

포토존 바로 뒤편 연못에는 여러 종류의 수련이 있었어요. 구독 중인 다른 블로그에서 많이 보던 수련의 모습을 실제로 볼 수 있어서 반가웠어요. ㅎ

 

거제식물원
거제식물원

거제식물원은 크게 정글돔과 정글타워로 나뉘어있어요.

 

정글타워
정글타워

정글타워는 이렇게 실외 슬라이드 놀이시설과 실내 영상체험을 할 수 있는 곳이었습니다. 저는 정글타워는 이용하지 않고 정글돔만 다녀왔어요.

 

정글돔-매표소
정글돔-매표소

정글돔 입구 매표소에서 입장료를 구입하고 들어갔습니다. 입장료는 성인 기준 5,000원, 경감 대상으로는 거제시 주민, 거제시 자원봉사증을 소지한 사람 그리고 면제 대상자도 있으니 해당 내역은 미리 확인하시는 게 좋을 것 같아요.

 

거제정글돔
거제정글돔

가까이서 보니 더욱 웅장한 돔형 온실의 모습입니다.

 

웰컴투더정글
웰컴투더정글

들어가자마자 반겨주는 원숭이! 옆쪽 벽에는 푸릇푸릇한 식물들로 채워져 있었어요.

 

 

정글돔-내부수칙
정글돔-내부수칙

내부에서는 사진 촬영 시에도 마스크 착용 필수라고 안내되어있었어요. 아무래도 실내인데다가 습한 공기 때문인 것 같았습니다.

 

정글돔 내부가 꽤 습하고 더운 편이었는데요, 이 날 반팔만 입고 다녔는데도 관람 끝난 후에는 땀이 좀 나있더라고요. 만약 방문 예정이시라면 얇은 옷 입으시길 추천드려요!

 

정글돔-내부
정글돔-내부

정글돔 내부 모습도 역시 웅장합니다. 사진으로 보니 눈이 좀 아픈 것 같네요. ㅎ

 

선인장
선인장

정글돔 관람의 시작은 선인장원이었어요. 굉장히 다양한 종류의 선인장이 있었는데, 거의 대부분 처음 보는 이름들이었어요. 제각각의 생김새에 그저 신기해하면서 관람했습니다. ㅎ

 

카리브용설란
카리브용설란

선인장 옆 카리브 용설란! 방사형으로 펼쳐진 모습이 멋집니다.

 

거제정글돔
거제정글돔

관람하면서 지나게 되는 통로도 이런 동굴처럼 꾸며져 있었어요.

 

모아이목상
모아이목상

중간에 모아이 목상도 만나게 되었고요. ㅎㅎ

 

 

곳곳에 포토존이 참 많았는데요, 그중에 새둥지 포토존이 가장 인기 있었어요. 사람 4~5명은 들어갈 수 있는 크기의 새둥지인데 뒤쪽으로 정글돔 내부가 한 번에 보여서 대표 포토존인 것 같았습니다. 그만큼 대기줄이 좀 있어서 찍지는 못하고 왔네요. ㅠㅠ

 

꽃노랑새우풀
정글돔-꽃

처음 보는 꽃들도 다양하게 볼 수 있었어요. 가장 인상적이었던 꽃은 노랑새우풀(Golden Shrimp Plant)이었어요. '노랑새우' 이름이 참 귀엽습니다.

 

주병야자
주병야자

관람로 끝 부분에는 야자나무 종류가 많았어요. 아랫부분이 주병처럼 생긴 주병야자가 가장 독특했어요.

 

뷰티아야자판다누스
뷰티아야자-판다누스

줄기 아랫부분에서 기근이 나와있는 판다누스도 참 인상적이었습니다. 방사상으로 나온 기근의 모습 때문에 문어발아단이라고도 한다고 하네요.

 

다양한 형상의 나무들을 끝으로 관람을 마쳤어요. 천천히 사진도 많이 찍으면서 돌다 보니 총 1시간 정도 소요되었어요. 주변이 온통 푸릇푸릇해서 사진도 잘 나오고, 다양한 식물을 접할 수 있어서 좋은 시간이었습니다.

 

정글돔 내부 관리도 잘 되어있는 것 같아서 거제 여행지 추천에 상위권에 있는 이유를 알겠더라고요. 실내 공간이기 때문에 우천 시 여행지로도 좋을 것 같아요.

 

다만 앞에서도 언급했듯이 내부가 많이 습한 것은 참고하셔야 할 것 같아요. ㅠㅠ 같이 가신 분 중에 긴팔 입으신 분들은 중간에 먼저 나가셨거든요. 이 점만 염두하신다면 즐거운 관람 하실 수 있을 거라고 생각합니다. :)

 

 

진주 가볼만한 곳 | 진양호 공원 동물원, 전망대

 

진주 가볼만한 곳 | 진양호 공원 동물원, 전망대

진주 진양호 동물원, 진양호 전망대 방문 후기 안녕하세요. 그란이 입니다. 오늘은 지난달 다녀온 진주 진양호 공원 방문 후기를 써보려고 해요. 진양호 공원은 진주 쪽에 당일로 다녀올 일이 있

taeranstory.tistory.com

제주 신라호텔 호캉스 후기 #1 (스탠다드 룸, 산책로, 이벤트홀)

 

제주 신라호텔 호캉스 후기 #1 (스탠다드 룸, 산책로, 이벤트홀)

제주 호캉스 후기 '제주 신라호텔' 안녕하세요. 그란이 입니다. 오늘은 제주 신라호텔 호캉스 후기를 써보려고 하는데요, 제주 여행기의 거의 마지막 포스팅 주제가 될 것 같네요. 근데 이번 호

taeranstory.tistory.com

파주 출판단지 아울렛 근처 이탈리안 레스토랑 '515더오리지널'

 

파주 출판단지 아울렛 근처 이탈리안 레스토랑 '515더오리지널'

파주 드라이브 길에 들르기 좋은 파스타 피자 맛집, 515 더오리지널 안녕하세요. 그란이입니다. 오늘 포스팅은 파주 출판단지와 롯데아울렛 근처에 위치한 이탈리안 레스토랑 515 더오리지널 방

taeranstory.tistory.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