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화&드라마&연예

넷플릭스 드라마 김혜수 주연 '소년심판'

그란이 2022. 3. 1. 10:03

넷플릭스 드라마 추천, 소년심판

안녕하세요. 그란이 입니다. 오늘 포스팅은 지난 금요일 넷플릭스에서 공개된 드라마 소년심판 후기를 써보려고 해요. 소년심판은 한 지방법원의 소년부에서 일어나는 이야기를 다룬 드라마인데요, 저는 원래 법정 드라마를 잘 안 보는 편이라 관심이 없었는데 김혜수 주연이라고 해서.. 드라마 공개되자마자 1회를 시작으로 쭉 정주행 했네요. ㅎㅎ


역시나 김혜수 님의 연기력은 훌륭했고, 이 역할은 김혜수 아니면 누가 소화할 수 있을까 싶을 정도로 압도적이었습니다. 또한, 주연 배우들의 스토리를 베이스로 두고 가면서 회차마다 다양한 에피소드를 다루어서 내용도 탄탄하고 좋았어요. 이런 부분이 외국에도 통한 건지, 공개 이틀 만에 글로벌 순위 10위권에 진입했다고 하네요!


그럼, 넷플릭스 시리즈 '소년심판' 간단한 소개 포스팅해보도록 하겠습니다.

소년심판(2022)

소년심판-공식포스터
상영시간 : 회당 약 60분, 총 10부작

장르 : 범죄, 법정 드라마

관람등급 : 청소년 관람불가

제작진 : 연출 - 홍종찬, 극본 - 김민석

출연 : 김혜수, 김무열, 이성민, 이정은 외

기본 소개 : 소년범을 혐오하는 판사 심은석이 지방법원 소년부에 부임하면서 마주하게 되는 소년범죄와 그들을 둘러싼 이들의 이야기

저는 소년범을 혐오합니다

드라마 1회 도입 부분에서 심은석(김혜수) 판사가 한 인터뷰에서 남긴 대사인데요, 이 한마디는 정말 강렬했습니다. 이 대사 한마디로 심은석에게는 소년범에 관련한 어떤 사연이 있고, 이런 생각을 가진 판사가 소년부에서 어떤 역할을 하게 될지 상당히 궁금증을 자아내며 극의 몰입감을 이끌어내더라고요.

소년심판-공식예고편

드라마의 첫 에피소드인 연화초등학생 살인사건을 시작으로 다양한 분야의 소년범 사건이 벌어집니다. 이 사건들은 실제 범죄 사건에서 모티브를 따온 사건들인데, 대부분 촉법소년 범죄로 죄질에 비해 약한 처벌로 사회적 논란이 되었었죠.

드라마는 이 사건들을 다루면서 단순히 범죄 내용에만 중점을 두지 않고, 소년 한 명 한 명의 상황에 대한 내용을 보여주며 다양한 시각을 보여주기도 해요. 이런 부분이 자칫 동정심 유발과 소년범 미화로 생각될 수도 있지만, '소년심판'은 시청자의 생각이 한쪽 방면에서 머무르지 않도록 한다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많은 법정 드라마와 범죄 드라마들이 있었지만 이렇게 자세히 촉법소년의 범죄, 소년부 법정을 다룬 드라마는 처음이 아닐까 싶어요. 다소 불편하고 무거울 수 있지만, 꼭 다뤄져야 하는 주제라고 생각해요.

이런 관점에서 사회적으로 이슈 될 때만 관심을 가지는 것이 아닌, 구조적인 개선이 필요해 보이는 소년범죄 문제들을 직설적이면서도 깔끔하게 잘 풀어나갔다는 평이 대부분이네요. 내용과 연출도 좋지만 무엇보다 김혜수, 김무열, 이성민 배우를 비롯한 모든 배우들의 열연을 통해 이뤄진 것이라고 생각해요. 앞으로 더욱 흥행하게 되지 않을까 싶습니다.


넷플릭스 정주행 추천작! '소년심판' 꼭 한 번쯤 보시길 추천드릴게요. :)

넷플릭스 영화 추천 | 화이트 타이거

넷플릭스 영화 추천 | 화이트 타이거

넷플릭스 인도영화 화이트 타이거 안녕하세요. 그란이 입니다. 오늘은 넷플릭스 영화 추천 포스팅입니다. 소개해드릴 영화는 올해 개봉한 화이트 타이거라는 영화인데요, 2021년 아카데미 후보

taeranstory.tistory.com

닌텐도 스위치 OLED 화이트 개봉 후기

닌텐도 스위치 OLED 화이트 개봉 후기

닌텐도 스위치 OLED 화이트 리뷰 안녕하세요. 그란이 입니다. 오늘 포스팅은 닌텐도 스위치 OLED 화이트 모델 개봉 후기를 써보려고 해요! 사실 닌텐도 구입한지는 한 달이 넘었는데.. 이제야 포스

taeranstory.tistory.com

PUK 번호 확인하는 방법 (아이폰 SIM PIN 변경)

PUK 번호 확인하는 방법 (아이폰 SIM PIN 변경)

유심 PIN 번호 변경 및 PUK 번호 확인 방법 안녕하세요. 그란이 입니다. 최근 휴대폰 신종 해킹 방법으로 유심 스와핑이 많이 이슈되고 있어요. 유심 스와핑은 휴대폰을 잃어버린 적도 없고, 빌려

taeranstory.tistory.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