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화&드라마&연예

JTBC 수목 드라마 '너를 닮은 사람' (기본 정보, 인물 소개)

그란이 2021. 10. 16. 15:42

고현정, 신현빈 드라마 '너를 닮은 사람'

안녕하세요. 그란이 입니다. 오늘은 이번 주부터 방영을 시작한 드라마 너를 닮은 사람에 대해 소개해보려고 해요. '너를 닮은 사람'은 리즈시절 그대로의 모습으로 돌아온 배우 고현정과 '슬기로운 의사생활'의 장겨울 선생 역을 맡았던 배우 신현빈의 만남으로 방영 시작 한참 전부터 화제가 되었던 드라마입니다.

 

방영 시작된 지 모르고 있다가 넷플릭스에서 함께 공개가 되어서 알게 되었어요. 1, 2회를 몰아봤는데 굉장히 미스터리하고 궁금증을 유발하는 내용이더라고요. 소설이 원작이라고 해서 더 흥미가 갔던 것 같아요.

 

그럼, 드라마 '너를 닮은 사람' 기본 정보 및 주요 인물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너를 닮은 사람' 기본 정보

  • 방송 채널 : JTBC
  • 방송 시간 : 수, 목 오후 10:30
  • 시청 연령 : 15세 이상 관람가
  • 출연진 : 고현정, 신현빈, 김재영, 최원영, 김보연, 신동욱, 장혜진, 홍서준 외
  • 기본 소개 : 아내와 엄마라는 수식어를 버리고 자신의 욕망에 충실했던 여자와, 그 여자와의 짧은 만남으로 '제 인생의 조연'이 되어버린 또 다른 여자의 이야기

 

너를닮은사람-공식포스터
출처-jtbc공식홈페이지

'내 인생의 주인공은 나' 라고 하지만,

누구를 만나냐에 따라 송두리째 달라지는 것 또한 인생이 아닐까 합니다.

이 드라마는 아내와 엄마라는 수식어를 버리고 자신의 욕망에 충실했던 여자와,

그 짧은 만남으로 '제 인생의 조연'이 되어버린 또 다른 여자의 이야기입니다.

그로 인해 벌어지는 치정과 배신, 타락 그리고 복수.

이 드라마 역시 다르지 않습니다.

다만, 복수가 끝난 후에도 살아갈 사람들의 이야기를 좀 더 나누고자 합니다.

.

.

.

이미 생긴 상처는 없앨 수 없고 이전의 삶으로는 돌아갈 수 없습니다.

그러나 빌어먹을 이 세상을, 보란 듯이 끈질기게 살아내길 바랍니다.

이 이야기에 해피엔딩은 없습니다.

당신의 삶은 여전히 지속되고 있습니다.

 

[내용 출처 - jtbc 홈페이지 너를닮은사람 프로그램 정보]

 

'너를 닮은 사람' 인물 소개

*인물 소개 사진 및 내용은 jtbc 홈페이지 내용을 참고했습니다.

 

고현정 (정희주 역)

너를닮은사람-정희주-고현정
너를닮은사람-고현정

성공한 화가이자 에세이 작가, 태림 병원/학교법인 일가의 며느리

태림 일가의 며느리인 희주는 두 아이의 엄마이자 '지금 놓치기 쉬운 행복'을 그리는 화가입니다. 그녀에게 청춘은 가난했고, 그렇기에 청춘의 젊음이 부럽지도, 그때로 돌아가고 싶어 하지도 않은 인물입니다. 간호조무사로 일하던 태림 병원에서 남편 현성을 만나게 되어 결혼 후 행복하고 여유 있는 삶이 시작됐지만, 그렇게 흘러간 시간은 무의미하게만 느껴집니다. 그러다 가난마저도 빛나는 장식품으로 보이게 만드는 한 '여자'를 만나며 인생이 송두리째 바뀌게 됩니다.

 

신현빈 (구해원 역)

너를닮은사람-구해원-신현빈
너를닮은사람-신현빈

태림 여중 기간제 미술교사

낡은 녹색 코트를 세 계절 내내 입는 해원은 희주 딸아이의 중학교 기간제 미술교사로, 별명은 '미미(미친 미술 교사)'입니다. 해원의 과거는 가난했지만 불행하지 않았고, 어디서나 당당했고 품이 넓은 사람이었습니다. 하지만 희주와의 만남으로 인해 치열함 조차 빛났던 젊음은 빛을 잃었고, 화가의 길 대신 계약직 미술교사로 전전합니다. 그러다 희주의 그림을 마주하게 되고, 잊었다고 생각했던 상처는 다시 해원을 괴롭히게 됩니다.

 

 

김재영 (서우재 역)

너를닮은사람-서우재-김재영
너를닮은사람-김재영

해원의 미대 선배, 조각가

천재 조각가였던 아버지의 뒤를 따라 조소과에 진학했지만 재능보다 외모가 이슈였습니다. 아버지와 같은 재능이 없어 늘 불안하고, 그 불안을 숨기려 더 거칠게 행동하는 우재는 세상의 불행을 저 혼자 짊어진 것처럼 음울한 기운을 풍기는 사람입니다. 이런 우재는 낡고 더럽고 아픈 것들을 어루만지는 해원의 그림을 사랑하게 됩니다.

 

최원영 (안현성 역)

너를닮은사람-안현성-최원영
너를닮은사람-최원영

희주의 남편, 태림 학원 법인의 대표이사

온화한 성품으로 누구에게나 상냥한 말투의 '좋은' 사람인 현성은 집안의 후광으로 능력에 비해 많은 것을 얻었기에 현재에 만족하려고 노력하는 인물입니다. 그런 그가 유일하게 욕심을 내고 제 손으로 성취한 것은 희주와의 결혼이었고, 항상 지금보다 조금씩 나아지는 희주를 보며 현성도 함께 성장해왔습니다. 물론 그들에게 시련이 없었던 것은 아니었고, 그 시간을 겪어내고 이겨내며 여기까지 왔기에 현성은 이 가정을 어떻게든 지켜낼 생각을 가지고 있습니다.

 

너를닮은사람-하이라이트영상

'너를 닮은 사람' 인물관계도

너를닮은사람-인물관계도
출처-jtbc공식홈페이지


'너를 닮은 사람'은 정소현 작가의 동명의 소설을 원작으로 하고 있는 드라마인데요, 정희주(고현정)와 구해원(신현빈) 두 인물의 관계로부터 내용이 펼쳐집니다. 2회까지 방영된 현재, 두 사람의 관계가 자세히 밝혀지지는 않았지만 둘 사이에 서우재라는 캐릭터가 밀접하게 연결되어있다는 것 까지 알 수 있었어요.

 

 

1, 2회가 진행되면서 희주는 옷이나 네일에서 빨간색이 빠지지 않고, 해원은 항상 녹색 코트를 입고 나오는데 공식 포스터에도 둘의 색감을 빨강과 녹색으로 나타내고 있네요. 인물관계도에서도 인물의 이름에 같은 색상으로 표현이 되어 있고, 서우재는 반반 섞인 색이 표현되어있어요. 빨강과 초록이 대비되는 생상인 만큼 인물의 상황과 관계를 살짝 엿볼 수 있는 부분인 것 같아요. 이런 디테일부터 참 흥미롭습니다.

 

원작이 있는 작품이기 때문에 결말을 궁금해하는 사람들이 많은 것 같아요. 저를 포함해서.. ㅎㅎ 결말은 소설과 다르게 될 것이라는 말이 많은데, 아직 작품 초반이기 때문에 궁금증을 잘 참고 보는 게 좋겠어요!

 

배우들의 훌륭한 연기력으로 첫 방송 이후 호평을 받고 있는데요, 사전제작 드라마인 만큼 더욱 완성도 높은 작품이 나온 것 같아요. 기대감을 가지고 다음 주부터 본방으로! 잘 챙겨봐야겠습니다. ㅎ

 

 

드라마 마인 한진희 | 김혜화 배우

 

드라마 마인 한진희 | 김혜화 배우

마인 한진희 역의 김혜화 배우 안녕하세요. 그란이 입니다. 드라마 마인은 드라마 소개 포스팅부터 출연배우들에 대해 포스팅하면서 정말 잘 챙겨보고 있었는데요, 벌써 종영을 코앞에 두고 있

taeranstory.tistory.com

빈센조 '홍차영' 낙원의 밤 '재연' | 전여빈 배우

 

빈센조 '홍차영' 낙원의 밤 '재연' | 전여빈 배우

빈센조 홍차영, 낙원의 밤 재연 역의 전여빈 배우 안녕하세요. 그란이 입니다. 오늘은 오랜만에 써보는 배우 포스팅이에요! 오늘 소개할 배우는 요즘 tvN 토일 드라마 빈센조에서 '홍차영' 역으로

taeranstory.tistory.com

맷 데이먼 주연 영화 '다운사이징' 후기

 

맷 데이먼 주연 영화 '다운사이징' 후기

안녕하세요. 그란이 입니다. 오늘은 넷플릭스에서 볼 수 있는 맷 데이먼 주연의 영화 다운사이징 소개와 간단한 후기를 포스팅하려고 해요. *포스팅 내용에 약간의 스포일러가 있을 수 있습니

taeranstory.tistory.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