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화&드라마&연예

넷플릭스, 웨이브 일드 리뷰 | 도쿄 타라레바 아가씨

그란이 2021. 10. 7. 11:00

넷플릭스 일드 추천, 도쿄 타라레바 아가씨

안녕하세요. 그란이 입니다. 오랜만에 넷플릭스 콘텐츠 포스팅이에요! 오늘 리뷰할 작품은 일본 드라마 도쿄 타라레바 아가씨인데요, 최근에 백신 맞고 팔 아파서 아무것도 안 하고 누워있었던 이틀 동안 몰아본 드라마입니다. 여러모로 코시국에 넷플릭스 없었으면 어쩔뻔했나.. 싶어요. 참, 일드 '도쿄 타라레바 아가씨'는 웨이브에도 있다고 하니 웨이브 이용 중이신 분들 참고해주세요. :)

 

*포스팅에 약간의 스포일러가 포함될 수 있습니다!!

 

도쿄 타라레바 아가씨(東京タラレバ娘)

도쿄타라레바아가씨
이미지출처-채널W

방송 기간
- 도쿄 타라레바 아가씨 : 2017년 1월 ~ 2017년 3월
- 도쿄 타라레바 아가씨 2020 : 2020년 10월

방송 분량
- 도쿄 타라레바 아가씨 : 10부작, 회당 50분 내외
- 도쿄 타라레바 아가씨 2020 : 단편, 97분

관람 등급 : 15세 이상 관람가

장르 : 로맨스, 드라마

출연 : 요시타카 유리코, 에이쿠라 나나, 오시마 유코, 사카구치 겐타로, 히라오카 유타, 이시카와 렌, 스즈키 료헤이 외

기본 소개 : 높은 이상과 근거 없는 자신감으로 세상을 마주하다 아무런 성과 없이 어느새 30대를 맞이한 극작가 린코와 그의 친구들을 통해 30대 여성들의 일과 사랑을 그려내는 공감도 100%의 러브 코미디

 

 

넷플릭스-도쿄타라레바아가씨
넷플릭스-도쿄타라레바아가씨

'도쿄 타라레바 아가씨'는 2014년 연재된 히가시무라 아키코 작가의 만화를 원작으로 하는 드라마입니다. 2017년 방영된 10부작 드라마가 있고, 2020년 방영된 '도쿄 타라레바 아가씨 2020'이라고 하는 단편 작품이 있어요. 1회부터 극 중의 세 주인공이 2020년 개최되는 도쿄올림픽 시점에 이루고자 하는 목표가 있다고 나오기 때문에 2020년 시점의 내용이 방영된 것 같아요.

 

제목에서 볼 수 있는 '타라레바'는 그 자체로 의미가 있는 단어가 아니라 ~타라(~たら)의 뜻인 '~다면', ~레바(~れば)의 뜻인 '~라면'이 합성된 의미라고 해요. 30세의 세 친구가 모이면 술 한잔 기울이며 말버릇처럼 '그때 ~다면 지금 어땠을까' '그때 ~라면 어땠을까' 라며 항상 후회하는 모습을 보이거든요. 이 대화를 듣고 있던 한 청년이 이들에게 '타라레바 상(たらればさん)'이라는 이름을 붙여줍니다. ㅎㅎ 그래서인지 일부 번역된 걸 보면 '도쿄 후회 망상 아가씨'라는 제목으로 쓰이는 곳도 볼 수 있어요.

 

 

방송 시간이 1시간 내외로 긴 편인 것에 비해 내용이 다양하지는 않은 편이에요. 전체적인 줄거리는 다음과 같이 요약할 수 있어요.

 

2020년 개최되는 도쿄 올림픽에는 당연히 결혼도 하고 적어도 아이 둘은 있을 것이라고 예상했던 린코, 카오리, 코유키 세 친구는 어느새 싱글의 서른이 되었고, 지나버린 20대에 만났던 남자들과 자신의 선택들에 대해서 후회만 하는 하루하루를 보냅니다. 평소와 같이 셋이 모여 술 한잔 하며 후회와 망상을 하고 있는데, 뒤에서 듣고 있던 금발의 모델 청년 KEY가 셋에게 말하자면 팩폭을 하게 되고, 새로운 관점에서 자신들을 바라보게 된 세 친구는 자신들만의 방법으로 일과 사랑을 이루어나가게 됩니다.

 

 

내용이 진전될수록 갸우뚱하게 되는 내용들이 간간히 있었어요. 특히 불륜의 등장과 전 남자 친구의 세컨드가 되는 등등.. 하지만 마지막 회까지 몰아서 보게 된 이유는 분명히 있다고 생각해요. ㅎㅎ 만화 원작이기 때문에 중간중간 애니메이션에서 나올 것 같은 연출이 나름 재밌었고, 메인 주인공 린코 역의 '요시타카 유리코'의 코믹스러운 연기가 참 좋았던 것 같아요.

 

'도쿄 타라레바 아가씨'는 일드 좋아하시는 분들 사이에서도 꽤 상위권으로 꼽히는데 그 이유가 내용 자체에 있기보다 우리나라에서 남친짤로 유명한 KEY역의 '사카구치 켄타로'에 있는 것 같아요. 볼수록 잘생기긴 했더라고요. ㅎㅎ

일본 드라마를 끝까지 본건 거의 처음인데, 가끔 항마력 테스트받는 느낌을 받은 것 빼고는 대체적으로 재밌게 봤던 드라마입니다. 가볍게 킬링타임용으로 보시길 추천드리고 싶어요. :D

 

 

넷플릭스 힐링 애니메이션 추천 | 리락쿠마와 가오루 씨

 

넷플릭스 힐링 애니메이션 추천 | 리락쿠마와 가오루 씨

안녕하세요. 그란이 입니다. 지난 주말 넷플릭스로 뭘 볼까.. 열심히 미리보기만 보다가 추천 영화로 뜬 리락쿠마와 가오루 씨라는 넷플릭스 시리즈를 보게 되었어요. 리락쿠마 캐릭터는 '귀여

taeranstory.tistory.com

넷플릭스 미드 추천 | 더 볼드 타입 (The Bold Type)

 

넷플릭스 미드 추천 | 더 볼드 타입 (The Bold Type)

넷플릭스 미드 추천, 더 볼드 타입 The Bold Type 안녕하세요. 그란이 입니다. 오늘은 넷플릭스 미드 소개 포스팅입니다. 요즘 한창 즐겨보고 있는 드라마가 있는데요, 바로 '더 볼드 타입(The Bold Type)

taeranstory.tistory.com

코로나 19 백신 모더나 1차 접종 후기 (모더나 화이자 부작용, 주의사항)

 

코로나 19 백신 모더나 1차 접종 후기 (모더나 화이자 부작용, 주의사항)

코로나 19 백신 모더나 접종 후기 안녕하세요. 그란이 입니다. 저희 가족들도 그렇고 주변 지인들도 코로나 19 백신 2차까지 접종 완료하신 분들이 많아졌어요! 저는 개인적인 이유로 미뤄오다가.

taeranstory.tistory.com

 

728x9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