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화&드라마&연예

넷플릭스 영화 추천 | 화이트 타이거

그란이 2021. 4. 9. 14:36

넷플릭스 인도영화 화이트 타이거

안녕하세요. 그란이 입니다. 오늘은 넷플릭스 영화 추천 포스팅입니다. 소개해드릴 영화는 올해 개봉한 화이트 타이거라는 영화인데요, 2021년 아카데미 후보에 오른 작품입니다. 동명의 베스트셀러가 원작이고, 원작인 '화이트 타이거'는 2008년 맨 부커상을 수상한 아라빈드 아디가 작가의 소설입니다. 그럼, 영화 화이트 타이거 영화 소개 및 리뷰 포스팅해보겠습니다.

 

*영화 소개에 스포가 포함될 수 있으니 참고해주세요!

 

화이트 타이거(2021)

 

영화 화이트 타이거 포스터

 

상영시간 : 2시간 5분

장르 : 드라마

관람등금 : 청소년 관람 불가

감독 : 라민 바라니

출연 : 아다시 고라브, 라지쿠마르 라오, 프리양카 초프라 조너스 외

기본 소개 : 인도의 부유한 가문에서 기사 노릇을 하는 남자. 그에겐 야심이 있다. 기지와 간계도 있다. 가난에서 탈출해 사업가로 변신하는 그의 여정을 그린 영화
[내용 참고 - 넷플릭스]

 

화이트 타이거는 인도를 배경으로 하는 드라마 장르의 영화입니다. 처음에는 '2021 아카데미 후보작'이라는 문구를 보고 재미보다는 의미 있는 내용일 것이라 예상하고 봤어요. 근데 웬걸! 장면 장면에 재미 요소도 섞여 있고 스토리 구성이 잘 짜여 있어서 영화의 전체적인 주제는 조금 무겁지만 정말 재미있게 봤습니다.

 

 

영화 화이트 타이거

 

처음 시작은 2007년 델리, 부유한 집안의 운전기사로 일하던 주인공 '발람'이 겪은 한 사건으로 이야기가 시작됩니다. 그리고 2010년, 가난한 집안에서 태어나 운전기사 일을 하던 발람이 벵갈루루의 성공한 사업가가 되기까지의 과정을 중국 총리에게 보내는 메일 내용이 내레이션 되며 내용이 진행돼요.

 

영화 제목인 화이트 타이거는 극 초반에 그 의미가 소개되는데요, 화이트 타이거는 정글의 짐승 중 가장 희귀한 종류이며 한 세대에 딱 한 번만 나타나는 동물로 표현됩니다. 이는 곧 주인공 발람을 의미하죠.

 

발람은 어린시절 학교에서 영특한 모습을 보이며 수도 델리에서 장학금을 받을 수 있는 기회를 얻지만, 아버지가 돌아가시며 가족들 생계를 위해 학교도 그만두고 생활전선에 뛰어듭니다. 그렇게 성장한 발람은 더 나은 삶을 위해 지주의 운전기사를 자처해 들어가게 되고, 다른 하인들이 그렇듯 주인에게 복종하지만 또 다른 야망을 키워나갑니다.

 

 

이 과정에서 인도의 가장 위대한 유산은 '닭장'이고, 인도의 하인들은 닭과 같이 길러졌다고 말합니다. 닭들은 다른 닭이 죽어가는 모습을 보고도 다음이 자기 차례라는 걸 알지만, 저항조차 하지 않고 탈출도 하지 않는데, 인도의 하인들도 주인의 돈 단 1루피도 건드리지 않고 주인에게 복종합니다. 그들 중 99.9%는 닭장 안에 붙잡혀 있기 때문입니다. 이런 하인들에게 탈출할 수 있는 열쇠를 손에 쥐여 줘도 오히려 욕설을 퍼부으며 면전에 내던질 것이라고 표현해요.

 

영화 초반에 설명되는 이 표현은 영화의 끝부분에 가면서 마지막 퍼즐이 맞춰지듯 번뜩 이해가 됩니다. 이런 스토리의 설계라고 해야 할까요.. 정말 인상적이었습니다.

인도 영화는 한참 전에 본 '세얼간이'이후에 오랜만에 본 건데, 인도 감성은 원래 이랬나 싶었어요. 앞에서 말씀드렸다시피 영화 주제가 결코 가볍지 않지만 이야기를 잘 풀어내서 전혀 지루하지 않게 본 영화예요.

 

발람역의 아다시 고라브 배우의 연기력도 돋보였던 것 같습니다. 이 작품이 첫 영화인 건지.. 이 배우에 대해서는 자료가 거의 없네요. 이 작품을 계기로 많이 볼 수 있으면 좋겠습니다.

 

 

작품성과 재미 두가지 모두 느낄 수 있는 영화 '화이트 타이거' 추천드립니다. :)

 

↓ 넷플릭스 영화 추천 ↓

 

넷플릭스 한국 영화 추천 | 한국의 그때 그 시절 감성 영화

넷플릭스 한국 영화 추천 | 한국의 그때 그 시절 감성 영화

넷플릭스 한국 영화 추천 (한국 옛날 영화 추천) 안녕하세요. 그란이 입니다. 오늘은 우리나라 1990년대~2000년대 초반 감성을 느낄 수 있는 한국 영화 3편을 소개하려고 합니다. 저는 '엽기적인 그

taeranstory.tistory.com

넷플릭스 미드 추천 | 더 볼드 타입 (The Bold Type)

넷플릭스 미드 추천 | 더 볼드 타입 (The Bold Type)

넷플릭스 미드 추천, 더 볼드 타입 The Bold Type 안녕하세요. 그란이 입니다. 오늘은 넷플릭스 미드 소개 포스팅입니다. 요즘 한창 즐겨보고 있는 드라마가 있는데요, 바로 '더 볼드 타입(The Bold Type)

taeranstory.tistory.com

넷플릭스 영화 리뷰 | 첨밀밀(甜蜜蜜)

넷플릭스 영화 리뷰 | 첨밀밀(甜蜜蜜)

넷플릭스 영화 첨밀밀 리뷰 안녕하세요. 그란이 입니다. 지난주 넷플릭스에서 영화 첨밀밀을 보았어요. 저는 '첨밀밀'하면.. 기억이 가물가물하지만 어렸을 때 본 채림, 감우성 주연의 '사랑해

taeranstory.tistory.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