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화&드라마&연예

넷플릭스 정주행 시리즈 추천 '모범가족'

그란이 2022. 8. 17. 21:38

넷플릭스 범죄 스릴러 신작, 모범가족

안녕하세요. 그란이입니다. 오늘은 오랜만에 넷플릭스 시리즈 추천 포스팅을 써볼까 합니다!

 

오늘 추천할 시리즈는 최근 공개된 넷플릭스 신작 모범가족인데요, 장르가 범죄 스릴러에다가 청소년 관람불가 등급이길래 많이 잔인할 것 같아서 안 보고 있었는데.. 주변에서 엄청 추천을 하시더라고요.

 

그래서 정주행을 시작한 결과! 회당 약 40분 정도, 총 10부작으로 되어있어서 꽤 긴 편인데도 불구하고 이틀 만에 정주행 완료했습니다. 그만큼 몰입도가 대단했고, 한 회 끝날 때마다 도저히 다음 화를 보지 않으면 안 되게끔.. 내용 전개가 되었거든요.

 

사실 하루 만에도 다 볼 수 있었는데 내용이 어둡다 보니 감정 소비가 조금 되는 듯해서 중간에 한번 끊고 다시 봤어요. ㅎㅎ

 

 

그럼, 넷플릭스 추천 시리즈 '모범가족'에 대해서 간략하게 포스팅해보도록 하겠습니다.

 

*작품 후기는 지극히 주관적인 내용입니다. 참고해주세요!

 

모범가족 (2022)

드라마-모범가족
넷플릭스-모범가족

상영시간 : 회당 약 40분, 총 10부작

장르 : 범죄, 드라마, 스릴러, 느와르

관람등급 : 청소년 관람불가

제작진 : 연출 - 김진우, 박유영, 극본 - 이재곤

출연 : 정우, 박희순, 윤진서, 박지연, 최무성, 김성오, 정준원, 문진승, 박두식, 원현준, 오광록, 신은수, 석민기 외

기본 소개 : 돈이 절실히 필요한 대학 강사가 우연히 마약 조직의 거금을 손에 넣는다. 파탄 직전에 이른 가족을 구할 유일한 방법은 이제 마약 운반책이 되는 것뿐이다.

 

죽은 자의 돈 때문에 처절하게 얽힌 자들

'모범가족' 주요 스토리는 돈이 절실히 필요했던 대학 시간강사 박동하(정우)가 마약 조직의 거금에 손을 대는 것을 시작으로 진행됩니다.

 

벌금 한 번 낸 적 없는 모범시민 박동하. 자신이 하고 있는 일이 분명 범죄임을 알고 있지만, 아픈 아들을 비롯해 항상 자신의 부족한 모습에 인해 고생하는 가족들 생각에 앞뒤 생각하지 않고 일을 저지르게 됩니다.

 

모범가족-티저예고편

그로 인해 깊게 얽혀버린 마약 조직과 박동하와의 연결고리. 박동하는 지켜야 하는 가족이 있기 때문에 이 관계를 쉽게 끊어 낼 수도, 도망갈 수도 없는 상황에 놓이고.. 더 깊은 관계로 엮여버리게 됩니다.

 

모범가족-공식예고편

초반에도 언급했듯이 '모범가족'은 시청하면서 그 몰입력이 대단했는데요, 마치 제가 박동하가 되어 일을 헤쳐나가는 기분이 들었어요. 보는 내내 조마조마한 기분..

 

이러한 몰입감에는 장면 장면마다 연출과 음악 부분도 한몫했지만, 무엇보다 주요 인물을 맡은 배우들을 포함해 모든 연기자들의 연기력이 덕분이라고 생각해요. 캐스팅 정말 찰떡이다! 싶었어요. ㅎㅎ

 

특히 극 중 형사역의 '강주현'으로 나오는 박지연 배우는 신인배우인 줄 알았는데 연기를 너무 잘해서 놀랐어요. 알고 보니 2010년에 뮤지컬 맘마미아로 데뷔한 뮤지컬 배우이시네요!

 

최근에는 슬기로운 의사생활에서 양석현(김대명)의 전 부인 역할로 특별출연을 한 적도 있다고 해요. 이미지에서 살짝 전도연 느낌도 나면서 중저음 목소리가 참 매력적이더라고요.

 

최근 느와르 장르의 작품이 많이 나온 것 같은데 그중에서 가장 재밌게 본 것 같아요. 아직 모범가족 시즌2 소식은 없는 것 같지만 하루빨리 시즌2 소식이 나오면 좋겠네요. ㅎㅎ

 

 

넷플릭스 드라마 추천 '애나 만들기(Inventing Anna)'

 

넷플릭스 드라마 추천 '애나 만들기(Inventing Anna)'

안녕하세요. 그란이 입니다. 오늘은 최근 개봉한 넷플릭스 오리지널 드라마 애나 만들기 리뷰를 써보려고 해요. 애나 만들기는 '현실판 리플리'라고도 불리는 애나 델비(본명 애나 소로킨)라는

taeranstory.tistory.com

맷 데이먼 주연 영화 '다운사이징' 후기

 

맷 데이먼 주연 영화 '다운사이징' 후기

안녕하세요. 그란이 입니다. 오늘은 넷플릭스에서 볼 수 있는 맷 데이먼 주연의 영화 다운사이징 소개와 간단한 후기를 포스팅하려고 해요. *포스팅 내용에 약간의 스포일러가 있을 수 있습니

taeranstory.tistory.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