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화&드라마&연예

김희애, 문소리 주연 넷플릭스 드라마 '퀸메이커'

그란이 2023. 4. 19. 13:13

안녕하세요. 그란이입니다.

 

최근 넷플릭스에서 공개된 퀸메이커가 비영어권 TV 주간 시청시간 1위에 오르며 많은 화제가 되고 있습니다. 저도 공개된 날 1화를 보고 시간 될 때마다 한 회씩 보고 있는데요, 이전에 보지 못했던 소재와 연기파 배우들의 열연으로 모든 부분에서 탄탄한 드라마라고 생각이 들더라고요. ㅎ

 

오늘 포스팅에서는 넷플릭스 드라마 퀸메이커 기본 소개와 등장인물에 대해 간략히 포스팅해보려고 합니다.

 

퀸메이커 (2023)

퀸메이커-공식포스터
넷플릭스-퀸메이커(출처:넷플릭스)

상영시간 : 회당 약 60분, 총 11부작

장르 : 정치 시리즈, 드라마

관람등급 : 15세 이상 관람가

제작진 : 오진석, 문지영

출연 : 김희애, 문소리, 류수영, 서이숙, 옥자연, 윤지혜, 김새벽, 이경영, 진경, 김태훈

기본소개 : 이미지 메이킹의 귀재이자 대기업 전략기획실을 쥐락펴락하던 황도희(김희애)가 정의의 코뿔소라 불리며 잡초처럼 살아온 인권변호사 오경숙(문소리)을 서울 시장으로 만들기 위해 선거판에 뛰어들며 벌어지는 이야기를 그린 넷플릭스 시리즈 

 

퀸메이커-공식예고편

 


퀸메이커 등장인물

*인물소개 및 사진은 네이버 웹드라마 소개 페이지를 참고했습니다.

 

황도희 (배우 김희애)

퀸메이커-황도희(김희애)
퀸메이커-황도희(김희애)

재벌가의 더러운 비리를 해결하는 은성그룹의 해결사. 기획실 내에서 벌어진 사건과 은 씨 일가의 무책임한 태도에 충격을 받고 회사를 관두게 된다. 독기를 품은 그녀의 목표는 단 하나, 오만방자한 은성그룹을 깨부수고 오경숙을 서울 시장으로 만드는 것이다.

 

 

오경숙 (배우 문소리)

퀸메이커-오경숙(문소리)
퀸메이커-오경숙(문소리)

오직 정의를 위해 일하며 대중을 끌어당기는 돌직구 화법과 극적인 순간을 만들어내는 타고난 퍼포먼스를 가지고 있는 일명 '코뿔소' 같은 인물. 서울 시장 당선이라는 공동의 목표를 위해 대립하던 황도희와 손잡고 한 번도 꿈꾸지 않았던 도전을 시작한다.

 

 

백재민 (배우 류수영)

퀸메이커-백재민(류수영)
퀸메이커-백재민(류수영)

은성그룹 차녀 은채령 상무의 남편으로 비영리복지재단을 이끌며 꾸준히 봉사와 나눔을 실천해 대외적으로도 명망이 높다. 지난 7년간 때를 기다리며 조용히 몸을 사렸던 백재민은 정치적 야욕을 드러내며 서울 시장에 출마한다.

 

 

마중석 (배우 김태훈)

퀸메이커-마중석(김태훈)
퀸메이커-마중석(김태훈)

국민개혁당의 정책국장이자 도희의 전남편, 서울 시장 선거로 헤어진 아내와 맞붙는다.

 

 

손영심 (배우 서이숙)

손익이 맞지 않으면 서울 시장도 제거해 버리는 은성그룹의 절대 권력자. 아시아에서 제일 큰 은성면세점 신사옥의 원활한 런칭을 위해 어떻게든 사위를 서울 시장으로 만들려고 한다.

 

 

칼 윤 (배우 이경영)

서울 시장 선거의 판도를 흔들 핵심 인물. 12번의 선거를 겪고 2명의 대통령을 만든 선거계의 전설적 인물로 백재민의 당선을 위해 다시 은성그룹으로 소환된다.

 

 

서민정 (배우 진 경)

3선 의원으로 국민개혁당의 유력한 차기 시장 후보이자 스스로 '서민의 종'이라 칭하는 노련한 달변가.

 

 


퀸메이커-예고편

 

퀸메이커 1회에서 황도희는 재벌가 은성그룹 일가의 해결사로 나옵니다. 오너일가의 일이라면 그 어떤 더러운 일도 해결해 주던 황도희가 은성그룹에 맞서게 되는데, 이 과정이 관전포인트라고 할 수 있을 것 같습니다.

 

 

아직 '퀸메이커' 시청 안 하셨다면 어서 시작하세요! 저도 남은 회차 정주행하러 가야겠습니다. ㅎㅎ

 

 

넷플릭스 드라마 추천 '애나 만들기(Inventing Anna)'

 

넷플릭스 드라마 추천 '애나 만들기(Inventing Anna)'

안녕하세요. 그란이 입니다. 오늘은 최근 개봉한 넷플릭스 오리지널 드라마 애나 만들기 리뷰를 써보려고 해요. 애나 만들기는 '현실판 리플리'라고도 불리는 애나 델비(본명 애나 소로킨)라는

taeranstory.tistory.com

넷플릭스 영화 리뷰 | 첨밀밀(甜蜜蜜)

 

넷플릭스 영화 리뷰 | 첨밀밀(甜蜜蜜)

넷플릭스 영화 첨밀밀 리뷰 안녕하세요. 그란이 입니다. 지난주 넷플릭스에서 영화 첨밀밀을 보았어요. 저는 '첨밀밀'하면.. 기억이 가물가물하지만 어렸을 때 본 채림, 감우성 주연의 '사랑해

taeranstory.tistory.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