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것저것 리뷰/맛집 후기

김포 숯불돼지덮밥 부타동 맛집 '부타동 우마이'

그란이 2022. 1. 13. 15:22

김포 장기동 숯불 돼지 덮밥 맛집 추천! 부타동 우마이

안녕하세요. 그란이입니다. 오늘 포스팅은 김포 장기동에 위치한 부타동(숯불 돼지 덮밥) 맛집 부타동 우마이 방문 후기입니다!

 


부타동-우마이-입구
부타동-우마이-입구

부타동 우마이는 오픈한지는 얼마 되지 않은 것 같아요. 자주 다니는 길목인데 최근에 처음 봤거든요! 낮에 외출하면서 발견하고 그날 저녁에 바로 다녀왔습니다. ㅎㅎ

 

 

부타동-우마이
부타동-우마이

입구 옆쪽을 보니 본고장인 북해도에서 이어온 정통 방식 그대로의 간장소스를 직접 제조하여 사용하는 곳이라고 쓰여있었어요. 북해도는 한 번도 가보지 않았지만, 일단 돈부리 덮밥류를 참 좋아해서 기대되었어요.

 

부타동-우마이-메뉴
부타동-우마이-메뉴

메뉴는 간단했어요. 식사류는 기본 숯불 돼지 덮밥인 '우마이 부타동'과 숯불고기가 더 많이 들어가는 '매니아 우마이 부타동' 두 가지이고, 기타 메뉴로 아지마타고, 꿀자몽이 있었습니다. 그 외에 주류와 음료가 있었어요.

 

저희는 일반 부타동으로 2인 주문했고, 숙성 계란인 아지타마고를 추가했어요. 부타동 위에 원래 계란 반개씩 올라가는데 1개 더 추가해서 통으로 1개씩 올라가는 걸로 주문했습니다!

 

*주문 메뉴 : 우마이 부타동 10,000원, 아지타마고 추가 1,000원

 

부타동-우마이-벽하이볼
부타동-우마이-내부

주문 메뉴를 기다리면서 가게 내부를 둘러봤어요. 인테리어가 굉장히 깔끔했고, 돈부리 전문점답게 전체적으로 일본풍 느낌이 가득했습니다.

 

벽에 붙어있던 하이볼 포스터! 너무 마시고 싶었지만.. 저녁 식사 후 일정이 있어서 포기했네요. ㅠㅠ

 

부타동-우마이-내부부타동-우마이-1인석
부타동-우마이-좌석

좌석은 4인 테이블 3개 정도 있었고 혼밥 하기 좋은 테이블도 꽤 있었어요. 매장 내부가 넓지는 않은데 공간 배치가 깔끔해서 좁은 느낌은 없었던 것 같아요.

 

부타동-먹는법
부타동-먹는법

테이블에는 부타동 맛있게 먹는 방법이 적혀있었어요. 숯불고기를 낮은 접시에 옮겨 담아 숟가락에 밥을 올리고 와사비를 바른 후 숯불고기 한점 올려서 크게 한입 먹으면 가장 맛있다고 하네요!

 

인스타그램이벤트
인스타그램이벤트

인스타그램 이벤트도 진행 중이었어요. 해시태그 넣어서 부타동 사진 올리면 아지타마고 또는 음료수를 서비스로 받을 수 있다고 해요.

 

장국-밑반찬수저
장국-밑반찬

음식이 나오기 전 장국과 단무지, 생강채가 나왔어요. 단무지는 약간 유자향도 나고.. 처음 먹어보는 스타일이었는데 맛있었어요. 생강채 절인 것도 먹기 좋은 크기라 좋았습니다.

 

 

부타동
부타동

드디어 나온 부타동! 그릇 크기는 아담한데 양은 결코 아담하지 않았어요. ㅎㅎ

 

우마이-부타동
우마이-부타동

숯불 돼지고기 가득한 부타동 모습입니다. 위에서 말했듯이 원래는 계란 반개가 올라가는데, 두 명이서 계란 1개를 추가해서 각자 계란 1개씩 통으로 올라가 있었어요.

 

부타동-숯불돼지고기
부타동-숯불돼지고기

먹는 법에 나와있는 것처럼 낮은 접시에 고기를 옮겨 담고 아래 밥을 떠서 먹어봤어요. 사진에 찍힌 고기 양은 부타동에 올라간 고기의 반 정도 양이예요.

 

숟가락에 밥을 올리고 와사비를 조금 곁들여서 그 위에 고기 한점 투척! 개인적으로 숯불 돼지고기가 생각보다 달지 않아서 더 맛있었던 것 같아요. 밥에 뿌려진 간장소스 양도 적당했고 고기도 부드러웠어요. 은근히 부타동 위에 올라간 생파가 잘 어울리더라고요. 살짝 느끼해질 쯤에는 생강채 올려서 같이 한입!

 

처음에 그릇 작은 거 보고 양이 적을까 싶었는데 저는 고기 위주로 먹었더니 밥이 남았어요. 남편은 알뜰하게 밥까지 싹 비웠고요. 둘 다 배불리 잘 먹고 나왔습니다. 김포 페이 가맹점이라 결제는 김포 페이로 했어요!

 

 

음식도 맛있었고 분위기도 좋고.. 사장님도 정말 친절하셨어요. 최근 간 가게 중 가장 친절하셨던 것 같아요. ㅎㅎ 가게 분위기 자체가 차분히 술 한잔 하기도 좋은 곳이라 다음에는 하이볼 한잔 하러 오고 싶어요. 한 가지 아쉬운 건 메뉴가 조금 단조로운 느낌이 있었어요. 부타동 외에 튀김 같은 간단한 안주나 사이드 메뉴가 있으면 더 좋을 것 같아요. ㅎㅎ

 

김포 장기동 숯불 돼지고기 덮밥, 부타동 맛집 찾으신다면 '부타동 우마이' 추천드립니다. :)

 

김포 가성비 좋은 카페 추천 | 도로시카페

 

김포 가성비 좋은 카페 추천 | 도로시카페

김포 장기동 아포가토가 맛있는 카페 추천 '도로시카페' 안녕하세요. 그란이 입니다. 지난 포스팅에 이어 오늘도 김포 장기동 카페 추천 포스팅이에요! 오늘 소개할 카페는 김포 장기동에 위치

taeranstory.tistory.com

나만 알고 싶은 연어덮밥 맛집 '부부정 돈부리'

 

나만 알고 싶은 연어덮밥 맛집 '부부정 돈부리'

김포 장기역 근처 일식당 추천 '부부정' 안녕하세요. 그란이 입니다. 모두들 추석 연휴 잘 보내셨나요? 저는 어제까지 쉬고 오늘에서야 일상으로 돌아왔어요. ㅎㅎ 오늘 포스팅은 추석 바로 전에

taeranstory.tistory.com

글로벌 식자재 전문 마켓 '모노마트 김포점' 방문 후기

 

글로벌 식자재 전문 마켓 '모노마트 김포점' 방문 후기

안녕하세요. 그란이 입니다. 얼마 전 저희 언니가 '모노마트'라는 곳을 알게 되었다고 해서 같이 구경 다녀왔어요. 모노마트는 다양한 종류의 글로벌 식자재를 살 수 있는 곳인데, 김포에도 지

taeranstory.tistory.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