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것저것 리뷰/맛집 후기

김포 풍무동 기계우동 맛집 | 깡우동

그란이 2021. 7. 30. 12:31

김포 생면 우동 맛집 '깡우동 김포 풍무점'

안녕하세요. 그란이 입니다. 저는 면요리를 참 좋아하는데요, 그중에서도 우동을 가장 좋아해요. 전에 다니던 회사 근처에 정말 맛있는 기계우동집이 있었는데.. 퇴사하고 나서 회사 생각은 안나도 그 우동집은 가끔 생각납니다. ㅎㅎ

 

요즘에는 이런 기계우동집을 찾아보기 힘들었는데 열심히 검색한 결과! 김포에 깡우동이라는 곳이 있더라고요. 제가 원하던 딱 우동 비주얼이라서 바로 찾아갔습니다. 맛도 맛이지만 깔끔한 내부와 친절하신 사장님 덕분에 정말 기분 좋게 먹고 왔어요.

 

그럼, 깡우동 김포 풍무점 리뷰 써보도록 하겠습니다.


깡우동-입구
깡우동-김포풍무점

깡우동 김포 풍무점은 김포 풍무동에 새로 생긴 CGV건물 뒤쪽에 위치해있어요. 이 근처 건물들은 거의 다 생긴 지 얼마 되지 않아서 참 쾌적한 것 같아요.

 

지하주차장이 있어서 주차는 편리했고, 주차 출입구 통로가 하나로 되어있어서 차 들어오고 나갈 때는 좀 불편한데 주차장 내부가 좁지 않아서 좋았어요. 깡우동 매장은 주차장 출입구 바로 옆에 있었습니다.

 

깡우동-내부
깡우동-김포-내부

내부는 이렇게 포장마차식 테이블과 의자로 되어있었고 테이블은 6개 있었어요.

 

깡우동-메뉴
깡우동-메뉴

우동 전문점답게 메뉴는 우동, 어묵우동, 어묵, 어묵탕, 만두가 있었고 특이하게 탕수육도 있었습니다. 후기에서 봤으 ㄹ때 탕수육도 맛있다던데 너무 양이 많을 것 같아서 시키지는 않았어요.

 

메뉴 사진 아래에는 7월 4일부터 일요일 정기휴무라고 안내되어있었어요. 가실 분들은 참고해주세요!

 

 

깡우동-메뉴-가격
깡우동-매운맛

깡우동 우동은 매운맛 정도 선택이 가능해요. 매운맛, 중간맛, 순한맛! 매운맛은 엄청 맵다고 하고 순한맛 먹기는 아쉬워서 중간맛으로 주문했습니다. ㅎ

 

*주문 메뉴 : 우동 7,000원, 어묵우동 8,000원 만두 5,000원

 

깡우동-내부인테리어
깡우동-면치기

주문 메뉴 기다리면서 내부를 둘러봤는데 입구 쪽에 명언이 쓰여있었어요. '면치기는 폐활량에 좋습니다' ㅎㅎ 열심히 면치기 해야겠다고 다짐 한번..!

 

 

깡우동-만두
깡우동-만두

가장 먼저 만두가 나왔어요. 만두피가 얇고 속은 가득 차서 정말 맛있었어요. 특히 만두피의 쫀득한 식감이 참 좋았습니다.

 

깡우동-우동
깡우동-중간맛

드디어 나온 우동 중간맛! 제가 원하던 그 맛이었어요. 중간맛도 매운 양념이 꽤 많은 것 같아서 반은 덜어내고 먹었더니 딱 좋았어요. 중간맛도 양념 나온 대로 먹으면 맵찔이 기준 많이 매울 것 같아요. ㅎㅎ

 

참, 기본 반찬으로는 단무지가 나오는데 이런 우동은 단무지랑도 참 잘 어울리죠. 단무지는 다 먹으면 사장님께서 가득가득 리필해주셔서 부족함 없이 먹을 수 있었어요.

 

깡우동-우동-중간맛
깡우동-우동

매운 양념 반 덜어내고 풀었을 때 이 정도 맵기입니다! 사진은 못 찍었지만 어묵우동은 순한맛을 시켰었는데 순한맛은 아예 양념이 안 나오더라고요. 아무래도 다대기가 조금 들어가야 맛있는 것 같아요.

 

매운 거 못 드신다면 저처럼 중간맛 주문 후에 양념 조금 빼거나 주문할 때 양념 반만 올려달라고 말씀드리면 좋을 것 같아요! ㅎㅎ

 

처음 나왔을 때 양이 적어 보였는데 먹다 보니 꽤 많았어요. 배가 너무 불렀지만 국물까지 아주 싹싹 긁어먹고 왔어요. 가까운 곳에 이렇게 맛있는 우동집이 있었다니 늦게 알게 된 게 아쉬울 정도였습니다. 앞으로 자주자주 가려고요.. ㅎ

 

 

김포 오므라이스, 파스타 맛집 | 빠레뜨한남 김포라베니체점

 

김포 오므라이스, 파스타 맛집 | 빠레뜨한남 김포라베니체점

김포 분위기 좋은 식당 추천 '빠레뜨,한남' 안녕하세요. 그란이 입니다. 오늘은 빠레뜨,한남 김포 라베니체점 방문 후기를 써보려고 해요. 예전에 유퀴즈에서 나온 음식점 중 오므라이스가 정말

taeranstory.tistory.com

부드러운 식감이 일품인 가지탕수 만들기!

 

부드러운 식감이 일품인 가지탕수 만들기!

안녕하세요. 그란이 입니다. 저는 평소 가지를 별로 좋아하지 않아서 가지 요리를 거의 안 해봤어요. 근데 이번에 시댁에서 직접 키우신 가지를 주셔서.. 뭘 해볼까 생각하다가 가지를 안 좋아해

taeranstory.tistory.com

부드럽고 아삭한 감자 샐러드 만들기

 

부드럽고 아삭한 감자 샐러드 만들기

안녕하세요. 그란이 입니다. 오늘은 저번 감자요리 1탄 감자볶음, 2탄 감자 고추장찌개에 이어 감자 샐러드를 만들어봤어요. 감자 샐러드는 그냥 먹어도 맛있고 모닝빵이나 식빵에 넣어 샌드위

taeranstory.tistory.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