요리

간단한 떡만둣국(떡만두국) 만들기 (비비고 물만두 이용)

그란이 2021. 3. 22. 15:18

안녕하세요. 그란이 입니다. 오늘은 간단하게 떡만둣국 만드는 방법에 대해 포스팅하려고 합니다. 저희 집은 만두를 좋아해서 떡국보다는 떡만둣국을 선호하는 편인데요, 일반적으로 만둣국에 넣는 큰 만두는 먹기 불편해서 크기가 작은 물만두를 넣어서 자주 끓여 먹습니다. 물만두는 한입 크기라 먹기도 좋거든요. ㅎㅎ

 

비비고 물만두를 이용한 간단한 떡만둣국(떡만두국) 만들기

▶준비물 : 떡국 떡 400g, 양지고기 200g, 냉동물만두, 대파 1/2대, 간장 2큰술, 다진 마늘 1/2큰술, 계란 2개

 

떡국용-떡
떡국 떡

가장 먼저, 냉동 보관해 놓은 떡을 물에 담가 1시간 정도 불려주었어요.

 

양지-고기
양지 고기

냄비에 물을 받아 끓이고, 팔팔 끓을 때 양지 고기를 넣어주었습니다. 저는 국거리 양지고기가 있어서 양지로 육수를 냈는데 없으시다면 멸치 다시마 육수를 이용해도 좋을 것 같아요.

 

떡국-끓이기
떡국 끓이기

고기가 어느 정도 익은 후에 물에 불렸던 떡을 넣고, 다진 마늘과 간장을 넣어 함께 끓여주었습니다.

 

떡국-만두넣기
떡국 만두넣기

그다음 냉동상태의 물만두와 대파를 넣고 3분 정도 끓여줍니다. 물만두는 370g 번들 기준 1/3 정도 양을 넣었고, 이때 추가적인 간은 소금으로 더해주었어요.

 

 

떡국-계란풀기
떡국 계란풀기

마지막으로 계란을 풀어 넣은 다음 젓가락으로 한두 번 저어주세요. 계란은 기호에 따라 지단으로 만들어 올려도 좋습니다.

 

떡만둣국
떡만둣국

계란지단을 올리는 게 비주얼상으로는 더 좋은 것 같아요. ㅎ 근데 이렇게 계란을 풀어 넣으면 식감이 부드러워 더 맛있는 것 같습니다.

 

집에 남은 떡국 떡 있으시다면 간단하게 떡만둣국 어떠신가요? 오늘도 글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편안한 오후 보내세요! :)

 

 

↓ 저녁 메뉴 추천 ↓

 

냉이된장찌개 끓이는 법 (+벌집 삼겹살 구이)

 

냉이된장찌개 끓이는 법 (+벌집 삼겹살 구이)

안녕하세요. 그란이 입니다. 저번 3월 3일 삼겹살데이에 삼겹살 사다가 구워 먹었어요. 그 김에 집에 냉이가 있어서 냉이된장찌개를 끓여 같이 먹었습니다. 근데 냉이를 가지고 하는 요리는 처음

taeranstory.tistory.com

초간단 김치볶음밥 | 김치, 스팸, 간장 끝 (+버터)

 

초간단 김치볶음밥 | 김치, 스팸, 간장 끝 (+버터)

안녕하세요. 그란이 입니다. 오늘 포스팅할 요리는 초간단 김치볶음밥이에요. 찬밥, 남은 밥 처리에는 김치볶음밥만 한 게 없죠. 김치볶음밥은 집집마다 각자 스타일이 있는 메뉴인 것 같아요.

taeranstory.tistory.com

단짠, 매콤 다하는 제육볶음 만들기 | 고추장 제육볶음

 

단짠, 매콤 다하는 제육볶음 만들기 | 고추장 제육볶음

안녕하세요. 그란이 입니다. 어제저녁, 저번에 먹고 남은 삼겹살로 제육볶음을 해 먹었어요. '아내의 식탁' 어플의 고추장 제육볶음 양념 레시피를 참고해서 만들었습니다. 고기를 양념에 재운

taeranstory.tistory.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