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보공유

애드센스 세금 정보 관리 '납세자 거주지 증명서' 발급방법

그란이 2024. 2. 4. 17:24

애드센스 세금정보 업데이트를 위한 납세자 거주지 증명서 발급받기 (홈택스)

안녕하세요. 그란이입니다.

 

오늘 포스팅에서는 홈택스에서 신청할 수 있는 납세자 거주지 증명서 발급방법에 대해 공유해보려고 합니다.

 

지난해부터 애드센스 홈페이지에 들어가면 싱가포르 세금 정보를 업데이트하라는 안내문이 떴어요. 자세히 알아보지도 않고 미루고 미루다 연말에 여러 블로그를 찾아보고 업데이트를 진행했는데요, 절차가 어렵지 않고 업데이트해놓는 게 좋다고 해서 지난 연말에 급히 진행을 했었습니다.

 

애드센스-세금정보-추가
애드센스-세금정보-추가

 

싱가포르 세금정보 추가는 간단하게 진행되었고 바로 승인이 되었는데!! 함께 제출했던 납세자 거주지 정보 검토는 영업일 기준 3~7일 걸린다더니 3주 만에 추가 정보 요청 메일이 왔습니다. ㅠㅠ

 

메일을 읽어보니 서류에 문제가 있는 경우 예시로 만료됨, 허용되지 않는 유형, 발행일이 미래의 날짜로 표기됨, 서류 접수 대상이 아닌 국가 등의 이유가 기재되어 있었는데요, 예상해 보건대 지난 연말에 제출했던 서류의 증명연도가 2023년이라서 해가 바뀐 후 검토되어 만료된 게 아닐까 싶어요.

 

다시 제출하기만 하면 될 것 같아서 '거주자임을 증명받고자 하는 연도'를 2024년으로 입력 후 다시 발급받았습니다. 그래서! 납세자 거주지 증명서를 다시 발급받는 김에 발급 방법 공유도 해보려고 해요. ㅎㅎ

 

홈택스 남세자 거주지 증명서 발급받는 방법

홈택스-거주자증명서-발급신청
홈택스-거주자증명서-발급신청

먼저 홈택스 로그인 후 국세증명 사업자등록 세금 관련 신청/신고 → 기타 민원 증명 → 거주자증명서 발급 신청으로 들어갑니다.

 

 

거주자증명서-수령방법
거주자증명서-수령방법

기본 인적사항 확인 후 소득자 인적사항성명 영문, 영문주소, 거주자임을 증명받고자 하는 연도, 거주자 증명을 발급받는 목적에 체크를 해줍니다.

 

참고로 거주자임을 증명받고자 하는 연도에는 '2024', 거주자 증명을 발급받는 목적으로는 '조세목적상 대한민국 거주자임을 증명할 필요가 있는 경우'에 체크를 해주었어요.

 

소득현황 입력은 공란으로 두고, 소득지급자의 발급대상국가에 '싱가포르' 입력 후 인터넷 발급으로 신청을 완료했습니다.

 

 

홈택스-민원신청조회
홈택스-민원신청조회

신청 현황 및 처리결과는 민원증명 조회/관리 → 민원신청 처리결과 조회 탭에서 확인 가능했어요.

 

거주자증명서(Certificate of Residence) 내 과세연도 2024 확인 후 다시 애드센스 지급정보 탭에서 업로드를 진행했습니다.

 

*애드센스 세금정보는 지급 → 지급 정보 → 설정 → 설정 관리 → 결제프로필에서 확인 가능합니다!

 

세금정보-검토중
세금정보-검토중

새로 업로드 후 다시 세금정보 검토 중으로 돌아갔어요. 검토는 영업일 기준 최대 7일이 걸릴 수 있다고 합니다. 세금정보가 승인되면 이메일 전송해 준다고 하니, 다시 한번 기다리고 있어야겠어요.

 

▼애드센스 싱가포르 세금정보 기입 시 도움을 받은 블로그 링크도 함께 공유드리니 참고하시면 좋을 것 같아요. :)

 

애드센스 싱가포르 세금 거주 정보 입력, 이슈 및 해결방법 정리

애드센스 싱가포르 세금 거주 정보 관련 이슈 및 해결방법을 정리해 보았습니다. 최근 한두 달 사이 애드센스 계정을 가지고 있는 유저들에게 싱가포르 세금 정보를 제출하라는 팝업이 떴는데

prettyseeds.tistory.com


운전면허 갱신 온라인 신청하는 방법 (안전운전 통합민원)

 

운전면허 갱신 온라인 신청하는 방법 (안전운전 통합민원)

운전면허 1종, 2종 갱신 온라인 신청하기 (온라인 갱신, 수수료) 안녕하세요. 그란이입니다. 올해 운전면허 갱신을 해야 하는 해라서 연초부터 면허시험장 언제 가야 하나.. 고민만 하다가 벌써 10

taeranstory.tistory.com

구글 애드센스/카카오 애드핏 승인 후 2년, 수익 정리

 

구글 애드센스/카카오 애드핏 승인 후 2년, 수익 정리

[블로그 수익 이야기] 구글 애드센스, 카카오 애드핏 수익 안녕하세요. 그란이 입니다. 올해로 티스토리 개설 2년이 조금 넘었네요. 애드센스 승인받은지는 2년 하고도 1개월이 지났구요! 애드센

taeranstory.tistory.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