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화&드라마&연예

꼬리에 꼬리를 무는 그날 이야기 꼬꼬무 시즌 2 | 3월 11일 첫 방송!

그란이 2021. 3. 4. 13:30

꼬꼬무 시즌 2, 3월 11일 목요일 밤 10시 35분 첫 방송

 

안녕하세요. 그란이 입니다. 오늘은 제가 정말 기다렸던 꼬리에 꼬리를 무는 그날 이야기(꼬꼬무) 시즌 2가 드디어 다음 주 3월 11일 목요일 밤 10시 35분에 첫 방송된다는 소식을 가지고 왔어요. 제 최애 프로그램은 '그것이 알고 싶다', '궁금한 이야기Y'인데 작년부터 꼬꼬무에도 빠져서 정말 잘 챙겨봤었습니다. 제 기억에 처음에는 SBS 스페셜에서 3부작으로 다뤘던 것 같은데 인기가 좋아서 따로 프로그램으로 편성된 것 같아요.

 

저는 드라마도 참 좋아하지만 실화 바탕의 시사 교양 프로라고 할까요.. 이런 프로들을 참 좋아하거든요. 꼬꼬무를 보면서 이건 '그것이 알고 싶다' 압축판이다! 싶었던 프로그램이에요. 꼬꼬무는 대한민국을 뒤흔들었던 '그날'의 이야기를 장도연, 장항준, 장성규 세명의 MC가 각기 다른 장소에서 다른 게스트들에게 이야기를 풀어나가는 형식으로 진행됩니다.

 

주제 자체로도 이목을 끌만한 주제이고, 무엇보다 세명의 MC가 이야기를 진행하는 모습이 교차 편집하며 진행되는 구성이 정말 흥미롭습니다. 수지킴, 신창원, 오대양등 10개의 에피소드로 진행되었던 시즌 1은 최고 시청률 5.2%로 동시간 대 1위로 막을 내렸었다고 해요.

 

 

내용 중에는 그알에서 다뤘던 사건들도 있어서 알고 있던 이야기도 있었지만, 이게 실화가 맞나 싶을 정도로 충격적인 사건들도 있었습니다. 방송을 통해 이런 사건들을 다시 한번 상기시켜주는 것에 대해서 참 좋은 프로그램이라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출처 - SBS 홈페이지

 

SBS 연예뉴스에 의하면, 시즌 2에서는 기억의 저편, 흐릿한 조각으로 남아있는 그 사건, 그 인물들이 방대한 자료조사 끝에 엄선한 20편의 이야기가 되살아 날 것이라고 합니다. 누구나 한 번쯤 들어봤지만, 아무도 내막을 몰랐던 드러난 적 없는 놀라운 그날의 이야기가 꼬리에 꼬리를 물고 하나씩 베일을 벗을 예정이라고 하는데, 시즌 2도 정말 기대되네요.

 

꼬꼬무 시즌 2 티저영상

원래는 3월 4일 첫 방송이었다가 일정이 변경되었나 봐요. 위 티저 영상에는 4일로 되어있네요. 아쉽지만 일주일만 더 기다려야겠습니다. ㅎ

 

꼬꼬무 시즌 1 수지김 간첩조작사건

꼬꼬무 시즌 1은 SBS 교양 공식 채널인 유튜브 '달리'에서 핵심 요약 편을 볼 수 있으니, 시즌 1 놓치신 분은 한번 보시길 추천드릴게요. :)

 

 

오늘도 블로그 방문 감사합니다. 좋은 하루 보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