요리

건강한 ABC주스 만들기 (비율이 중요해요!)

그란이 2020. 6. 12. 14:42

ABC주스 만드는 방법

안녕하세요. 그란이 입니다.

얼마 전 방송을 보니 요즘 다이어트 주스로 ABC주스가 유행이더라고요.

ABC주스는 사과(Apple), 비트(Beet), 당근(Carrot)을 갈아 만든 주스인데, 각 재료의 앞글자를 따서 ABC주스라고 부른다고 해요.

예전에 한창 다이어트한다고 양배추와 여러 가지 재료를 삶고 갈아서 마시는 주스를 만들어 먹었었는데.. 냄새도 맛도 너무 별로라 코 막고 억지로 먹었던 적이 있어요.

그런데 재료부터 맛이 괜찮을 것 같은 ABC주스! 주변 반응이 괜찮아서 저도 한번 만들어 먹어 봤어요.

먹는 법은 아침식사 대신 공복에 200 mL 정도 섭취하면 된다고 해요.

ABC주스 만드는 방법

ABC주스 재료

재료는 간단해요. 사과, 당근, 비트 그리고 물 한 컵입니다.

비율이 중요한데 사과 1, 당근 1, 비트 1/3 정도로 만드는 것이 가장 좋다고 합니다.

특히 비트의 경우 여러 가지 몸에 좋은 효과를 가지고 항산화 효능도 뛰어난 재료이지만 비트 속의 옥살산 성분이 신장결석을 유발하기 때문에 섭취량에 주의를 해야 해요.

또한, 소화력이 약한 분이라면 비트와 당근을 한번 데친 후 갈아드시는 것도 좋다고 합니다.

저는 처음 시도이기 때문에 생으로 갈아봤어요. 먹어본 후 불편함을 느끼면 조금 익혀서 갈아먹어 보려고요 ㅎㅎ

ABC주스 재료

믹서기에서 잘 갈릴 수 있도록 작게 썰어줍니다.

사과는 껍질째로, 당근과 비트는 껍질을 감자칼로 벗겨서 준비해주었어요.

믹서기에 담은 후 물 한 컵을 넣고 갈아주었어요.

다 갈린 모습이에요. 저는 씹히는 맛을 좋아해서 조금 걸쭉하게 갈아줬습니다.

비트가 들어가서 그런지 주스 색이 이쁘지 않나요?

ABC주스

딱 2잔 나오네요. 컵에 담아보니 여태 먹어온 다이어트 주스와는 다르게 맛스러워 보이는 비주얼이에요 :)

요리연구가 홍신애 님이 아침마다 공복에 ABC주스 330 mL를 3주간 마시고 허리둘레가 11 cm나 감량하셨다고 하는데요, 저도 한번 도전해봐야겠습니다.

무더운 여름에 무리한 다이어트는 금물이죠! 기력이 떨어지지 않는 한도 내에서 건강한 다이어트 도전해봐요 :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