요리

에어프라이어 콘치즈 만들기 (백종원 콘치즈)

그란이 2020. 6. 24. 08:14

에어프라이어 콘치즈 만들기 후기

안녕하세요. 그란이 입니다.

오랜만에 유튜브로 백종원의 요리 비책 채널을 봤는데 제가 정말 좋아하는 콘치즈 만드는 영상이 있더라고요!

횟집 가면 정말 많이 먹는데 집에서는 도통 같은 맛이 안 나서 포기했었는데.. 믿고 보는 백 선생님이기에 바로 따라 해 봤어요.

제가 따라 해 본 에어프라이어에 콘치즈 만드는 방법, 공유해보도록 하겠습니다.

※ 기본적인 방법은 백종원 선생님 레시피를 따라 했지만 집에 있는 재료 사정상 조금 다른 부분이 있을 수 있습니다.

에어프라이어로 콘치즈 만드는 방법

▶준비사항

* 옥수수 통조림 1캔, 양파 약 1/3개, 황설탕 1큰술, 마요네즈 4큰술, 모짜렐라 치즈, 스틱 버터 1큰술, 후춧가루 약간

 

먼저 옥수수 통조림의 국물을 빼주었어요.

 

백 선생님은 양파를 잘게 썰어서 넣으라고 하셨는데 저는 당근도 같이 추가해주었습니다. 여기에 첨가되는 재료는 기호에 맞게 넣어주면 될 것 같아요.

그런데 완성된 콘치즈 먹어보니 식당에서 먹던 그 맛을 내려면 양파는 필수인 것 같아요!

콘치즈 만드는 법

그다음 후춧가루와 마요네즈를 넣고 섞어주고,

스틱 버터를 잘라 사진처럼 놓아주었어요.

에어프라이어 콘치즈

모짜렐라 치즈도 듬뿍 올려줍니다. 그리고 180도에서 10분 돌려주면...

에어프라이어 콘치즈

완성이에요! 정말 간단해요. 거의 20분 정도면 식당에서 먹던 그 맛의 콘치즈를 맛볼 수 있습니다.

백종원 콘치즈

파슬리가루가 있으시다면 위에 뿌려 완성하면 비주얼이 한층 더 좋아질 것 같네요. ㅎㅎ

사진에서도 약간 보이는데 위에 올린 모짜렐라 치즈가 약간 굳어버렸어요. 먹다 보니 조금 딱딱한 치즈가 씹히더라고요ㅠ

제 생각에는 모짜렐라 치즈를 뿌리기 전 상태로 7~8분 정도 돌리고, 치즈를 뿌려준 다음 2분 정도 더 돌려주면 치즈가 살짝 녹아 더 맛있는 콘치즈가 되지 않을까 생각이 들었습니다.

다음 주에는 그렇게 한번 더 도전해 볼 예정이에요.

술안주, 간식으로 모두 좋은 콘치즈! 식당에서 먹던 그 맛을 느끼고 싶으시다면 백종원 선생님 레시피 추천드려요 :)